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contents

[수정화장] 5분 안에 산뜻하게 변신할 수 있는 수정메이크업 방법을 소개합니다!

민낯으로 출근했는데 퇴근할 때 즈음 갑자기 남자친구가 회사 앞에 찾아왔다고 해서 당황하신 경험 한 번쯤은 있으시죠? 심지어 그럴 때는 꼭 파우치 속 화장품도 몇 개 안되서 민낯으로 나가기도, 화장하기도 마땅치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 레스틸렌 블로그에서는 예상치 못한 약속에도 빨리! 당당한 모습으로 나갈 수 있게 돕는 다양한 화장품 활용법을 소개합니다. 지금부터 립스틱을 아이섀도우, 블러셔로 이용하는 기본적인 퀵 메이크업은 물론, 여러분의 파우치속 화장품을 활용해 셰딩부터 윤광 표현까지 할 수 있는 비결을 알려드릴 예정이니 눈 크게 뜨고 지켜봐주세요! 


퀵 메이크업이 5분이라면 3분은 피부에 투자하세요! 짧은 시간 화장을 하다 보면 색조화장에 치우치기 쉬운데요. 화장 효과를 가장 빛내주는 것은 깨끗한 피부표현이라는 사실! 특히 최근 들어서는 물광, 윤광 등 색조보다 깨끗한 피부 표현이 더 중요해지고 있는 만큼 아무리 바빠도, 피부 표현에는 꼭 신경 써주셔야 한답니다. 



 

빠르고 효과적인 피부표현을 위해서는 파운데이션을 바르기 전, 수분 크림이나 로션을 발라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어주세요. 화장을 열심히 했는데 동동 뜨는 참사를 막으려면 이 단계가 중요하답니다. 


피부가 촉촉해졌으면 파운데이션을 발라 줍니다. 퀵 메이크업이니 브러쉬 보단 손으로 빨리 바르는 게 좋은데요. 바른 뒤에 손을 따뜻하게 한 뒤 톡톡 잘 두드려서 피부에 흡수시켜야 한다는 것이 핵심! 이랍니다! 


이제  얼굴을 말려주세요. 종이나 플라스틱 파일로 살살 바람을 불어서 말려주면 색조화장전 뜨지 않는 피부 메이크업 완성!

※ 내 파우치 화장품으로, 피부 화장 더 빛나게 만드는 법! 

  • 미스트를 쿨링팩으로!

화장 전 울긋불긋한 피부를 진정시키려면? 화장솜에 미스트를 적셔 10분 정도 붙여보세요! 붉고 얼룩덜룩했던 피부가 한결 진정된 걸 느끼실 수 있을 거예요.

  • 치크블러셔/아이섀도우를 광채 파우더로! 

하이라이터가 없다면? 하이라이터로 쓰는 밝은 블러셔나 섀도우를 파운데이션이나 비비크림과 믹스해보세요! 멋진 하이라이터가 된답니다.




피부 메이크업이 완성 되었다면? 이제 피부를 입체적으로 만들어주세요! 입체화장이라고 하면 부담감을 가지는 경우가 많은데요. 간단하게 이마에서 코로 이어지는 T존을 강조하고 턱 뒷부분에는 셰딩을 주어 얼굴을 갸름하게 만든다고 보면 된답니다. 이렇게 조금만 입체적으로 만져주면 한결 인상이 부드럽고 여성스러워 보인다는 사실!

 


그럼 여러분이 가진 화장품으로 입체적인 효과를 내려면? 어떻게 하면 좋을지 지금부터 자세히 살펴볼까요? 


물론 레스틸렌 필러와 같은 시술을 통해, 화장하지 않고도 입체적인 얼굴을 가지고 있다면 이 단계는 생략하셔도 좋습니다.^^ (레스틸렌 필러란? http://restylane.co.kr/)


※ 내 파우치 화장품으로 피부를 입체적으로 만드려면? 

  • 아이 하이라이터를 피부 하이라이터로! 

