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contents

청바지가 잘 어울리는 여자가 되는 법! 스쿼트 운동에 대한 모든 것을 소개합니다~

‘청바지에 흰 티’가 잘 어울리는 여자는 남자들의 로망이기도 하지만 여자들의 워너비 몸매인데요. 입으면 깔끔하지만 다리 라인을 드러내는 스키니진! 쳐진 엉덩이와 허벅지 살 때문에 스키니진을 입을 때 한번쯤 고민해 보셨을 텐데요. 오늘 레스틸렌 블로그에서는 청바지가 잘 어울리는 여자가 될 수 있는 스쿼트에 대한 모든 것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청 스키니진의 맵시를 살려주는 스쿼트 효과


이미지 출처 - weheartit


매끈하고 군살 없는 스키니진 핏을 뽑내기 위해서는 하체의 각선미가 중요한데요. 무조건 마른 하체보다는 다리가 길어 보이는 하체 비율이 중요하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다리가 길어 보이려면 처진 엉덩이를 올리고 허벅지를 늘씬하게 만들어야 하는데요.


스쿼트는 허벅지 앞 대퇴사두근, 둔근(엉덩이근육), 흉극근(코어근육, 몸통근육), 복근, 허벅지 뒤 및 대퇴근 후면의 근육까지 한번에 단련할 수 있어 전문가들 사이에서는 ‘운동의 기본’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굴곡 있는 하체 라인을 만들 수 있는 스쿼트! 지금부터 스쿼트 운동 법을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 초보자를 위한 스쿼트 안전하게 하는 방법


이미지 출처 - weheartit


건강한 허벅지를 만들기 위한 하체운동 ‘스쿼트’에 대한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있는데요. 하지만 무리한 하체운동은 스포츠손상을 유발할 수 있어 각별히 주의해야 합니다. 특히, 하체를 둘러싼 근육들은 평소 근육의 질이 딱딱하기 보다는 부드럽고 말랑말랑하면서 탄력이 높은데요. 반면 폭발적으로 근력을 사용할 경우에는 엄청난 견고함을 발휘한다는 사실! 때문에 다치지 않으면서 튼튼한 허벅지를 가지기 위해선 우선 천천히 시간을 들여 근육을 서서히 강화해야 운동으로 인한 무릎손상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근력을 단련해주는 스쿼트 운동을 할 때, 유산소운동을 병행하면 훨씬 효과적이라는 것! 특히, 스쿼트와 유산소운동을 함께 했을 때 근육의 불필요한 지방까지 제거하고 근육의 탄성과 강도를 동시에 높일 수 있어 보다 안전하게 하체 근력을 단련시킬 수 있는데요. 이 점 꼭 명심하시고 스쿼트 운동을 안전하게 해보세요~ : )


#. 탄력 있는 하체를 위한 스쿼트 운동 방법


이미지 출처 - weheartit


하체 근력을 강화해 매끈한 다리와 탄력있는 애플 힙을 만드는 효과적인 스쿼트! 스쿼트하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어깨너비 정도로 벌리고 호흡을 들이 마시며 무릎이 발끝을 넘지 않도록 다리를 굽혀주세요. 

이때 엉덩이가 최대한 늘어난다는 느낌으로 앉습니다.

2. 앉을 때 허리와 복부에 힘을 주고 척추를 바로 세워주세요.

3. 호흡을 내뱉으며 허리가 기울지 않게 주의하며 일어나주세요.


스쿼트는 하루에 15회씩 3세트를 권장하며 꾸준히 실시해야 하는데요. 운동이 익숙해졌을 때 세트 수를 늘려 나가며 운동량을 증가시킨다면 어느 새, 청바지가 잘 어울리는 여자로 변신! 꾸준히 스쿼트 운동으로 하체를 단련시켜보는 건 어떨까요~?




오늘 레스틸렌 블로그에서는 청바지 핏이 어울리는 여자가 될 수 있는 스쿼트 효과부터 스쿼트하는 방법까지! 스쿼트에 대한 모든 것을 알려드렸는데요. 틈틈이 스쿼트 운동을 통해 모든 여자들이 꿈꾸는 하체 라인으로 변신해보세요~!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