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contents

벚꽃의 계절 시작! 전국의 벚꽃 개화시기부터 벚꽃축제 소식까지~

봄 하면 어떤 꽃이 떠오르시나요? 봄에는 다채로운 꽃들이 피어 우리의 눈을 즐겁게 해주는데요. 봄이 되면 전국적으로 열리는 벚꽃! 활짝 핀 벚꽃은 보기만 해도 행복한 기분이 드는데요. 이번 레스틸렌 블로그에서는 올 봄 기다리고 기다리던 벚꽃이 언제 피는지부터 벚꽃축제에 대한 정보까지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 D


#. 우리 동네 벚꽃 개화 시기



어느덧 따뜻한 봄 날씨로 꽃 나들이 갈 생각에 들뜨진 않으신가요? 특히 연 분홍빛과 하얀 벚꽃들이 어우러진 풍경은 우리를 설레게 하는데요. 보기만 해도 기분이 좋아지는 벚꽃! 우리 지역에 벚꽃은 언제 피는지 벚꽃 개화 시기 지도를 통해 확인해보세요~ 가장 따뜻한 남부 지방의 제주도 지역은 다가오는 3월 27일에 벚꽃이 필 예정이랍니다. 4월이 조금 지나면 전국적으로 벚꽃이 만개한 모습을 볼 수 있다는 사실! 우리 동네 벚꽃 개화 시기를 확인하셔서 벚꽃 풍경을 즐겨보세요~: )


# 벚꽃 기차여행으로 벚꽃을 볼 수 있는 곳

 


벚꽃이 활짝 피는 4월이 되면 전국 곳곳에서 벚꽃축제들이 열리는데요. 그 중 가장 이름난 벚꽃축제는 바로 진해군항제입니다! 올 4월 1일부터 10일까지 열리는 진해군항제는 여좌천 일대를 비롯해 도시 곳곳에서 벚꽃이 가득 피어나는데요. 코레일에서는 진해군항제에 많은 사람들이 편안하고 즐거운 여행을 할 수 있도록 특별관광 열차를 운행한다고 합니다. 이번 진해군항제 열차는 4월 3일 오전 6시 30분 목포역을 출발해 진해역 낮 12시 30분에 도착하여 진해군항제를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들로 구성되어있는데요. 사랑하는 연인과 함께 흩날리는 벚꽃을 보러 편안한 기차 여행을 떠나보세요!


#. 드라이브를 하며 벚꽃을 즐기실 수 있는 곳



막상 벚꽃축제를 가면 벚꽃보다 많은 사람들이 모여 조금 불편하셨던 분들은 벚꽃 드라이브를 떠나보세요! 섬진강변 벚꽃길은 벚꽃 구경과 함께 드라이브 코스로 안성맞춤인데요. 곡성에서 하동까지 연결되는 국도 17호선과 19호선을 따라 벚꽃이 강변을 따라 만발하면 봄의 향기에 취해 멋진 드라이브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또 4월 5, 6일에는 전남 구례군 문척면 오산 아래서 ‘섬진강변 벚꽃축제’가 열리는데요. 드라이브와 함께 벚꽃축제를 동시에 즐기고 싶으신 분들은 4월5, 6일 양 일 간 열리는 섬진강변 벚꽃축제에서 벚꽃 향기에 취해보세요~: )




우리 동네 벚꽃 개화시기부터 기차여행을 떠날 수 있는 진항군항제, 드라이브 코스인 섬진강변 벚꽃길에 대해서 잘 아셨나요? 올 봄에는 만개한 벚꽃들 사이사이를 사랑하는 사람과 걸으며 행복한 봄날을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