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contents

올 여름, 당고머리부터 포니테일까지 예쁜 업스타일을 연출하는 비결을 알려드립니다.


가을, 겨울, 봄 긴 머리로 여성스러움을 한껏 자랑해왔지만 여름에는 좀 난감하시죠? 더워서 어떤 헤어스타일을 해야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을지 고민하고 있진 않으신가요? 머리를 싹둑 잘라버릴 수도 없고…… 그럴 때 최고의 스타일은 단연 업스타일입니다! 시원하면서도 여성스러움까지 어필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머리를 올렸을 때, 보이는 가느다란 목선은 긴 생머리만큼 남자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는 사실!


그래서 오늘 레스틸렌 블로그에서는 올림머리 스펀지부터 헤어밴드까지, 각각 헤어 액세사리를 이용해 효과적으로 스타일링 할 수 있는 방법을 준비했습니다. 헤어 액세사리를 이용한 다양한 업스타일로 시원한 여름을 보내시고 싶은 여성분들은 지금부터 주목하세요!


#. 발랄한 소녀로 변신하고 싶다면? 올림머리 스펀지를 이용한 당고머리



긴 생머리를 풀어 풀풀 여성스러움을 한 껏 자랑하셨던 분이라면? 올 여름에는 당고머리로 발랄하게 연출해보세요. 연예인들이 방송에서 많이 하고 나온 것 보셨죠? 발랄하면서도 가느다란 목선과 뒤 쪽에 살짝 빠져 나온 잔머리로 여성스러움까지 어필할 수 있는 헤어스타일입니다.


하지만 머리가 얇거나 숱이 적은 분들은 머리가 길더라도 연예인처럼 동그랗고 탐스러운 당고머리를 만들기 어렵습니다. 또르르…


왜 나는 저렇게 안되는것인가! 당고머리는 내게 어울리지 않는 머리인걸까? 고민하셨다면 이제는 좌절 그만! 


오늘 레스틸렌이 알려드리는 올림머리 스펀지를 이용해 손쉽게 연예인처럼 동그랗고 탐스러운 당고머리를 만들 수 있답니다.




                이미지 출처 – 다이소 홈페이지


이미지 출처 - 다이소 홈페이지


올림머리 스펀지를 이용해 당고머리를 만드려면? 먼저 1) 머리를 하나로 잡은 뒤, 2) 스펀지를 머리카락 사이에 끼우고 돌돌 말아주세요. 3) 스펀지를 함께 돌돌 말린 머리를 동그랗게 말아 올리면 빵빵하게 부푼 당고머리 완성! 참 쉽죠? 올 여름 올림머리 스펀지를 이용해 손쉽고 예쁘게 당고머리를 연출해보세요!


#. 우아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싶다면? ‘고데기와 헤어핀을 이용해 땋아 올린 업스타일’



긴 머리를 조금 더 여성스럽게 올리고 싶으신 분들은 고데기와 헤어핀으로 머리를 땋아 올린 업스타일을 추천해드립니다. 다른 업스타일보다 우아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기 때문에 땋아 올린 업스타일은 웨딩 헤어스타일로도 많이 사용되고는 합니다.


우아하게 땋아 올린 업스타일을 하고 싶다면? 1) 먼저 드라이로 머리에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고데기를 사용하는 스타일이기 때문에 머리에 물기가 있을 경우, 고데기의 열로 머리가 상할 수 있습니다!) 2) 머리가 잘 말랐다면, 말아올렸을 때, 풍성한 느낌을 주기 위해, 고데기로 머리 중간 지점부터 웨이브를 넣어주세요. 3) 벼머리로 만들때처럼 옆머리와 연결해 머리를 땋아주세요. 머리 뒤로 머리를 올리면서 중간중간 헤어핀으로 고정시키면 땋아 올린 업스타일 완성!


보셨죠? 고데기와 헤어핀만 있으면 여러분도 신부처럼 아름답게 변신할 수 있습니다!


#. 높이에 따라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헤어밴드로 시원하게 묶는 포니테일



다양한 업스타일이 있지만 기본은 포니테일입니다. 포니테일은 긴 머리를 헤어밴드로 묶는 것을 말하는데요. 긴 머리를 묶은 모양이 망아지 꼬리처럼 생겼다고 해서 포니테일이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포니테일의 장점은 헤어밴드 하나만 있으면 빠르고 쉽게 묶을 수 있지만 머리를 묶은 높이에 따라 다른 느낌을 낼 수 있다는 것입니다. 높게 묶으면 발랄하게, 낮게 묶으면 단아하게 다른 느낌으로 연출할 수 있어요! :)



상큼발랄한 소녀로 변신하고 싶다면? 머리를 정수리까지 올려서 하나로 묶어주세요. 종종 긴 머리를 가진 모델들이 정수리까지 머리를 묶고 스포티한 룩을 입은 모습을 본 적이 있으실 텐데요. 이렇게 높게 묶은 포니테일과 캐주얼룩은 자유분방한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단, 얼굴이 각진 분은 머리를 높게 묶으면 광대와 턱선이 도드라져 보이기 때문에 피해주세요!


단정한 분위기를 주고 싶다면? 머리를 목선 아래로 내려 묶어주시면 되는데요. 포니테일을 묶을 때, 머리를 내려 묶어 목선과 길게 늘어뜨린 머리카락이 만나면 차분하고 깔끔한 인상을 줄 수 있습니다. 단, 5:5가르마로 머리를 내려서 묶으면 조선시대 상궁처럼 자칫 촌스러운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그럴때는 가르마를 3:7로 바꿔서 묶으면 세련되게 연출 가능하답니다.




그럼 이제, 자신이 원하는 분위기에 따라 포니테일로 머리를 묶어보세요~:D


발랄한 당고머리, 우아한 분위기의 업스타일, 그리고 높이에 따라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포니테일까지! 오늘 레스틸렌 블로그에서 다양한 업스타일로 긴 머리를 올리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올 여름에는 시원한 업스타일로 자신이 원하는 분위기로 변신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간단한 헤어액세사리만 있으면 쉽게 할 수 있는 업스타일! 여러분도 도전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