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contents

어깨 결림 증상에 좋은 스트레칭부터 스파까지! 어깨를 풀어주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직장 내에서 의자에 앉아 컴퓨터로 업무를 처리하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오랜 시간 동안 책상에 앉아서 컴퓨터와 키보드만 쳐다보며 일하다 보면 자신도 모르게 의자에 앉는 자세도 흐트러지게 된다는 사실! 잘못된 자세를 오랫동안 지속하다 보면 어깨가 결리고 목도 뻐근해지며, 심한 경우는 통증을 호소하는데요. 오늘 레스틸렌 블로그에서는 어깨 결림 증상을 완화시켜주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D


#. 직장에서 쉽게 할 수 있는 어깨 스트레칭



장시간 의자에 앉아 일을 하다 보면 어깨에 돌이 누르는 듯한 기분을 느끼게 되는데요. 하지만, 운동하기에는 넉넉하지 않은 공간에서 어깨 결림 증상을 풀어주려면? 간단하게 어깨 스트레칭으로 어깨를 풀어주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어깨거상운동 : 양쪽 어깨를 올렸다 내리는 동작을 반복하는 운동입니다. (3회)
  • 등뒤에서 내회전운동 : 수건을 이용하여 선 자세에게 통증이 있는 팔을 아래로, 건강한 팔을 위로 하여 수건을 잡아 건강한 팔을 위로 뻗어 아픈 팔이 따라오게 하는 운동입니다.(10회)


직장에서 틈틈이 하면 좋은 어깨 스트레칭으로 무거운 어깨를 가볍게 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 이제 어깨 뭉침은 안녕! 어깨마사지



뭉친 어깨를 풀어주는데 어깨 마사지를 하는 것이 좋은데요. 먼저, 어깨 마사지를 시작할 때에는 두상을 풀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샴푸로 머리를 감을 때처럼 손가락으로 두피 부분을 지압한 후 흔들어 풀어주는 동작을 2~3회 반복하면 되는데요.


또 어깨를 풀어줄 때는 목 마사지를 하는 것도 좋습니다. 목 마사지를 할 때, 먼저 양손을 비벼서 열을 낸 후 손을 밀착해서 비비듯이 30회 가량 마사지를 해주면 되는데요. 양손을 번갈아 가며 마사지하면 목 주변의 뭉친 근육이 풀리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마사지를 하면 근육이 이완되면서 혈액순환이 더욱 원활해져서 심신이 안정되는 것은 물론, 편안하게 잠에 들 수 있는데요. 특히, 혈액순환이 활발해져 부종을 예방할 수 있으며 뇌졸중이나 척수 손상에 의한 부종, 림프관 폐쇄로 인한 임파부종 등을 개선할 수 있다는 사실! 편안한 숙면을 위해 어깨 마사지로 어깨를 풀어주시길 바랍니다~


#. 결린 어깨를 풀어주는 스파



어깨 결림 증상을 좀 더 빨리 완화시키고 싶다면 스파를 추천해드립니다. 스파는 신체에 활력을 북돋아주며 뼈와 근육에 부담을 주지 않는데요. 스파의 ‘온열 효과’는 물의 온도가 몸에 끼치는 영향을 말하는 것으로, 따뜻한 물에 몸을 담그기만 해도 피로가 풀리고 어깨 혹은 목의 결림이 개선되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런 현상은 목욕의 온열 효과에 의해 혈액순환이 좋아지고 피로와 결림의 원인인 피로 물질이 없어졌기 때문인데요. 또한 목욕물은 지방의 대사활동을 떨어뜨리는 효과가 있어 건강하게 몸을 만드는 다이어트 방법으로도 손색이 없다는 사실! 스파를 하실 때에는 38~40℃ 물에 입욕제를 함께 넣어 몸을 담가주면 기분이 좋아져 마음까지 편안하게 릴렉스 되는 느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직장인들이 호소하는 어깨 결림 증상! 오늘 레스틸렌 블로그에서는 어깨 결림 증상을 개선할 수 있는 방법들을 알려드렸는데요. 어깨 결림 증상을 없애기 위해서는 시간이 날 때마다 어깨 근육을 풀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레스틸렌 블로그에서 알려드린 방법으로 어깨 위에 올려놓은 무거운 짐을 내려놓아주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