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contents

올 여름 패션 피플들이 선택한 에스파듀! 에스파듀를 멋스럽게 신는 스타일링 법을 공개합니다~


더운 여름이 되면 어떤 신발을 신어야 할지 고민하고 계신 분들은 주목! 올 여름 신발로 가볍고 통풍이 잘 되는 에스파듀가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오늘 레스틸렌 블로그에서는 에스파듀의 유래부터 에스파듀의 종류에 따라 멋스럽게 신는 법까지, 에스파듀에 대한 모든 것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 패션 피플들의 선택! 에스파듀의 유래


이미지 출처 – ALDO 공식 홈페이지


스페인과 포르투갈에서 신던 신발로 튼튼한 마 줄기를 꼬아 만든 밑창과 굽이 특징인 에스파듀는 원래 농부나 전사, 지중해 어부들이 신던 신발이었는데요. 1960년대까지만 해도 에스파듀는 하이패션과는 거리가 먼 아이템이었지만 디자이너 이브 생 로랑이 이사벨 카스타네르를 파리의 무역박람회에서 만나면서 모든 것이 변했다는 사실!


스페인의 유명 신발 회사인 카스타네르는 1776년부터 에스파듀를 제작해왔지만 농부나 시골사람들이 신는 소박한 플랫 슈즈인 에스파듀를 찾는 사람이 점점 줄어들면서 문을 닫을 위기에 처했는데요. 이때 이브 생 로랑이 카스타네르에게 에스파드리유를 하이힐로 만들어보자고 제안했습니다. 새롭게 변신한 에스파듀는 출시되자마자 폭발적인 반응을 일으켰고 오늘날 스페인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신발이 될 수 있었습니다.


#. 가볍고 활동적인 에스파듀 플랫


이미지 출처 – 토리버치 공식 홈페이지


패션 아이콘으로 부상한 에스파듀는 가볍고 시원한 소재로 만들어 더운 여름에 안성맞춤인데요. 에스파듀 플랫은 끈이 없는 단화 형태로 가볍게 신을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또한 캔버스 소재와 가벼운 삼베 밑창으로 오래 걸어도 편안한데요. 에스파듀 플랫은 여름 휴가 때 리조트 룩과 함께, 혹은 평소 스포티한 스타일에 매치 시켜도 잘 어울린다는 사실!


요즘에는 다양한 디자인의 에스파듀 플랫들이 나왔는데요. 단조로운 컬러부터 화려한 패턴이 그려진 에스파듀는 데님 팬츠와 함께 매치하면 빈티지하면서도 감각적인 느낌을 어필할 수 있습니다. 에스파듀 플랫으로 발을 시원하고 편안하게 하는 것은 어떨까요? :D


#. 세련되고 멋스러운 에스파듀 웨지힐


이미지 출처 – 까스따네르 공식 홈페이지


웨지힐은 구두 밑창과 굽이 일체형으로 연결된 형태의 슈즈인데요. 에스파듀와 웨지힐의 만남은 실용성과 세련미를 모두 잡았습니다. 특히, 마 소재의 끈을 이어 붙인 에스파듀 웨지힐은 시각적으로도 시원함을 주는 대표적인 여름아이템으로, 일상 뿐만 아니라 여름철 피서지에서도 신을 수 있는 신발입니다.


에스파듀 웨지힐은 캐주얼한 느낌뿐 아니라 스타일링에 따라 우아하면서도 시크한 연출이 가능한데요. 펌프스나 발레리나 플랫슈즈처럼 어떤 룩에도 잘 어울린다는 사실! 또 시원한 해변의 선상룩이나 맥시드레스와 함께 휴양지룩은 물론, 플로럴 원피스나 짧은 반바지등의 데일리 패션과 어우러지면 편안하면서도 이국적인 느낌을 동시에 연출 할 수 있는데요. 9부 크롭팬츠와 매치하면 오피스룩으로 손색이 없습니다. 에스파듀 웨지힐로 세련미와 편안함을 동시에 가져보시길!




우리가 잘 몰랐던 에스파듀의 유래부터 에스파듀를 세련되게 신는 법까지! 올 여름 발을 시원하게 해주고 여름 패션에도 적합한 에스파듀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렸는데요. 더운 여름 에스파듀를 신고 패션과 발 건강을 모두 잡아보는 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