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contents

겨울이면 찾아오는 안면홍조 스트레스 그만! 홍조 없애는 법부터 그 원인까지~

매섭게 바람이 부는 겨울, 건조함 외에도 걱정되는 것이 있다면 바로 안면홍조! 실내와 밖의 급격한 온도차이가 더욱 피부를 자극하게 되는데요. 두껍게 메이크업을 해도 감출 수 없는 홍조, 지금부터 홍조 없애는 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주목해주세요~ :)



# 안면 홍조, 왜 생기는 걸까?

 

영화 <미쓰 홍당무>, 2008, 이경미 감독


안면 홍조에는 여러 이유가 있는데요. 호르몬 관련 연고를 오래 사용하거나 자율신경조절이 잘 안 되는 경우, 내장 순환기관의 기능이 저하된 경우, 여드름 등의 피부 트러블, 등이 있습니다. 몸의 열 조절이 잘 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이유지만 원인은 사람마다 다를 수 있다는 사실!



# 안면 홍조 없애는 법 5가지!


1. 식습관을 개선하는 것은 기본!

 


뜨겁고 매운 자극적인 음식을 피하고 술이나 카페인 섭취도 자제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몸에 열이 많기 때문에 메밀, 오이, 알로에 등 체내 열을 낮춰 주는 음식 위주로 식단을 짜는 것을 추천하는데요. 식습관 변화와 함께 간단한 운동도 병행해 주시면 안면 홍조 개선에 더욱 도움이 된답니다. 


2. 반신욕이나 마스크팩으로 관리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는 반신욕도 안면 홍조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10분~15분 정도 반신욕을 해주면 혈액이 다른 부위로 순환이 잘 되어 홍조를 가라앉혀 준다는 사실! 확장된 혈관을 진정시키기 위해 외출 후 진정 효과가 있는 마스크 팩을 해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3. 생활 속에서도 홍조를 예방할 수 있다!

 


평소 외출 시 목도리나 마스크를 착용하여 얼굴에 찬바람이 과도하게 닿는 것을 막아 피부를 보호해주세요. 또한 실외에서 실내로 들어갈 때, 두 손을 따듯하게 비빈 후 얼굴을 가볍게 감싸주어도 홍조가 심해지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4. 차가운 물로 마무리 세안하는 것은 금물!


모공을 조여주기 위해 찬물로 마무리 세안을 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은데요. 안면홍조를 가지고 있다면 찬물 세안은 금물! 미지근한 물로만 세안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반대로 뜨거운 물로 세안하거나 사우나를 하는 것도 안 된다는 점~


5. 언제나 필수! 자외선 차단과 보습


자외선은 얼굴에 자극을 주어 안면 홍조를 더욱 악화시키기 때문에 자외선 차단제는 필수입니다. 겨울이라고 소홀히 하면 안 된다는 사실! 또한 홍조가 심하면 피부 건조증으로 발전할 수도 있기 때문에 충분히 보습에도 신경 써주시길~ 




안면홍조의 원인부터 없애는 법까지! 어떠셨나요? 겨울철 안면홍조로 고생하고 계셨던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