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contents

캐리어부터 백팩까지! 여행스타일에 꼭 맞는 여행가방 고르는 팁을 소개합니다! :D


무더운 여름, 본격적인 휴가철을 앞두고 피서를 보내기 위해 여름 휴가 계획을 짜고 계신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휴가지로 떠날 때, 꼭 필요한 것이 바로 여행가방! 어떻게 고르고 계신가요? 실용성? 디자인? 오늘 레스틸렌 블로그에서는 여행 캐리어부터 백팩까지, 여행스타일에 맞게 여행가방을 선택하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D


#. 해외여행, 장기 여행의 필수품 ‘캐리어’



여름휴가를 해외로 떠나는 분들이 많은 요즘, 짐이 많이 들어가고 바퀴가 달려 이동하기도 쉬운 캐리어는 여행의 필수품입니다. 특히, 캐리어는 고가인데다 한번 구입하면 오래 사용하기 때문에 여행가방으로 어떤 캐리어를 선택해야 하는지 고민이 많으실 텐데요. 어떻게 스마트하게 캐리어를 고를지 고민인 분들께서는 주목해주세요!


캐리어는 재질에 따라 하드 케이스 캐리어와 소프트 케이스 캐리어로 나뉩니다. 20kg 이상의 많은 짐을 옮기거나, 공항에서 짐을 화물로 부치는 것을 선호하시는 분들은 하드 케이스 캐리어가 좋습니다. 공항에서 수화물을 부칠 때, 가방이 손상되기 쉬운데, 하드 케이스 캐리어는 금속 대체 소재로 쓰이는 합성수지나 폴리카보네이트 등 단단한 소재로 만들어져, 짐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단, 하드 케이스 캐리어는 단단한 만큼 무게가 상당하기에 적당한 무게의 캐리어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기내 반입이 가능한 20kg 내외의 짐이라면 소프트 케이스 캐리어를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천 소재로 된 소프트 케이스 캐리어는 무게가 가벼울 뿐만 아니라 신축성이 있어 융통성 있게 짐을 수납할 수 있습니다. 또 지퍼와 외부 포켓 디자인을 잘 되어있는 제품을 선택하면 이동 중에도 자잘한 짐들을 쉽게 수납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 단, 소프트 케이스 캐리어는 천이라 얼룩이 지기 쉬운데다 세탁도 어려워 어두운 컬러의 제품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 여행지 곳곳을 돌아다닐 때, 메고 다니기 좋은 ‘크로스백’



여행지에 도착했다면, 큰 가방은 숙소에 두고 관광할 때는 필요한 소지품만 골라 들고 다니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때 진가를 발휘하는 것이 바로 크로스백입니다! 어깨에 걸칠 수 있어, 두 손이 자유로울 뿐만 아니라 가볍게 들고 다니는 가방이라 오랜 시간 돌아다녀도 어깨에 무리가 가지 않아 활동하기에 좋습니다. 또한 디자인도 다양해 패션 아이템으로도 활용 할 수 있다는 사실!


화려한 의상을 입을 경우에는 심플한 크로스백을 골라 옷을 강조하고, 심플한 옷을 입었다면 색상이나 재질이 특이한 가방을 골라 휴가지에서 패셔니스타로서의 면모를 뽐내보세요.


#. 수납과 활동성 모두 잡았다. 배낭여행 족들이 사랑하는 ‘백팩’



여름휴가를 맞아 배낭여행을 꿈꾸는 분들에게 백팩은 그야말로 최고의 아이템입니다. 백팩은 짐이 많이 들어가고 양쪽 어깨에 맬 수 있어 여름 휴가철 짐을 메고 많은 거리를 돌아다니는 배낭여행족들이 사랑하는 아이템입니다.


백팩을 고를 때는 무엇보다 사이즈를 가장 우선으로 고려해야 합니다. 여행기간이 길면 등산용 백팩과 같은 큰 사이즈를, 여행기간이 짧다면 일정에 맞는 작은 사이즈의 백팩을 고르면 되겠죠?


하지만 백팩에 대한 오해 중 하나가 실용성이 뛰어난 만큼 투박하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제 그런 고정관념은 그만! 화려한 컬러의 백팩이나 사이즈가 작은 패션용 미니 백팩을 선택한다면 백팩도 충분히 패셔너블하다는 사실!


민트 컬러의 백팩은 여성스러운 분위기와 함께 시원하고 깔끔한 스타일을 만들어주고, 핑크와 블랙 컬러의 백팩은 포인트 아이템으로 활용하기 좋습니다. 이번 여름에는 까만 백팩 대신 편안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휴가지 패션을 완성해 줄 선택한 화려한 컬러의 백팩을 선택해보세요! 하지만 어떤 백팩을 골라도 잊지 말아야 할 것은 반드시 앞, 뒷면의 지퍼 포켓 디테일을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는 것입니다. 백팩은 활동성이 장점인 만큼 내구성과 수납공간이 튼튼해야 한다는 점, 꼭 기억하세요~: )




오늘 레스틸렌 블로그에서는 올 여름 휴가나 주말 여행에 적합한 여행가방을 고를지 고민되시는 분들에게 여행가방 고르는 팁을 소개해드렸는데요. 도움이 되셨나요? 스타일링과 실용성을 한꺼번에 잡을 수 있는 여행 가방을 선택하셔서, 활동적이면서도 패셔너블한 휴가를 즐겨보세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