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contents

촉촉한 피부를 위해 꼭 알아야 할 건조한 사무실 속 피부관리법을 소개합니다~


하루 일과의 1/3 이상을 차지하는 사무실에서의 생활! 무더운 날씨에 사무실 에어컨은 멈추지 않고 빵빵 하게 돌아가는데요. 에어컨 바람에 사무실이 시원해질수록 자신의 피부는 점점 더 건조해진다는 사실! 


피부 속 수분이 빠져나갈 경우 피부탄력을 떨어뜨리기 때문에 주름을 비롯한 노화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촉촉한 피부를 만들기 위해서는 꼭 알아두셔야 할 피부관리법, 레스틸렌 블로그와 함께 그 답을 찾아보시죠! :D




사무실에서 피부가 당기거나 피부에 하얀 각질이 일어난 적 있으신가요? 여름철 사무실을 건조하게 만드는 대표적인 원인으로는 '에어컨'을 들 수 있는데요. 에어컨은 냉방과 제습 역할을 동시에 하기 때문에 실내를 건조하게 만든답니다. 또, 에어컨을 가동시킬 때에는 절전을 위해 문을 꼭 닫게 되는데요. 


수시로 환기를 하지 않을 경우 공기 속에 숨어있는 곰팡이와 세균을 비롯한 각종 미세먼지들이 외부로 나가지 못하고 실내에서 순환되기 때문에 피부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답니다.


건조한 실내 환경은 피부 속 수분을 빼앗아 잔주름을 유발할 수 있는데요. 초기에 피부관리를 제대로 하지 않으면 주름이 깊게 패일 수 있어 피부가 건조함을 느끼지 않도록 관리해 주시는 것이 필요해요. 여름철 건조한 사무실 환경으로 인해 피부가 메말라 가고 있다면 지금부터 소개해 드릴 사무실 속 피부관리법을 주목해 주세요! 



1. 한 시간에 한 번씩 꼭 환기 시켜주기!


장시간에 걸친 에어컨 가동으로 인해 피부가 건조해지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수칙이 있는데요. 우선, 한 시간에 한 번씩은 창문을 활짝 열어 사무실 속 오염물질들이 바깥으로 빠져 나가도록 합니다. 또, 에어컨이나 선풍기 바람은 천장을 향하도록 해서 피부에 바람이 직접적으로 닿는 것을 예방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수시로 스킨케어 제품 사용하기!


피부가 건조함을 느끼지 않도록 수시로 스킨케어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은데요. 에어컨 바람에 피부가 건조함을 느낄 때에는 약간의 점성을 가진 오일 성분의 에센스 미스트를 얼굴 전체에 뿌려줍니다. 또, 젤 타입의 크림이나 드라이 타입의 페이스 오일을 T존을 제외한 얼굴 전체에 발라준 뒤 손가락 끝을 활용해 지긋이 눌러주는 것만으로도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3. 하루 8잔 이상의 물을 마셔 수분 섭취하기!


더불어 몸 속의 수분이 부족하지 않도록 하루 8잔 이상의 물을 마시는 것이 좋으며, 사무실 내 습도가 낮아지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 화분을 키워 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식물은 공기 속의 이산화탄소를 흡수해 산소를 발생시킬 뿐만 아니라 증산 작용을 통해 실내 습도를 조절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번거롭지만 쉽게 실천할 수 있는 만큼 레스틸렌 블로그 독자 분들도 도전해 보세요~:D



1. 컴퓨터 주변기기는 항상 깨끗하게 관리하기!


과도한 업무로 인해 야근을 피할 수 없는 분들도 있을 텐데요. 오랜 시간 컴퓨터를 사용해야 하는 만큼 컴퓨터 주변기기를 청결하게 관리하는 것이 좋아요. 손이 직접적으로 닿는 키보드나 마우스를 비롯해 얼굴에 닿는 전화기 등은 먼지가 쌓이지 않도록 깨끗하게 관리해 주세요. 


2. 틈틈이 유분 제거 후, 미스트로 수분 채워주기!


컴퓨터 본체와 모니터에서도 많은 열이 발생하는데요. 에어컨 바람과 함께 컴퓨터에서 내뿜는 열기는 피부를 건조하게 만드는 원인 중 하나입니다. 장시간 업무를 처리하다 보면 피지가 과도하게 분비되면서 얼굴이 번들거릴 때가 많은데요. 티슈나 기름종이로 유분기를 제거해준 뒤 오일 성분이 함유된 에센스 미스트로 피부 속에 유/수분 밸런스를 채워주는 것이 좋습니다. 


3. 수시로 큐티클 전용 크림 발라주기!


또, 장시간 컴퓨터 사용으로 인해 손과 팔꿈치 등이 건조해지기 쉬운데요. 수시로 큐티클 크림을 발라주는 것만으로도 피부 속 수분이 빠져 나가는 것을 예방해 줄 뿐만 아니라 부드러운 피부 결을 연출할 수 있답니다.


여름철 많은 직장인들이 호소하는 피부 건조 증상! 오늘 레스틸렌 블로그에서는 건조한 사무실 속에서 촉촉한 피부를 만들기 위한 피부관리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피부가 건조해지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수시로 물을 섭취하거나 미스트를 뿌려주는 등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레스틸렌 블로그에서 소개해 드린 방법과 함께 메말라가는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주시길 바랍니다.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