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contents

촉촉한 몸 만들기! 바디 스크럽부터 보습까지~ 겨울철 '바디 관리법'은?

옷을 껴입을수록 보이지 않아 그만큼 소홀하기 쉬운 바디! 매서운 추위가 다가올수록 꼭 바디 관리를 해주셔야 건조해지는 피부를 막을 수 있는데요. 바디 보습제를 사용하는 것은 기본 중의 기본! 그 외에도 촉촉한 바디를 위한 목욕법부터 음식들까지 신경 써주셔야 할 부분들이 많다는 사실~ 오늘은 겨울에도 촉촉한 바디를 위해 ‘겨울철 바디 관리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 샤워 후에는 즉시 바디 보습제를!


바디 보습의 기본은 바로 보습제를 발라주는 것이겠죠? 매일 샤워를 하고 난 뒤, 10분정도 바디 케어에 시간을 내주시길! 너무 뜨거운 물은 필요한 각질층까지 사라지게 만들기 때문에 적당히 미지근한 물로 10분안에 샤워는 끝내주셔야 합니다.



이미지 출처 – 바디샵, 러쉬, 이니스프리 공식홈페이지


수분함량이 높은 바디 클렌저를 사용하시되, 피부가 심하게 건조하다면 욕실의 습도를 올려두고 오일 성분이 함유된 바디 제품을 사용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또한 각질 제거를 위해 스폰지나 목욕 타월을 사용하실 거라면 피부 자극이 적은 극세사 타월, 해면 퍼프를 추천합니다. :)



중요한 것은 바로 샤워 후 물기제거! 촉촉한 느낌을 유지하기 위해 간혹 물기를 제거하지 않는 분들이 있는데요. 절대 안 된다는 사실~ 오히려 피부 속 수분까지 함께 증발해버리기 때문에 수건으로 톡톡 두드리며 자극 없이 물기를 제거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물기를 제거하자마자 바디 로션, 크림 등 보습제를 구석구석 잘 발라주시고, 특히 팔꿈치나 무릎 등 움직임이 많은 관절 부분도 신경 써주시길!



# 얼굴만큼 바디도 각질 제거가 필요하다!



얼굴은 일주일에 1-2번씩 꼬박꼬박 각질 제거해주면서 몸의 각질 제거는 소홀히 하는 분들 있으시죠? 몸도 얼굴처럼 일주일에 1-2번씩 바디 스크럽제로 관리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알갱이의 입자가 미세하고, 젤 타입인 바디 스크럽제가 피부 자극이 적은데요. 바디 스크럽제가 없다면 바디 클렌저에 고운 죽염 가루를 섞거나 보습 효과가 뛰어난 흑설탕 가루를 넣어 사용하시는 것도 추천! 너무 잦은 목욕보다는 각질 제거를 해주시는 것이 촉촉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D



# 촉촉한 바디 보습을 위해서는 이런 음식이 좋아요!



하루에 물을 2리터 이상 마셔주는 것은 기본! 촉촉한 바디를 위해서는 수분 보충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먹어주셔야 합니다. 먼저 양배추! 양배추 안에는 식이섬유와 수분이 풍부할 뿐 아니라 비타민 C가 함유되어 있어 겨울철 피부관리 보습에 효과적입니다. 양배추를 끓인 물을 먹는 것도 좋겠죠? 또한 오이도 비타민 C가 많고 95%이상이 수분이기 때문에 피부 보습에 도움이 된다는 사실~ 배고플 때 수시로 오이를 먹어주시면 다이어트와 피부 보습 2가지를 모두 잡을 수 있습니다! :)




오늘 알려드린 겨울철 바디 관리법! 도움이 되셨나요? 촉촉한 바디를 위한 목욕법과 각질제거부터 바디 보습법까지~ 이 모든 것들, 기억해두셨다가 꼭 실천해보시길 바랍니다. 더 추워지기 전, 미리 미리 관리해서 촉촉하고 탱탱한 바디로 겨울을 맞이하시길!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