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contents

메마른 피부를 위한 페이스 오일 전격분석! 페이스 오일 추천부터 사용법까지~

바깥에서는 찬 바람에 시달리고, 실내에서는 온풍기를 틀어두다 보니 겨울이 다가올수록 피부가 상하기 마련인데요. 점점 메말라지는 피부에 건성 피부는 물론이고 지성 피부도 응급처방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수분크림을 듬뿍 바르고 자도 피부가 푸석하다면 페이스 오일에 주목해 보시길! 오늘은 페이스 오일 추천부터 사용법까지 모두 파헤쳐 드리겠습니다. :)



# 페이스 오일, 피부 타입에 따라 다르게 고르자!


건조한 피부에 즉각적으로 촉촉함을 전해줄 수 있는 페이스 오일! 페이스 오일의 주요 능력은 수분크림 등으로 채워진 피부의 수분을 지켜주는 것인데요. 크림만으로는 수분이 채워지지 않아 피부가 건조할 때, 페이스 오일을 지속적으로 사용하면 피부 컨디션이 회복되고 상태가 개선되는 것을 느끼실 수 있을 거에요. 특히 오일의 특성상 윤기와 탄력까지 얻을 수 있다는 점!



페이스 오일도 피부 타입에 맞춰서 선택하시는 것이 좋은데요. 지성 피부에겐 피지 구조가 가장 비슷한 아르간 오일이나 티트리 오일을 추천합니다. 단, 티트리 오일은 얼굴 전체보다는 국소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다는 점! 세안 직후, 오일을 바른 뒤에 토너나 에센스를 덧바르면 끈적임이 덜하고 산뜻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 바디샵, 쏘내추럴, 이니스프리 공식홈페이지


건성 피부는 수분과 유분이 모두 부족하기 때문에 성분이 날아가지 않도록 오랫동안 유지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보습력과 지속력이 높아서 촉촉함을 오래 유지시켜주는 호호바 오일이나 아몬드 오일을 추천합니다. 



# 촉촉한 효과를 오래 유지하자! 다양한 페이스 오일 사용법

 


클렌징 할 때도 페이스 오일


유난히 세안 후에 피부 당김 현상이 심하다면 클렌징 도중에도 페이스 오일을 사용하길 추천합니다. 폼 클렌저로 세안 후, 헹구거나 물 세안을 하실 때 페이스 오일을 1~2방울 떨어뜨려 세안해 보시길! 천연 보습막으로 수분 손실이 적어질 수 있습니다. 


기초 보습제품과 페이스 오일을 함께 믹스


수분크림이나 나이트 크림에 페이스 오일을 몇 방울 섞으면 수면 팩 기능도 할 수 있다는 사실! 에센스에 섞어도 보습 효과를 배가 시킬 수 있습니다. 


각질제거와 마사지도 페이스 오일과 함께


각질 제거에 사용하는 스크럽 제품에 페이스 오일을 섞어주면 피부 손상 없이 사용하실 수 있다는 점! 또 자극 받거나 지친 피부에 오일을 바르고 손가락으로 원을 그리듯 마사지를 해주면 피부에 활력을 줄 수도 있습니다. 


페이스 오일로 윤광 메이크업 도전


날씨가 추워질수록 화장도 들뜨기 마련! 그럴 땐 비비크림이나 파운데이션에 페이스 오일을 1~2방울 섞어보시길~ 혹은 메이크업 마지막 단계에서 손바닥에 오일을 비비고 얼굴을 가볍게 눌러주셔도 됩니다. 페이스 오일이 촉촉함을 더해주어, 얼굴에서 빛이 나는 글로시한 피부 표현이 가능해질 수 있습니다. 



# 페이스 오일을 손톱, 팔꿈치, 발꿈치에도? 



아무리 이름이 ‘페이스’ 오일이라지만 얼굴에만 사용하기엔 너무 아까운 제품입니다. 손톱이 갈라지고 표면이 매끄럽지 못하다면 오일을 살짝 발라주시길! 또한 팔꿈치와 발꿈치의 각질을 가라앉히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페이스 오일을 충분히 바르고 마사지까지 해주면 더욱 좋겠죠? :) 이 외에도 매끈하고 촉촉한 느낌을 원하는 곳이 있다면 몸 구석구석 사용해주셔도 된다는 사실~




오늘 알려드린 페이스 오일에 대한 정보가 도움이 되셨나요? 알아두면 유용한 페이스 오일 사용법, 잘 봐두셨다가 건조한 겨울이 오기 전 미리 준비해두시길! 멀티 아이템 페이스 오일로 올 겨울에는 촉촉한 피부 미인이 되시길 바랍니다!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