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contents

[증명사진 잘 찍는법!] 하반기 공채 필승을 위한 증명사진 찍는 비결을 소개합니다!


증명사진은 한번 찍어두면 여러 차례 사용하기 때문에 사진 찍을 때마다 신경을 많이 쓰게 되는데요. 막상 증명사진을 잘 찍기는 여간 어려운 것이 아닙니다. 특히 대규모 공채가 진행되는 가을, 입사를 준비하시는 취준생이라면 특히 자기소개서나 면접만큼 증명사진에 신경이 쓰일 것 같습니다. 수많은 서류 중에서 지원자가 어떤 사람인지 단적으로 보여주기도 하고, 최근 조사에 의하면 기업 인사담당자의 93%가 “지원자의 여러 가지 스펙보다 첫 이미지나 개인의 분위기를 판가름하는데 증명사진이 가장 큰 영향을 미친다”고 답했다고 합니다.  


어떻게 하면 단정하고 호감을 주는 사진을 찍을 수 있을지 많이들 궁금하실 텐데요. 그래서 오늘 레스틸렌 블로그에서는 여러분들의 건투를 위해 증명사진 잘 찍는 법!에 대해 차근차근 알려드리겠습니다~ :)



좋은 증명사진을 찍기 위해서는? 우선 단정하고 단아한 분위기가 나도록 스스로 옷차림, 헤어스타일, 메이크업을 준비해야 합니다. 아무리 좋은 사진관이라도 당장 클럽에 다고 될 것 같은 옷차림과 메이크업으로 단정한 사진 찍어 줄 수는 없겠죠? 


증명사진 촬영 시에는 지원자의 얼굴에 집중할 수 있는 의상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검정, 회색 등 무채색 계통의 정장

무채색의 정장은 차분한 느낌을 줄 뿐더러 지원자의 얼굴이나 표정에 집중할 수 있게 합니다. 밝은 계통의 옷은 피부보다 더 눈에 튀어 자칫하면 하면 피부가 칙칙해보이니 피해주세요! 검정, 회색 등 무채색 계통의 정장


목선이 드러나는 의상

각지거나 큰 얼굴이라면 목선이 드러나는 의상을 입으세요! 목선이 보이는 옷은 얼굴을 작아 보이게 하고 시원한 인상으로 만들어줍니다. 폴라티 같이 목선 덮는 옷은 얼굴을 커 보이게 하니 피해주세요! 목선이 드러나는 의상


반팔/ 폴라티 등 계절감이 드러나는 옷

계절감이 드러나는 옷은 그 계절밖에 사용할 수 밖에 없습니다. 여름 공채에 목폴라를 착용한 사진은 이상하겠죠? 



증명사진을 위한 메이크업은 가볍게! 피부와 또렷한 이목구비에 집중해주세요! 


생기 있는 피부표현 

윤기 있고 생기 있는 피부는 사람을 동적으로 보이게 합니다. 사진 찍기 일주일 전부터,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주는 제품을 사용하면 효과를 거둘 수 있습니다. 레스틸렌 필러의 핵심성분이자 우리 몸 속의 수분저장고라 불리는 히알루론산과 99% 유사한 히알루론산이 담긴 레스틸렌 스킨케어 나이트크림과 같은 제품이면 더 좋겠죠? 생기 있는 피부표현 


입체 메이크업

입체적인 얼굴이 호감을 준다는 사실! 하지만 사진은 평면으로 나오기 때문에 얼굴이 넙적해보이지 않도록 입체 메이크업을 해야합니다. 


메이크업 베이스나 컨실러로 피부 톤을 고르게 만들고 잡티를 가려준 다음, 웃을 때 봉긋하게 올라오는 광대뼈 부분 애플존(Apple zone) 부위를 블러셔로 살짝 쓸어주면 생기 있는 얼굴을 만들 수 있습니다. 하이라이터로 이마-코-인중-턱으로 이어지는 T존을 강조하고 볼 옆쪽에 쉐딩을 주어 오똑하고 작은 얼굴을 연출해보세요! 


 평소보다 밝은 메이크업 + 립글로스


증명사진 촬영에는 조명이나 반사판이 사용되기 때문에 너무 하얀 얼굴은 얼굴 윤곽이 뿌옇게 나올 수 있으니, 평소보다 메이크업을 한 톤 낮춰서 하는 것 꼭 기억하세요! 립글로스도 너무 바르면 입술이 뻔덕거려 번쩍일 수 있으니 살짝 바르시고요!   



남자분들은 검은 머리로! 여성분들은 인상이 부드러워 보이게 약간의 갈색 머리까지 OK! 



염색


남성이라면 염색을 하지 않고 본연의 까만 머리가 좋지만 여성분의 머리 색상은 비교적 제한이 덜한 편입니다. 아주 밝은 색이 아니라면, 약간 어두운 갈색머리를 한계로 피부톤과 맞는 약간의 염색은 괜찮다고 합니다! 오히려 인상을 더 좋게 만들 수도 있다는 사실! 


하지만 염색한 분이라면 사진찍기 전에 꼭! 뿌리까지 염색이 잘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자칫하면 뿌리염색이 되지 않은 머리는 사진에 얼룩덜룩하게 나와 지저분해 보입니다. 


일자 앞머리 & 시스루 뱅 


앞머리는 가급적 이마가 절반이상 보이도록 넘겨주는 것이 답답해 보이지 않습니다. 잘 넘겨진 앞머리는 깔끔하고 단정한 모습을 연출해줍니다. 다만 이때 인상을 결정하는 눈썹이 잘 드러나니 눈썹은 꼭 정리해주세요! 


단발머리 여성이라면 소위 아나운서 머리라고 하는 보브컷이 가장 단정해 보입니다. 보브컷을 하기에 다소 길다면 C컬로 말아서 정리해주세요.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머리가 뻗치지 않아야 한다는 점! 꼭 기억하세요! 


긴 머리의 여성분들은 꼭 포니테일처럼 귀 뒤로 머리를 단정히 묶은 묶음머리를 연출해주시면 좋습니다. 올백도 좋지만 지원하는 기업 지원자 대부분이 올백머리를 하는 것이 아니라면 너무 귀여워 보이지 않도록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입사 지원서 증명사진 찍기전 체크포인트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이번 포스팅을 통해 좋은 인상을 줄 수 있는 증명사진을 찍기 위한 방법들, 잘 아셨죠? 다음 편에는 실제 사진관에서 어떤 자세로 어떻게 사진을 찍어야 좋은지, 직종별로 머리나 표정은 어떻게 달라져야 할지를 알려드릴 테니 꼭 주목하세요! 



면접 메이크업 노하우는 무엇? http://restylaneblog.co.kr/283

여름 면접 복장은 어떤 것이 있을까? http://restylaneblog.co.kr/2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