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contents

면접관에게 밝은 첫인상을 주고 싶다면? ‘면접 메이크업’ 노하우를 공개합니다!

요즘 한창 면접을 보러 다니는 취준생분들이 많으실 것 같은데요. 취업의 가장 중요한 관문인 면접! 그리고 면접에서 중요한 것은 바로 좋은 ‘첫인상’입니다. 단정한 복장, 바른 자세, 웃는 얼굴은 기본~ 또 여자라면 환하고 또렷한 인상을 만들어 줄 메이크업도 신경 써야겠죠? 그래서 오늘 레스틸렌 블로그에서는 ‘면접 메이크업’ 노하우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취준생분들, 주목해주세요! :)


구글 넥서스7 광고 중 한 장면



# 생기 있는 얼굴을 위해 전날 밤 피부관리를!

 


면접관에게 환하고 밝은 인상을 주기 위해서는 맑은 피부표현이 중요한데요. 미리 피부관리를 해두는 것을 추천합니다. 평소 꾸준하게 일주일에 한번씩은 각질제거, 팩, 스팀 마사지 등으로 피부를 건강하게 만들어주세요. 특히 면접 전날, 마스크팩이나 수분크림을 듬뿍 사용해주어 다음날 아침 화장이 잘 받을 수 있도록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 투명 메이크업으로 면접관에게 밝은 인상을!

 


면접 메이크업하면 투명 메이크업이 대세라는 사실! 투명 메이크업으로 면접관에게 밝은 인상을 줄 수 있는데요. 자연스러운 피부표현을 위해서 베이스와 파운데이션을 바른 후, 가루파우더로 유분기를 잡아주셔야 피부가 깨끗해 보일 수 있습니다. 좀 더 명랑하고 활기찬 인상을 위해서 피부색보다 한 톤 밝은 베이스를 사용하시는 것이 팁! 커버력을 살리고자 한다면 리퀴드 파운데이션을 사용해주시길~ :)



# 눈과 입술에 포인트를 주어 또렷한 인상을!


단정하게 보이지만 또렷해 보여야 좋은 면접 메이크업입니다. 포인트를 줄 수 있는 곳은 바로 눈과 입술인데요! 스모키, 반짝이는 펄 메이크업은 절대 안됩니다~ 또렷하지만 과하지 않게 메이크업을 해주셔야 한다는 점!

 


선명한 눈매로 거듭나는 TIP.

눈화장은 쉽게 번지기 마련! 화장 전, 면봉이나 화장솜을 이용해 눈가의 유분을 잡아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톤과 잘 어울리는 골드, 브라운 컬러의 쉐도우로 음영을 주세요. 선명한 눈매를 위해 꼭 필요한 아이라이너를 그린 뒤, 속눈썹 사이도 꼼꼼하게 채워주시길! 이 때, 아이라이너로 눈꼬리를 살짝 올려주면 웃는 인상으로 보일 수 있겠죠? 마지막으로 마스카라로 마무리를 해주시면 됩니다. :D

 


촉촉한 입술을 만드는 TIP.

자연스러운 메이크업을 위해 립컬러도 피부톤과 어울리는 핑크, 베이지, 오렌지 계열로 골라주세요. 립스틱을 바르기 전 틴트를 살짝 발라 주면, 혹 긴장해서 립스틱을 먹게 되어도 입술색이 유지되겠죠? 너무 번들거리지 않을 정도로 립글로스를 발라주면 더욱 생기 있어 보이는 입술 메이크업을 할 수 있습니다! :)




오늘 알려드린 밝고 또렷한 첫인상을 심어줄 면접 메이크업 노하우, 도움이 되셨나요? 눈과 입술 외에 색조 화장은 금물! 전체적으로 생동감을 줄 수 있도록 살~짝 볼터치만 해주세요. 무엇보다도 면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있게 웃는 얼굴이라는 것을 잊지 마시길! 취준생 여러분, 화이팅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