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contents

설 맞이 단기간 다이어트 돌입! 초 간단 명절 다이어트를 소개합니다~ :)

다음주면 우리 민족의 대명절 구정 연휴가 있는데요~ 긴 연휴라 기쁘기도 하지만 여성들에게는 칼로리 높은 명절 음식들이 두렵기만 합니다! 그렇다고 해서 맛있는 설 음식을 안 먹을 수는 없는데요~ㅠ.ㅠ 또 오랜만에 만난 친척들 앞에서 예쁜 모습을 보여주려면 오늘부터 당장 시작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바로 설 맞이 단기간 다이어트! 레스틸렌 블로그와 함께 단기간 다이어트를 돌입해 즐거운 구정을 준비해 볼까요?


#. 팔다리를 쭉쭉쭉~ TV보며 틈틈이 스트레칭 하기

 


드라마나 예능을 볼 때 팔다리와 복부를 집중적으로 스트레칭 해주세요. 예쁜 여자 연예인을 보면서 스트레칭을 하다 보면 더욱 열의가 불타오르겠죠? 쉽게 할 수 있는 스트레칭으로는 하늘 자전거 타기, 윗몸 일으키기, 스쿼트와 런지 등이 있습니다. 하루에 40분 이상 꾸준히 스트레칭을 해주시면 군살은 빠지고 바디의 라인이 살아납니다 : )


#. 요기 조기~ 눌러주세요! 다이어트에 도움되는 지압법

 


하체 관리에 좋은 발바닥 지압


발을 오므렸을 때 발바닥이 움푹 들어가는 부위를 지압해주세요! 용천혈이라고 해서 하체비만에 좋고, 피로도 풀어주어 숙면을 취하게 합니다! 자기 전에 눌러주면 더욱 좋겠죠?


식욕 억제에 도움 되는 귀 지압


귀 안쪽에 움푹 들어간 곳이 '신문혈'이라고 합니다. 손끝을 이용해 꾹꾹 눌러주시면 식욕억제에 도움 된다고 하니 기억하셔서 하루 세 번, 식사 하기 전에 눌러주세요~ 또 귀의 가운데 튀어나온 지점을 눌러주시면 공복감도 해소시켜 준다는 사실! :)


붓기를 빼는데 좋은 손바닥 지압


마지막으로 엄지와 검지가 만나는 부분을 합곡혈이라고 하는데요. 체 했을 때 눌러주는 곳으로 많이들 알고 계시죠? 합곡혈은 소화에도 도움을 주지만 얼굴의 붓기를 빼주는데도 좋습니다~ :D


#. 버스, 지하철에서 손쉽게 할 수 있는 다이어트 방법



버스, 지하철에서 손잡이 느슨하게 잡기


버스나 지하철에 타면 항상 앉을 자리를 찾으셨다면 이제 그만! 버스나 지하철에서도 작은 운동으로 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습니다. 자리에 앉지 말고 손잡이를 잡고 서있으되 평소보다는 조금 느슨하게 잡아보세요. 다리에 힘을 주고 버티다 보면 온몸 운동이 됩니다! 물론 넘어지지 않게 급정거 시에는 손잡이를 꼭 잡으셔야 한다는 사실! 잊지 마세요~ :D


계단 오르내리기


이동 중에 만나는 계단이 참 많은데요. 계단을 오를 때도 할 수 있는 틈새 다이어트가 있습니다! 올라갈 때는 앞꿈치에 힘을 주고, 내려갈 때는 뒷꿈치에 힘을 주세요. 잠자고 있던 각선미가 살아날지도 모르니까요~ :)


관련 글 보기 : 명절 음식 칼로리, 알고 먹는 Tip




오늘은 설 맞이 다이어트 방법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생활 속에서 틈틈이 실천할 수 있는 방법들이 이렇게나 많다니 정말 놀랍죠? 다이어트에 꼭 성공하셔서 예쁜 모습으로 친척들과 만나고 맛있는 설 음식도 마음껏 드시길 바랍니다!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