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contents

겨울철 건조한 피부 관리법은? 피부 속 수분 지키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쌀쌀해진 날씨와 더불어  피부에는 건조 주의보가 발령되었습니다! 기온이 낮아질수록 공기 중 수분 함량이 줄어 들어 피부가 더욱 건조해 지는 것인데요. 난방기 등으로 인해 실내 공기도 건조해져 직장인들은 더욱 피부 당김을 느끼게 된다는 사실! 그래서 오늘은 겨울철 건조한 피부 관리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모두 주목해주세요~ :)



# 갈라지는 피부, 각질 관리가 기본! 피부 타입별 각질 관리법


각질을 충분히 제거해주지 않으면 아무리 좋은 보습제를 발라도 피부 속으로 스며들지 못하는데요~ 보습 관리의 첫 걸음은 각질 관리라는 사실 유념하시길!

 


푸석푸석 갈라지는 건성 피부


피지분비량, 수분 모두 부족한 건성 피부는 겨울에 특히 고생하는 피부타입인데요. ㅠ.ㅠ 건성일 경우 일주일에 한번 스크럽제를 이용하여 각질제거를 해주는 것이 보통입니다.. 피부타입을 고려해 자극적이 덜한 타입의 스크럽제로 각질을 제거해준 후, 부족한 수분과 영양을 한번에 공급해주는 크림타입의 보습제로 관리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피지분비량이 많은 지성 피부


지성 피부는 각질제거 전, 스팀 타올을 이용해 모공을 충분히 열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건성피부와 달리 일주일에 2번 정도 각질제거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유분은 적고 수분함량이 높은 보습제를 선택해 촉촉한 피부를 유지해주시길~


예민한 민감성 피부


피부가 연약하고 민감해 적은 자극에도 예민하게 반응하는 민감성 피부! 각질제거를 안 할 수는 없는데요. 스크럽 알갱이 크기가 적거나 아예 들어가 있지 않은 젤 타입의 스크럽제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각질 제거 전, 물을 충분히 얼굴에 묻혀주고 아기를 다루듯 살살 사용해주셔야 자극을 최소화 할 수 있다는 점!



# 피부 속 당김 해소를 위해선 잘 먹어야 한다!

 


사실 피부는 영양섭취에 크게 의존하게 되는데요. 비타민 C, E가 많이 든 제철 과일과 다양한 채소를 섭취하면 보습 관리에 좋습니다. 또, 우유나 요구르트 등 유제품도 간식으로만 먹어주어도 피부 세포를 건강하게 해주어 피부 속 당김을 해소해줄 수 있다고 하네요~ 마지막으로 세 끼 식사를 단백질이 많이 포함된 균형 잡힌 식단으로 잘 먹는 것도 중요합니다. 물론 폭식은 금물! 

 


여기에! 물을 수시로 마시는 것도 정말 중요하겠죠? 탄산음료 등 음료수를 먹고 싶을 때도 물을 대신 마시는 습관을 들이면 좋습니다. 특히 피부 속 당김, 근본적인 건조함을 망가트리는 것 중 하나는 바로 술이라는 사실! 알코올은 수분을 뺏어가 피부를 검고 칙칙하게 만들기까지 하는데요 ㅠ.ㅠ. 최대한 술을 자제하고 하루 1잔 이내로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 촉촉한 피부 유지를 위해서는 주변환경도 체크하자!

 


겨울은 본래 건조하기도 하지만 주변 환경에 의해서 더 건조해지기도 합니다. 춥다고 창문을 꼭꼭 닫아두고 난방기를 틀어두면 피부의 건조 지수는 더욱 올라가기 마련인데요. 실내 적정 습도는 40%~50%인데요. 가습기를 이용해서 실내 습도를 맞춰주는 것이 좋겠죠? 가습기가 없다면 수건을 물에 적셔 두는 것도 방법입니다. 




겨울철엔 정전기로 인해 따끔하거나 옷이 팔다리에 달라붙는 일이 종종 있는데요. 이렇게 정전기가 느껴지는 것은 몸이 건조해졌다는 신호라는 사실~ 오늘 알려드린 겨울철 피부관리법으로 올 겨울에는 정전기 없는 촉촉한 피부로 거듭나실 수 있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