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contents

[여성을 위한 스마트폰 필수 어플] #1. 여성 건강 관련 추천 어플 BEST 3!

건강에 대한 관심은 언제나 많지만, 막상 어디서부터 어떻게 관리를 시작해야 할지 고민되지 않으신가요? 그래서 오늘은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어플)을 통해 생활 속에서 건강을 챙기실 수 있도록, ‘건강관련 어플’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모두 주목해주세요~ :)



# 여성의, 여성을 위한, 여성에 의한 ‘3W핑크다이어리’


‘3W 핑크다이어리(구글 플레이, 앱스토어/무료)’는 대한산부인과의사회에서 출시한 어플리케이션인데요. 여성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생리주기 계산을 생리 시작일과 종료일 입력만으로 편리하게 계산하여 캘린더에 표시해 줍니다. 또한 건강한 몸매를 관리할 수 있도록 비만측정(BMI) 계산기를 통해서 BMI지수의 추이를 월별 그래프로 나타내 주기도 합니다. :)


  


또한 대한산부인과의사회에 소속된 의료기관도 사용자 위치기반으로 검색해 알려주며, 관심 의료기관에 예약이나 문의 전화도 즉시 걸 수 있도록 개발되어 있다는 점! 현직 산부인과 원장들이 의학 관련 콘텐츠를 직접 감수해 전문성이 높다는 점도 이 어플의 차별점 입니다. 디자인 또한 여성의 아기자기한 취향을 고려한 것이 특징인데요! 핑크테마와 그린테마 등으로 화면 설정을 선택할 수도 있어 눈이 즐겁습니다. :D



# 스트레스 제로를 위해!  ‘자연의 소리’


‘자연의 소리(구글 플레이, 앱스토어/무료)’는 일상에서 받는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정화시키고 싶을 때, 시끄러운 소음 등에 지칠 때 필요한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스트레스는 만병의 원인이라고 할 정도로, 특히 현대인들에게는 스트레스를 다스리는 것이 중요해지고 있는데요. 마음의 안정과 여유를 찾고 싶을 때 사용해 보시길 추천합니다! 특히 비 오는 연못, 조약돌 해변 등 자연에서 들을 수 있는 소리를 감상할 수 있는데요. 불면증이나 편두통을 가진 분들에게도 좋다는 사실! ^_^


  


감상을 원하는 소리를 선택해 상단 시계 모양 버튼을 누르면 원하는 시간 동안만 들을 수 있도록 설정이 가능합니다. 또한 듣고 싶은 소리를 조합해 플레이리스트를 만들 수도 있는데요. 멀티태스킹도 가능하여 소리를 듣는 동안 다른 어플을 실행할 수도 있다는 점! 평소에도 짬짬이 자연의 소리를 들으며 스트레스를 완화시켜보세요. 머리가 맑아질 뿐 아니라 피부까지 맑아질 수 있습니다! :)



# 몸이 안 좋을 때마다 눌러주자!  ‘생활 지압’


바쁜 일상 생활을 하다 보면 몸이 지치고 피곤할 때가 생기게 됩니다. 그럴 때마다 마사지 샵에 갈 수도 없다면! ㅠ.ㅠ ‘생활 지압(구글 플레이, 앱스토어/무료)’ 어플을 이용해 생활 속에서 지압을 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이 어플을 활용하면 지압에 대해 잘 모르는 분들도 자세한 설명과 함께 주의사항을 꼼꼼히 확인할 수 있는데요. 


  


증상 별로 지압법이 상세히 소개되어 있어, 빈혈, 급체, 생리통 등의 증상에 따라 지압을 하실 수 있습니다. 특히 여성들에게 더욱 추천 드리고 싶은 이유는! 바로 테마별로도 지압법이 소개되어 있기 때문인데요. 다이어트, 피부 미용 등 식욕 억제를 도와주는 지압법까지 있다는 사실! 그림으로 부위가 잘 표시되어 있기 때문에 따라 하기엔 어렵지 않습니다. 지압 전에는 주의사항을 꼭 읽어두시길! :) 




오늘 레스틸렌 블로그에서 소개해드린 세 가지 여성 건강 어플리케이션, 도움이 되셨나요? 몸과 마음의 건강, 모두 잘 챙기는 스마트한 여성으로 거듭나시길 바랍니다~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