맨 마지막에 사용하는 하이라이터는 자칫하면 양 조절을 잘 못해 화장을 한번에 망칠 수도 있다는 사실! 손쉽게 피부에 하이라이트를 주고 싶다면? 콧등, 미간과 같이 강조할 부분에 하얀 펜슬로 라인을 그린 뒤, 살살 문질러주면 자연스럽게 피부를 입체적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 아이섀도와 틴트로 윤곽 더하기

보통 섀딩은 섀딩 파우더가 있어야 한다고 생각하는데요. 브라운 섀도우나 틴트로도 충분히 셰딩을 줄 수 있답니다. 섀도우를 이용할 경우엔 브러시로, 틴트는 파운데이션과 섞은 뒤, 스펀지로 두드리며 그라데이션 해주면 끝!

  • 다크 서클, 립스틱으로 눌러주기

눈 밑을 꺼져보이게 해, 피곤하고 나이들어보이게 하는 다크서클! 컨실러로 다크서클이 커버되지 않는다면 푸른 다크서클에는 핑크빛, 진한 다크서클에는 복숭아빛 립스틱을 컨실러에 섞어서 사용해보세요. 




 

색조 화장 퀵 메이크업으로 가장 많이 이용해보신 것이 아마 립스틱 일텐데요. 립스틱은 티슈를 이용해 문질러서 블러셔로도, 면봉을 이용해 아이섀도우로도 활용할 수 있는 훌륭한 아이템이랍니다. 


하지만 립스틱 색상을 피부톤을 고려하지 않고 선택하면 오히려 부은 눈으로 보일 수 있답니다. 웜톤의 피부라면 오렌지, 코랄과 같은 주황 계열을, 창백한 쿨톤 피부에는 페일 핑크나 퍼플 컬러를 사용해야 세련돼 보인다는 것! 기억해주세요! 


립스틱으로 생기를 준다면? 이제 속눈썹으로 강하고 또렷한 눈망울을 만들어주세요! 생기 있는 눈망울을 만들 수 있는 비법을 소개합니다!

  • 아이라이너로도 한올한올 속눈썹을 올리자! 

마스카라로 속눈썹을 올리는 것도 좋지만 보다 섬세한 연출을 하고 싶다면? 마스카라 브러시에 리퀴드 아이라이너 액을 바르고 속눈썹을 올려주세요! 시간이 흘러도 뭉치지도, 번지지도 않는 속눈썹이 완성됩니다. 

  • 투명 마스카라로 아이라인 코팅! 

아이라인이 번지는 게 싫다면 아이라인 위에 투명마스카라를 묻혀 아이라인위에 바라주세요. 그럼 아이라인이 코팅되서 물이나 땀에도 잘 번지지 않는 워터 프루프 아이라인이 된답니다.

 


메이크업을 다 하셨다면 화장이 잘못된 부분을 수정하고, 보다 피부를 더 탄력 있게 보일 수 있도록 윤광을 내주세요. 그리고 잔머리까지 정리하면 끝! 


  • 스틱 자외선 차단제/ 수딩 밤으로 피부에 윤광을! 

요즘 유행하는 메이크업은 하이라이터로 부분에서 자연스럽게 빛나는 윤광이라는 것! 메이크업 마지막 단계에서 스틱 자외선 차단제를 얇게 펴 바르면 손쉽게 윤광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답니다. 이마, 광대, 턱 밑에 하이라이터를 덧발라 피부에 생기를 더해주세요! 

  • 응급 클렌징은 크림으로!  

넓은 부위의 메이크업을 수정해야 하는 경우도 생기는데요. 이때는 유분이 많은 크림을 소량 바른 뒤 닦아내 주세요. 그리고 다시 베이스 메이크업을 하면 메이크업을 깔끔하게 정돈할 수 있답니다!

  • 투명 마스카라로 잔머리 정리!

깔끔한 인상을 주고 싶은데 잔머리들 정리하기 힘드시죠? 이럴 때도 투명 마스카라를 이용해 정리해주세요. 보다 깔끔하고 깨끗한 인상이 된답니다


오늘 레스틸렌 블로그에서는 파우치속 화장품을 활용해 빠르고 효과적으로 메이크업 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어렵지 않으시죠? 레스틸렌 블로그가 알려드린 비결을 꼭 기억하시고, 언제든 당당한 모습의 여성이 되시기 바랍니다.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