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contents

타바타 운동법부터 간헐적 운동법까지! 여름철 S라인을 뽐낼 수 있는 운동법을 공개합니다~


여름철이 되면 다이어트는 모든 사람들의 고민이자 숙제인데요. 빠른 시간 내에 효율적인 운동으로 몸짱이 될 수 있다면? 오늘 레스틸렌 블로그에서는 타바타 운동법부터 간헐적 운동법까지 고강도 운동의 모든 것을 전해드리겠습니다! :D


#. 타바타 운동법



타바타 운동은 1996년 이즈미 다바타 박사가 스피드 스케이팅 선수들의 운동 능력 향상을 위해 개발한 운동인데요. 타바타 운동은 강도 높은 운동 사이에 짧은 휴식을 끼워 넣어 운동 효과를 극대화한 운동입니다.


타바타 운동법은 20초간 최대한 고강도의 운동을 하고 10초간 쉬는 동작을 8번 반복해 총 4분간 진행하는데요. 강도 높은 운동 사이에 휴식을 취해서 운동효과를 극대화시키는 타바타 운동법은 칼로리 소비, 운동 강도가 높기 때문에 운동이 끝난 뒤에도 신체는 운동을 계속 하는 줄 알고 칼로리를 연소시키며 그 효과가 12시간까지도 지속된다는 사실! 특히, 타바타 운동법은 운동 중에 모든 근육을 사용하기 때문에 근육 전체의 신진대사가 높아지는데요.


하지만 근력 운동과 유산소 운동이 결합된 고강도 운동이기 때문에 운동 초보자들은 꼭 전문가의 상담을 받아야 하다는 것, 명심해주세요~: )


#. 크로스핏 운동법



크로스핏 운동법은 ‘크로스(Cross) ‘와 ‘피트니스(Fitness)’의 합성어로, 유산소 운동, 체중 운동, 역도 세 가지를 합쳐진 운동입니다. 크로스핏 운동법은 모든 운동이 신체기능을 종합적으로 발달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짜여져 있는 것이 특징인데요. 크로스핏 운동을 통해 다양한 피트니스 운동을 교대로 실시해 운동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크로스핏 운동은 사람들과 조를 짜 설정된 미션을 완수하면서 재미있게 운동을 할 수 있는데요. 고강도 운동으로 자신의 한계에 도전하고 싶다면 크로스핏 운동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 간헐적 운동법



지난 6월 29일 ‘SBS 스페셜’에서 방영된 몸짱 발란- 간헐적 운동에서 신체 리모델링까지’라는 주제로 짧은 시간 안에 높은 운동효과를 얻을 수 있는 간헐적 운동이 소개되어 화제가 되었습니다.


간헐적 운동법은 마틴 기발라 캐나다 맥마스터대 교수가 고안한 '10×1 운동법'으로 최대 능력의 60%로 1분 운동-1분 휴식을 10회 반복하면 되는데요. 타바타 운동은 운동 초보자가 시도하기에는 어렵지만 간헐적 운동은 누구나 할 수 있는 운동으로 타바타 운동보다 효율적입니다. 또한 간헐적 운동법은 일반인 뿐만 아니라 당뇨, 비만 일반인뿐만 아니라 당뇨, 비만 환자들도 혈당량이 눈에 띄게 줄어 다이어트와 건강을 동시에 잡을 수 있는 운동법이라는 사실! 하루에 20분, 간헐적 운동법으로 다이어트와 건강을 지켜보는 것은 어떨까요?




오늘 레스틸렌 블로그에서는 짧은 시간 내에 탄탄한 몸을 만들 수 있는 고강도 운동법들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올 여름 해변가에서 S라인을 뽐내며 비키니를 입고 싶다면 고강도 운동에 도전해보시길 바랍니다!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