본문 바로가기

news

contents

9월 공채시즌 대비 ‘여름 면접 복장’ 부터 신입사원의 발랄한 ‘오피스룩’까지!

다가오는 9월, 공채시즌이 시작되고 면접을 보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또한 신입사원으로서 새롭게 시작하는 분들도 많으실 텐데요. 아직 더위는 가시지 않고, 면접장과 회사에서 어떻게 옷을 입어야 할지 걱정이라면 오늘 레스틸렌의 포스팅을 주목해 주세요~ :D


# 첫인상을 좌우하는 ‘여름 면접 복장’


      

이미지 출처 – LIST


중요한 면접을 앞두고 가장 고민되는 것은 면접 복장일 텐데요. 면접 복장에서 첫인상이 판가름 되기 때문에 너무 촌스럽게 입어도, 너무 튀게 입어도 안 된다는 사실! 자켓을 입기 힘든 여름철에는 어떻게 해야 할지 걱정이실 텐데요. ㅠ.ㅠ


보통 면접 복장을 생각하면 화이트 블라우스에 블랙 투피스나 블랙 원피스를 많이 선택합니다. 깔끔하게 보이기 위해서 좋은 코디지만 자신의 개성을 들어낼 수 없다는 단점이 있는데요. 옷에 포인트 색깔이 살짝 들어가거나 과하지 않은 액세서리와 함께 입어준다면 밝은 이미지와 함께 자신의 개성을 면접관에게 어필할 수 있습니다! 블랙이 지겹다면 살색과 비슷한 은은한 핑크색이 감도는 블라우스나 원피스를 추천합니다. :)


# 활기를 불어 넣어주는 신입사원의 ‘오피스 룩’

   

    이미지 출처 – LIST


신입사원들에게서 느껴지는 특유의 발랄함과 무한 긍정의 스타일! 그 분위기를 오피스 룩에서도 보여주는 것이 좋은데요. 회사 분위기에 따라 가능하다면 프린팅이 된 스커트나, 비비드한 색의 옷으로 발랄함을 강조해 주는 것을 추천합니다. 화사한 색깔이 신입사원의 풋풋함을 나타내기 좋다는 점~! 

이 때 타이트한 핏보다는 여유로운 에이치라인 원피스나 스커트를 선택하여 편안한 활동감과 세련미를 함께 강조해주세요. 캐주얼한 무채색 옷을 입는 회사 분위기라면! 너무 단정한 모습이 지루함을 줄 수도 있기 때문에 클러치나 구두, 목걸이 등으로 컬러 포인트를 주어 스타일을 살리는 것도 추천합니다~ :)



잠깐~! 계절에 상관없는 면접 복장 TIP.


1. 원피스가 아니라면 상의와 하의의 질감을 통일시켜 주어야 어색하지 않습니다.

2. 블라우스는 흰색이나 아이보리, 핑크, 옅은 블루 계열이 깔끔합니다.

3. 지나친 액세서리 착용은 금지!얌전한 시계나 진주 귀걸이 등 가벼운 포인트 액세서리로!

4. 구두는 3cm~5cm의 굽으로 신어주세요. 너무 높은 구두는 안정감을 주지 못합니다.

5. 여자 면접 복장의 가장 흔한 실수는 여름철 노 스타킹, 겨울철 검은 스타킹을 신는 것~ 살색 스타킹으로 단정함을 보여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여름철 면접 복장과 신입사원을 위한 오피스 룩, 어떠셨나요? 면접 복장에서만큼은 실수가 없도록! 다가오는 공채시즌, 잘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새로운 회사에서 적응기를 보내는 신입사원 분들도 발랄한 오피스 룩으로 팀장님께 칭찬 받으시길 바래요~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