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contents

다가오는 상반기 공채 시즌! 면접 복장부터 면접 태도까지 면접 준비에 대한 모든 것을 공개합니다

요즘 한창 상반기 공채 시즌이 진행되고 있는데요. 취업준비생 분들은 정신 없이 공채를 준비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으시겠죠? 서류 통과 후, 취업의 당락을 결정하는 것은 바로 면접인데요. 오늘 레스틸렌 블로그에서 취업준비생 여러분들을 위해 면접자가 갖추어야 할 모든 것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


#. 나에게 맞는 깔끔한 면접 복장은 필수


이미지 출처 - weheartit


면접에 들어갔을 때 첫인상은 짧은 시간 안에 결정되는데요. 첫인상에는 면접 복장이 중요한 부분을 차지합니다. 먼저, 재킷은 몸에 너무 붙거나 헐렁하지 않되 엉덩이 선을 살짝 덮을 정도 길이가 좋은데요. 안에는 재킷과 같은 색보다는 흰색이나 아이보리 계열 셔츠 또는 셔츠형 블라우스를 받쳐 입는 것이 무난합니다.


특히, 면접장에서 의자에 앉았을 때를 고려하여 치마 길이도 신경을 써야 하는데요. 치마는 여성스러운 ‘A라인’이나 세련된 ‘H라인’ 으로, 길이는 무릎을 가리는 정도가 적당합니다. 마지막으로, 귀고리, 목걸이 등 액세서리는 늘어지는 스타일보다 단정하게 몸에 붙어 적절한 포인트를 줄 수 있는 디자인이 깔끔한 인상을 줄 수 있다는 사실!


앞으로 면접 전, 첫인상을 결정하는 면접 복장에 꼭 신경을 쓰시길 바랍니다~ : )


#. 면접 보기 하루 전날, 피부 관리



긴장되는 면접을 앞두고 면접관 앞에서 자신의 밝은 이미지를 각인시키기 위해서는 한층 깨끗하고 밝은 피부톤이 중요한데요. 특히, 취업을 준비하면서 쌓였던 스트레스로 생긴 피부 트러블과 예민해진 피부를 면접 전날 효과적으로 진정시켜야 합니다.


면접 전날, 면접에 대한 걱정은 내려두고 수분감 있는 마스크 팩으로 피부를 진정시켜주세요. 또한 면접 시 얼굴 표정을 자연스럽게 하기 위해 얼굴근육을 이완시켜주는 페이스 운동을 한 후 충분한 보습과 탄력을 잡아줄 수 있는 크림을 듬뿍 얼굴에 발라주세요. 하지만 자신의 피부가 너무 칙칙해서 빠른 시간 내에 좀 더 효과적으로 밝은 피부를 가지고 싶다면 레스틸렌 비탈로 안색을 개선해보세요! (관련글 보기)


이렇게 면접 전날 피부에 신경을 쓴다면 면접 당일, 면접관 앞에서 좀 더 밝은 피부로 화사한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D


#. 면접 당일, 지원자가 갖춰야 할 태도



겸손함과 자신감은 지원자가 갖춰야 할 면접의 기본 태도인데요. 문제는 그 기준을 찾는 것입니다. 먼저, 겸손함은 자기비판이 아닌, 예의를 갖추는 것인데요. 무턱대고 면접관 앞에서 자신을 깎아 내리며 비굴해질 필요가 없다는 사실!


또한 면접관과의 관계를 생각해보고 겸손함의 기준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반대로 자신감 있는 모습을 보여준다고 해서 과도하게 자기 PR을 하는 지원자는 면접관의 눈살을 찌푸리게 만들 수 있는데요. 자만하는 모습이 보이지 않도록 자신만의 역량을 어필해야 합니다.


특히, 자신이 ‘대단한 사람’ 이라며 리더의 경험을 꺼내거나 ‘사교적인 사람’ 이라며 남녀노소 누구나 자신을 좋아한다는 말은 과도한 자신감의 표현으로 자제하는 것이 좋은데요. 이제 면접관 앞에서 불필요한 말을 미리 체크해두시고 면접장에서 최선을 다해 자신의 역량을 보여주세요~: )




오늘 레스틸렌 블로그에서 면접을 보기 전 면접자가 준비해야 할 면접 복장부터 면접 태도까지 알려드렸는데요. 바쁜 상반기 공채 시즌이 진행되고 있는 요즘, 꼭 레스틸렌 블로그에서 알려드린 팁들을 숙지하시고 올 상반기 취업에 성공하시길 바라겠습니다~: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