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contents

피부청결의 출발, 각질제거를 위한 나만의 천연팩 만들기

레스틸렌 가족 여러분, 안녕하세요^^ 

햇빛이 뜨거운 여름철이 되면서 태닝등으로 피부가 건조해지고 각질이 생겨 메이크업이 들뜨거나 피부톤이 칙칙해질 수 있는데요, 레스틸렌 가족 여러분들은 피부를 깨끗이 유지하기 위해서 어떤 방법으로 각질을 제거하시나요?^^

여유가 된다면 전문적으로 꾸준히 관리를 받으면 좋지만, 시간도 주머니도 여유롭지 않을땐, 손쉽게 집에서 만들 수 있는 건강 천연팩으로 피부를 촉촉하고 깨끗이 유지하는게 중요한데요, 오늘 레스틸렌 블로그에서는 각질제거를 도와주는 셀프 천연팩에 대해서 알아보기로 하겠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잠깐!

천연팩으로 각질을 제거하기 전에 반드시 공통적으로 해야하는 것이 있는데 과연 무엇일까요?
바로 깨끗이 클렌징을 해 준 후 각질을 비롯한 노폐물이 깨끗이 제거될 수 있도록 스팀타월로 모공을 열어주는 것입니다. 

스팀타월은 깨끗한 수건을 뜨거운 물에 담근 후에 꼭 짜내서 물기를 빼주거나 타월을 물에 적신 후에 전자렌지에 1분정도 데워주시면 됩니다. . 또한 천연팩을 할 때에는 재료와 용기를 모두 깨끗이 쓰고, 재료는 시간이 지나면 상할 위험이 많으니 반드시 1회분만 만들어 사용하세요. 또한 피부 트러블이 걱정되시는 분은 팩을 얼굴에 바르기 전에 팔안쪽이나 손등, 귓볼 등으로 테스트를 해보시고 알러지 반응이 없을때 사용하세요. 


 

사진출처: http://bit.ly/NqAdYO

자 그럼 테스트도 끝나고 스팀타월로 모공을 충분이 열어주었다면  이제부터 천연팩으로 피부를 투명하게 가꿔볼까요?^^ 


무자극 율무가루와 우유 천연팩


사진출처: http://bit.ly/OhFuYC

율무가루는 피부에 자극은 적으면서도 묵은 각질을 말끔히 없애주고 모공 수축효과가 뛰어나 깨끗한 피부유지에 매우 좋습니다. 율무가루 1큰술을 우유 2큰술에 섞은 후에 얼굴에 펴바른 후 10분 후에 헹구세요. 율무가루가 없다면 미숫가루도 비슷한 효과를 내주는데요, 미숫가루와 떠먹는 요구르트를 2:1 비율로 섞어주신 후 꿀과 함께 섞은 후 얼굴에 펴바른 후 10분 후에 헹구세요. 자극적이지 않으면서도  곡물로 인해 짧은 시간에 놀랍게 뽀송뽀송해진 피부변화를 느낄 수 있답니다.

 

달콤한 흑설탕 천연팩

 

사진출처: http://bit.ly/L8Tqyp


흑설탕은 백설탕에 비해 정제 단계에서 없어지는 칼슘, 철분, 비타민 등과 미네랄 성분이 많이 남아 있고 수분도 많아서피부미용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특히 흑설탕의 당 성분은 피부 각질을 녹여주기 때문에 피부의 손상없이 노폐물을 제거해 주는데요, 흑설탕 1큰술을 미지근한 물에 녹인 후에 클렌징 밀크 1큰술정도를 섞어 흐르지 않을 정도로 걸쭉하게 만든 후 얼굴에 15분정도 팩을 해주고 헹구세요. 흑설탕의 성분이 블랙헤드와 각질을 제거해주고 모공도 축소해 주어 깨끗하고 촉촉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답니다. 


피지제거와 모공고민을 한번에 해결해 주는 계란 흰자팩

 

사진출처: http://bit.ly/MuGV0c


계란 흰자팩은 영양공급과 더불어서 모공관리에 매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블랙헤드를 제거해 주고 모공을 축소해줌과 동시에 피부를 조여 탄력을 되살려주기 때문이지요. 계란 흰자 한개분을 거품이 날 정도로 휘저은 후 눈과 입 주위를 제외한 얼굴 전체에 발라 주세요. 5~10분정도 후 피부가 조여드는 느낌이 들 때 미지근한 물로 헹구고 나면 깨끗하고 탄력있는 피부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마무리는 마무리 세안과 보습으로!

깨끗하고 건강한 천연팩의 마무리는 역시 세안과 보습이지요. 미지근한 물로 세안해서 얼굴에 바른 천연팩을 깨끗이 제거한 후 화장수를 화장솜에 묻혀 피부 결을 따라 정돈해 준 후 기초 화장품으로 마무리해서 아기처럼 촉촉한 피부를 유지해 주세요. 화학약품이 첨가되어있지 않은 깨끗한 천연재료로 이루어진 나만의 천연팩으로 아기처럼 깨끗하고 뽀송뽀송한 피부를 유지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