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contents

[눈썹정리] 아이유 일자눈썹부터 아치형 눈썹까지! 나에게 어울리는 눈썹 그리기!



처음 사람을 만났을 때, 인상을 판단하는 첫번째 기준은 피부라고 합니다. 칙칙하고 어두운 피부보다 깨끗하고 환한 피부에 호감을 가지게 되겠죠? 빛나는 피부를 만들기 위해 레스틸렌 스킨케어로 열심히 관리하고 있다면?

 

이제는 인상을 결정짓는 눈썹에 주목해주세요! 메이크업에서 인상을 결정짓는 가장 중요한 요소는 대부분 눈이라고 생각하겠지만 의외로 눈썹으로 이미지가 결정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눈썹이 상대방에게 주는 인상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친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고 하니 눈썹이 얼마나 중요한지 아시겠죠? 


# 시대를 따라 달라지는 눈썹 모양! 최근 가장 유행하는 눈썹은 일자 눈썹! 

 


 

 


 

최근 대세인 일자 눈썹은 어려보이는 인상을 만들어 줍니다. 그래서 아이유, 소녀시대와 같은 걸그룹부터 고소영, 김혜수와 같은 연륜 있는 여배우들까지 많은 여자 연예인들도 일자 눈썹을 선택하고 있죠. 하지만 일자 눈썹이 유행이라고 해서 모두 다 일자 눈썹을 선택해서는 안 된답니다. 


눈썹 모양을 선택할 때는 유행하는 눈썹 모양보다는 자신의 얼굴형에 따라 눈썹을 선택해야 한다는 사실! 현재 일자 눈썹이 유행일지라도 자신의 얼굴형에 맞지 않아 어울리지 않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오늘 레스틸렌 블로그에서는 일자 눈썹부터 아치형 눈썹까지, 여러분의 얼굴형에 맞는 눈썹 모양을 선택하는 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D



▲ 이미지 출처: SBS <힐링캠프> 141회 중


아이유 눈썹으로 유명한 일자 눈썹! 일자 눈썹은 청순한 이미지의 아이유, 수지 등 20대 초반 연예인들이 즐겨 하는 눈썹 모양입니다. 일자 눈썹을 즐겨 하는 이유는? 눈썹 산 없이 일자로 이어지는 일자 눈썹은 깔끔하고 청순한 분위기를 연출해 나이보다 어려 보이게 만드는 동안 효과를 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일자 눈썹은 자칫 나이 들어 보이기 쉬운 긴 얼굴에 잘 어울립니다. 긴 얼굴형을 가진 분이라면 자로 그은듯한 반듯한 일자 눈썹 모양보다는 자연스럽게 끝 쪽을 살짝 뺀듯한 일자 눈썹으로 다듬어주세요. 그러면 동안 효과와 함께 보다 어린 소녀 같은 분위기를 낼 수 있습니다!



▲ 이미지 출처: 에뛰드하우스 홈페이지


일자 눈썹으로 눈썹 모양을 바꾸면 끝? 아닙니다. 라인과 함께 눈썹 숱에도 신경을 써야 합니다. 일자 눈썹은 눈썹이 풍성 해 보일 수 있도록 진하게 연출해야 어색하지 않다는 것! 눈썹 숱이 적어 빈 곳이 보이는 경우에는 아이브로우를 이용해 비어 있는 부분을 자연스럽게 채워 주세요!

  


▲이미지 출처: 영화 <투어리스트> 의 한 장면


안젤리나 졸리처럼 세련되고 도도한 분위기를 풍기고 싶다면 각진 눈썹을 선택해보세요! 


카리스마 넘치는 모습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김우빈, 이민호와 같은 남자 배우들이 강한 인상을 주기 위해 각진 눈썹을 많이 선택합니다. 하지만 각진 눈썹은 남자들에게만 어울리는 눈썹이 아니라는 사실! 


특히, 얼굴 전체가 동그랗고 볼살이 통통하게 많은 사람의 경우, 귀엽고 온화한 인상은 줄 수 있지만 세련된 모습을 보여주기는 힘듭니다. 또 동그란 얼굴형은 자칫 얼굴이 커 보일 수 있는 단점이…… 또르르


이럴 때 각진 눈썹으로 눈썹 산을 강조해 입체감을 주면 동그란 얼굴이 작아 보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다만 주의!! 눈썹 꼬리의 위치가 눈썹 앞머리보다 높으면 샤프한 인상을 줄 수 있지만 눈썹 끝을 너무 길게 그리면 사납거나 촌스러워 보이기 때문에 주의해주세요!





소녀시대 효연 눈썹이 이슈가 된 적이 있었습니다. 효연이 눈썹 모양을 바꾸면서 전체적인 분위기가 변했기 때문입니다. 

효연의 분위기 변화 비결은? 바로 아치형 눈썹!! 눈을 더욱 커 보이는 효과를 주면서 부드러운 인상을 연출할 수 있었습니다. 


소녀시대 효연처럼 부드러운 이미지를 연출하고 싶다면?

아치형 눈썹을 시도해보세요. 특히, 아치형 눈썹은 사각형, 역삼각형의 각진 얼굴을 가진 분들에게 적합합니다. 


각진 얼굴은 인상이 강하고 날카로워 보일 수 있기 때문에 둥근 아치형 눈썹은 인상을 부드럽게 만들어준답니다.  

 

※ 아치형 눈썹 그리는 법! 

 

▲이미지 출처: 에뛰드하우스 홈페이지


단, 아치형 눈썹을 그리실 때는 일자 눈썹 그릴 때처럼 아이브로우 펜슬로 힘을 줘 진하게 그리기보다는 자연스러운 브라운 계열의 아이섀도우를 사용해 눈썹이 빈 부분만 자연스럽게 메워주세요. 단, 눈썹 산이 너무 높아지면 어색한 느낌을 줄 수 있기 때문에 눈썹 산이 너무 높아지지 않게 주의해주세요! : )


오늘은 얼굴형에 맞는 눈썹 그리는 법! 눈썹 정리하는 법을 소개해드렸는데 어떠신가요? 유행하는 화장법이 모두 내게 어울리는 것이 아니듯, 눈썹 정리 또한 유행을 따라가기 보다 내 단점을 보완하고 보여주고 싶은 이미지로 보여질 수 있게 돕는 형태를 선택해야 한다는 사실! 잘 아셨죠? 


레스틸렌 스킨케어 제품으로 맑고 깨끗하게 피부를 가꾸고 있다면, 이제는 얼굴형에 맞는 눈썹 모양으로 자신이 가진 매력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 시켜 보는 것은 어떨까요? 오늘 레스틸렌 블로그에서 전해드린 눈썹 팁을 참고하셔서 매력적인 여자로 변신해보세요~: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