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contents

여성들이 호소하는 위염 증상! 위를 건강하게 보호하는 다양한 방법을 소개합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이최근 5년간(2008~2012년) 진료비 지급자료를 분석한 결과,국민 10명 중 1명이 위염 환자이고 그 중 여성 위염 환자가 남성에 비해 무려 1.5배가 높다고 발표하였는데요. (관련기사 보기) 이번 레스틸렌 블로그에서는 여러분의 몸 안에 중요한 장기 중 하나인 위를 보호하는 다양한 방법들을알려드리겠습니다! 내 소중한 위를 위해 함께 알아볼까요~? 


#. 여성들이 고통받는 위염! 위염 증상은?



위염의 원인으로는 보통 위에 염증이 일시적으로 생겼다가 없어지면 급성위염, 3개월 이상 지속되면 만성위염으로 진단하는데요. 위염 증상은 사람마다 다양하게 나타납니다. 그렇다면 위염은 어떤 증상으로 나타날까요?


위염의 원인과 증상


1. 급성위염은 소염 진통제 등의 약물과 술, 다른 질환 때문에 생기는 스트레스, 독감 바이러스 혹은 세균 및 진균에 의한 감염 등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급성위염은 명치 부근의 따끔한 통증, 복부 팽만감, 식욕 부진, 구토, 트림 등으로 증상이 나타납니다.

3. 만성위염은 음식, 조미료, 약물, 술, 커피, 담배, 헬리코박터 등의 인자와 함께 심리적 스트레스 등이 있습니다.

4. 만성위염일 경우에는증상이 없거나 소화불량 증상으로 나타나지만 만성위염 증상과 일치하지 않을수 있어 병원에 가서 올바른 진단을 받아야 합니다.


#. 평소 위염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을 위한 위염에 좋은 차 



위염은 보통 음식물 섭취 습관이나 스트레스로 인해 속 쓰림 현상이 자주 나타나는데요. 때문에 속을 다스려주는 위염에 좋은 차를 마셔 속을 달래주어야 합니다. 다양한 위염 증상에 따라 마시면 좋은 차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먼저, 속이 너무 차서 소화불량과 복통을 자주 느끼는 경우에는 생강차를, 배가 쓰린 경우에는 갈근차가 좋습니다. 또한 율무차는 진통, 소염작용이 강하고 칼로리가 높아 위염 환자에게 특히 좋은데요. 평소 위염 증상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은 평소 위염에 좋은 차로 위염에서 벗어나세요!


#. 위염에 좋은 음식



위염을 예방하려면 짠 음식과 탄 음식을 피해야 합니다. 또한 과도한 소염 진통제를 먹는 것보다 평소 식습관에서 위염을 예방해야하는데요. 위염에 좋은 음식들에는 섬유질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소화를 잘 돕는 과일과 채소, 현미, 밀 등의 통곡물이 있습니다. 특히, 과일과 채소 중에서 바나나는 위를 자극하지 않아 위염으로 토하거나 설사 증상이 있을 때 바나나를 섭취하는 것이 좋다는 사실! 또한 생강, 강황, 페퍼민트 같은 향신료를 음식에 넣어 먹으면 배탈을 가라앉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앞으로 위염에 좋은 음식들로 건강한 식사를 시작해보세요~ : )


#. 위염을 예방하는 생활 습관



여성이 위염으로 병원을 방문하는 횟수가 증가하는 이유로는 아침 식사를 거르는 불규칙한 식사 습관과 무리한 다이어트, 사회생활에서 받는 정신적 스트레스 급증 등이 있는데요. 먼저, 위염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건강한 식습관을 가져야 합니다. 다이어트 때문에 식사를 거르거나 기호 식품을 지나치게 섭취해서는 안 좋은데요. 식사를 할 때는 천천히 즐겁게 먹는 습관을 들이도록 해야 합니다. 또 정서적 불안이나 긴장이 연속되면 위염은 더욱 악화되는데요. 때문에 평소 자신의 감정을 컨트롤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 평소 자신도 모르게 탈이 자주 나거나 속 쓰림 증상으로 고생하셨던 분들은 자신의 생활습관을 한번 돌아보고 올바른 생활습관으로 개선해주세요~!




지금까지 레스틸렌 블로그에서 많은 여성들에게 생기는 질병인 위염을 예방하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평소 위에 좋은 차, 음식으로 자신만의 건강한 식습관을 만들어 위염을 미리 예방하는 똑똑한 여성이 되어보세요! 앞으로도 레스틸렌블로그는 여러분들께 도움이 되는 건강한 정보들을 전해드리겠습니다~: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