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contents

찬 바람 불 때? 겨울 피부 관리를 위한 천연팩 손쉽게 만들기

건조하고 차가운 바람으로 인해 피부가 자극을 받기 쉬운 겨울철에는 피부과를 찾는 여성들이 더 많다고 합니다 ㅠ.ㅠ 겨울에는 특히 각질이 생기기 쉽고, 피부가 금방 푸석푸석해지죠? 겨울철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할 수 있는 방법으로는 천연팩이 있는데요. ~ :D 집에 있는 천연 재료들로 천연팩을 정말 손쉽게 만들 수 있다는 사실! 천연팩 만드는 방법부터 팩 베이스를 고르는 팁까지! 지금 바로 만나보시죠~ : )


#. 피부를 매끈하게 ! 천연 계란팩 만들기



아무리 화장으로 덮어봐도 왠지 겨울철에는 모공이 송송! 크게 보이는 것 같죠? 모공 축소와 피부 보습까지 한번에 해결하는 데에 천연 계란팩이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 : ) 천연 계란팩을 만드는 방법은 정말 간단한데요. 계란과 팩 베이스로 사용할 밀가루를 준비해주세요! 계란은 거품기로 고루 섞어주시면 됩니다.


참! 이때 거품이 많을수록 노폐물 제거에 도움이 된다는 사실! 잊지 마시길 :D 이제 계란이 잘 풀어졌다면 밀가루 베이스로 농도를 조절해주세요. 피부에 흘러내리지 않을 정도로 섞어주시면 계란팩 완성!


천연 계란팩 만들때 Tip


흰자에는 모공 수축의 효과가, 노른자에는 영양 공급의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원하는 효과에 따라 흰자와 노른자를 분리하여 천연팩을 만드는 것도 좋겠죠?




#. 연예인 같은 꿀피부를 만들고 싶을 때는? 천연 꿀팩



꿀에는 비타민, 무기질, 아미노산 등의 영양 성분이 가득하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찬 바람에 푸석푸석 건조해진 피부에 활력을 불어넣기에 꿀만한 천연 재료도 없을 것 같은데요. 다양한 영양 성분으로 주름 개선은 물론 미백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 :D 천연 꿀팩을 만드는 데에는 베이스로 사용할 밀가루와 꿀을 준비해주시면 되는데요. 꿀은 계란과 달리 점성이 크기 때문에, 이 때 우유를 함께 넣어 주시면 쉽게 섞을 수 있다는 사실!


#. 귤껍질 피부는 NO! 귤처럼 상큼한 피부를 원한다면, 천연 귤팩



귤은 겨울철에 쉽게 볼 수 있는 과일인데요. 귤에 비타민이 많다는 것은 모두가 아는 사실! 귤을 갈아서 요거트를 베이스로 섞어 만든 팩은 잡티 제거에 특히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 ) 이제 더 이상 귤껍질 피부와는 안녕 ㅠ.ㅠ 하시고! 귤처럼 상큼한 피부로 거듭나 보시길 ~


천연팩 만들 때 베이스 가루 선택하는 Tip


밀가루 : 피부 미백효과, 피부 탄력을 줍니다.

율무가루 : 기미, 주근깨를 없애주고, 건성 피부, 여드름 피부에 적합합니다.

녹두가루 : 피부해독 작용을 하고 살균을 돕습니다.

살구씨 : 미네랄 비타민 풍부합니다.

카카오 가루 : 노화방지에 좋고, 피부를 진정시켜 줍니다.

해초가루 : 미네랄 성분이 풍부해 피부의 청정 효과를 줍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겨울 피부 관리를 위한 천연팩 만들기! 어떠셨나요? 위의 천연 재료들 뿐만 아니라 더 다양한 재료들로 천연팩을 응용하여 만드실 수 있는데요. 각자의 피부 타입에 따라 효과가 다를 수 있으니 주의하시길! 이번 겨울에는 천연팩과 함께 “먹지 말고 피부에 양보~”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