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contents

황사와 미세먼지로 지친 피부! 봄철 피부 관리하는 법을 공개합니다

어느덧 따스해진 봄 날씨로 자연스레 활동량이 많아졌는데요. 화창한 봄 날씨지만, 피부에 아주 치명적인 적! 바로 황사와 미세먼지인데요. 황사와 미세먼지 속에 이물질은 피지와 만나 피부 트러블을 만들어낸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오늘 레스틸렌 블로그에서는 따뜻한 봄날 황사와 미세먼지로 고통 받는 피부를 관리하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


#. 황사와 미세먼지를 막아주는 외출 전 습관



황사와 미세먼지가 기승하는 봄날!, 황사와 미세먼지는 피부 모공을 막아 피부 트러블을 유발하는데요. 하지만, 외출 전 몇 가지 수칙만 지키면 미세 먼지와 황사로 인한 피부 트러블을 예방할 수 있다는 사실!


먼저, 외출 전 미지근한 물로 세안한 뒤 물기가 마르기 전에 화장수와 보습제로 마무리합니다. 평소 유분이 많고 트러블이 잦은 피부라면 자극이 적고 수분이 풍부한 트러블 전용 제품으로 진정 효과를 주어야 하는데요. 이를 위해 외출하기 전 15분 전에 먼저 자외선 차단제와 유해 물질을 차단해주는 안티 폴루션 기능의 크림을 발라줍니다. 또한 공기 중의 이물질이 달라붙기 쉬운 글로시한 제품이나 유분기가 많은 제품보다는 매트한 텍스처의 유분기를 잡아주는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는 것~!


외출 전 피부를 보호하는 습관으로 황사와 미세먼지 걱정에서 벗어나세요~:D


#.황사와 미세먼지는 안녕! 꼼꼼한 클렌징



피부의 가장 기본적이고 중요한 관리 중 하나는 바로 클렌징 인데요. 요즘 황사와 미세먼지 속에는 중금속이 있어 피부에 더욱 해가 됩니다. 때문에 클렌징에 더욱더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데요. 어떻게 하면 올바른 클렌징 법으로 황사와 미세먼지에서 우리 피부를 지킬 수 있을까요? 지금부터 황사와 미세먼지를 없애는 클렌징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


황사와 미세먼지를 없애는 클렌징 팁


1) 클렌징 전, 각종 세균과 미세먼지가 묻은 손부터 깔끔하게 씻어내 주세요.

2) 마일드한 클렌징 크림을 사용해 마사지 하듯 메이크업, 각질, 노폐물 제거해주세요.

3) 풍성한 거품을 만들어 손과 얼굴 사이의 거품막으로 피부 마찰 줄이며 클렌징해 주세요.



#.황사와 미세먼지를 날려줄 화장품


이미지 출처 - 에뛰드 공식 홈페이지 


올 봄 황사와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면서 뷰티 업계에서는 황사와 미세먼지로부터 피부를 보호할 수 있는 뷰티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는데요. 먼저, 에뛰드 ‘더스트 컷(Dust Cut)’ 제품은 페이셜 미스트, 피니시 크림, 폼 클렌저, 마스크 시트로 이름에서부터 미세먼지를 겨냥하였습니다. 또한, CNP차앤박화장품이 선보인 ‘미세먼지 전용 뷰티 키트’는 지난 1월 한정판으로 출시되었으나 많은 사람들의 호응으로 재출시 되었는데요. 이 외에도 아모레퍼시픽 한율의 ‘어린쑥 클렌징 오일’과 LG생활건강의 ‘온더바디 물결세안 버블 폼클렌저’ 가 출시될 예정입니다.


이렇게 다양한 뷰티 제품들로 황사와 미세먼지를 피부에서 훨훨 날려보세요~!




지금까지 봄철 피부 관리를 하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았는데요. 눈에는 잘 보이지는 않지만 피부에 독이 되는 황사와 미세먼지! 오늘 레스틸렌 블로그에서 알려드린 봄철 피부 관리로 황사와 미세먼지에서 자유로워지세요~: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