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contents

[여성을 위한 스마트폰 필수 어플] #2. 추천 다이어트 어플 BEST 3!

9월이 다가오면서 여름이 다 지나갔다는 생각에 다이어트를 멈추신 건 아니시겠죠? :D 여성분들에게 다이어트란 숙명과도 같은 것! 특히 다이어트를 할 때는 ‘기록’을 하는 것이 많은 도움이 되는데요. 칼로리 섭취량이나 운동량, 체중 등을 매일 체크하며 기록하는 것이 좋습니다. 번거로운 일이라는 생각이 들지만, 우리 손에는 매일 스마트폰이 있다는 사실! 다이어트를 도와주는 스마트폰 다이어트 어플,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 퍼스널 트레이너가 내 손안에!  ‘눔 다이어트 코치’

   

  


식단과 운동량을 동시에 관리할 수 있는 ‘눔 다이어트 코치(구글 플레이/앱스토어 무료)’는 다이어트를 기록하는데 가장 유용한 어플 입니다. 다이어트를 하면서 변화하는 몸무게는 물론, 섭취 칼로리와 운동 칼로리까지 계산해 주는데요. 이 다이어트 어플 하나만으로도 기본적인 다이어트 라이프를 완벽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칼로리를 줄이세요’ 라는 메시지 등을 통해 전문 퍼스널 트레이너가 코치 해주는 듯한 다이어트 정보도 얻을 수 있다는 사실~ :) 



# 제대로 달려보자!  ‘나이키 러닝’

     

  


거리나 산길, 혹은 런닝머신 위에서도! 실내외 상관없이 ‘나이키 러닝(구글 플레이/앱스토어 무료)’을 이용하면 루트, 거리, 시간, 구간 속도 등 달리기에 관한 모든 정보를 측정하고 기록할 수 있습니다. 또한 SNS 연동도 가능해서 내가 얼마나 뛰었는지를 기록한 것을 공유하면서 친구들의 응원도 실시간으로 받아볼 수 있는데요. 특히 혼자 운동하면 작심삼일이 되는 분들에게 동기 부여가 될 수 있다는 점! 또한 들으면 힘이 나는 노래를 설정하여 에너지를 더해줄 파워송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스마트폰에 나이키 러닝 어플을 담아서 한강 둔치를 달려보는 것도 좋겠죠? 



# 틈새 스트레칭으로 군살을 없애자!  ‘5분 다이어트’

     

  


매일 시간을 내서 달리기는 힘들다는 여성분들도 많으실 텐데요. 그런 분들을 위해서 ‘5분 다이어트(구글 플레이/앱스토어 무료)’ 어플을 추천합니다~! 5분 동안의 전신 운동뿐만 아니라 여성분들의 고민인 팔뚝살, 허벅지, 뱃살 운동 등 부위별 5분 운동법도 확인할 수 있는데요. 동영상부터 사진과 설명까지 자세하게 나와있어 따라 하는데도 어렵지 않습니다. 또한 내가 한 운동을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등에 연동하여 기록을 남길 수도 있다는 점! 잘 이용해서 다이어트도 스마트하게 하시길 바랍니다. :)




오늘 추천해드린 ‘다이어트 어플’ 3가지 어떠셨나요? 스마트폰의 어플을 이용한 스마트한 다이어트! 지금 바로 시작해보세요~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