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contents

[승마A to Z] 연예인 S라인 비결! 승마 다이어트와 배울 수 있는 장소를 소개합니다!


멋진 몸매로 유명한 김태희, 전혜빈, 정려원, 장혁의 몸매관리 비법은? 바로 우아한 멋을 뽐내는 승마입니다. 배우 정려원은 자신의 몸매 비결이 승마라며 “1시간 승마 하고 나오면 운동을 4시간 한 효과”, "승마를 4번 정도 하면 엉덩이 위치가 바뀐다.”라고 밝히기도 했는데요. 이번 가을, 1시간에 4시간의 다이어트 효과를 거둘 수 있는 승마로 몸매 관리해보는 것은 어떠신가요? 


그래서 오늘 레스틸렌이 승마의 운동효과부터, 승마를 배울 수 있는 장소와 가격까지 자세히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함께 살펴볼까요? :D 



외모가 생명인 연예인들이 특히 승마를 사랑하는 이유는? 바로 체력강화와 몸매관리를 짧은 시간 내에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얼핏 보기에 승마는 움직임이 많아 보이지 않지만 실제로는 1시간 정도만 말을 타도 하루에 섭취하는 열량을 다 소비할 수 있을 정도로 운동효과가 높은 운동입니다. 살아있는 말 위에서 끊임없이 균형을 잡기위해서는 허리를 꼿꼿하게 세우고 허벅지에 힘을 준 상태로 집중해야 하는데 이 과정에서 많은 에너지 소모가 일어난다는 사실! 


또한 말을 타면서는 자연스럽게 힙업과 변비해소 효과도 누릴 수 있습니다. 승마 시, 발생하는 상하 운동은 허리와 엉덩이의 피부에 탄력을 길러주어 힙업과 허리를 유연하게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이 과정에서 여성들의 영원한 고민! 변비까지 해소해 준다고 하니 그야말로 일석이조라고 할 수 있겠죠? 


사실 승마가 가장 좋은 것은 뛰어난 운동효과에도 불구하고 지루하다거나 힘들다고 느낄 시간이 없다는 것입니다. 말의 움직임에 따라 온몸의 근육이 반사적으로 움직여 자연스럽게 운동이 되기 때문에 승마는고통이 없는 다이어트라고도 불리기도 합니다  :)


즐겁게 아름다운 몸매, 탄력 있는 피부를 만들수 있는 승마! 이제 왜 여자 연예인들이 승마를 사랑하는지 아시겠죠? 



승마는 인간의 몸과 마음에 많은 영향을 미치는 운동입니다. 말을 타기 위해 힘과 기술이 필요할뿐더러 말과의 호흡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심리치료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거든요. 구체적으로 어떤 곳이 왜 건강해 지는지 함께 살펴 보실까요? 




 ▲사진출처: 정려원 트위터 

 

▲사진출처: 전혜빈 트위터


승마를 즐기는 연예인들은 누가 있을까요? 정려원, 전혜빈, 김태희, 하지원, 가수 가희, 채연 등이 승마 마니아로 유명한데요. 


알려진 것 외에도 승마를 사랑하는 연예인들은 많습니다. 연예인 승마단까지 창립됐을 정도니 연예인들의 승마 사랑을 짐작할 만 하지요? 연예인 승마단에는 이상윤, 남상미, 이상훈, 문지은, 엄지원, 이선아, 이다연, 문지영, 정가은, 임호, 황보 등 멋진 몸매의 연예인들이 다수 포진하고 있습니다. 

 

▲사진출처: 구찌  


모나코 공주인 샬롯 카시라기 또한 승마를 사랑하기로 유명합니다. 그녀는 아름답고 우아하기도 하지만 프랑스 유명 승마클럽의 회원으로 선수 급의 승마 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승마를 사랑하는 만큼 당연히 멋진 몸매를 가지고 있고요. 그래서 구찌는 그녀의 이름을 따서 샬롯 카시라기 승마 라인을 론칭하기도 했답니다. 멋지죠? 



보통 승마를 하면 기수를 떠올리며 많은 준비물이 필요한 것은 아닐까 생각하는데요. 사실 운동이나 취미를 목적으로 하는 레저 승마에서는 반드시 착용해야 하는 복장규정은 없습니다. 하지만 안전을 위해서는 헬멧•안전조끼•부츠•장갑•승마바지와 같은 안전 장비를 갖추는 것이 좋습니다.

 


각 안전 장비가 어떤 역할을 하는지는 아래를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 승마모 낙마 시 머리 보호를 위한 장비입니다. 
  • 안전조끼 낙마할 경우 척추와 갈비뼈로 전달될 충격을 보호해주는 장비입니다. 
  • 장갑 장갑은 손 미끄러짐 없이 단단히 고삐를 잡을 수 있도록 돕습니다. 울이나 가죽으로 만든 것이 일반적이지만, 하절기엔 동풍을 고려해 메쉬 장갑을 쓰기도 합니다. 
  • 승마바지 타이트한 승마 바지는 승마를 하며 옷이 피부에 쓸리는 것을 막아줍니다. 또한 허벅지근육으로 안장에 밀착해야 하기에 신축성 있는 것이 좋습니다. 
  • 부츠 부츠는 말과 말 받침대 끈 사이에 종아리 살이 잡히는 것을 막아줍니다. 롱부츠를 신을 때는 무릎아래 기장, 짧은 앵클부츠를 신을 땐 발목까지 내려오는 기장이 좋습니다. 일반 단화나 앵클부츠를 신을 땐 종아리 보호를 위해 '챕'이라는 각반을 착용해야 합니다. 

하지만 위 제품을 반드시 구입할 필요는 없습니다. 승마 클럽에서 대여할 수 있거든요 :) 또 하지만 가끔 승마장을 찾는다면 그와 비슷한 복장으로 준비하면 OK! 

 


승마를 흔히 '귀족스포츠'라고 합니다. 비용이 많이 든다는 선입견 때문입니다. 


하지만 현재 승마를 즐기는 인구만해도 60만 명이 넘는 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유학이나 어학 연수를 하고 돌아온 학생, 취미 삼아 승마를 시작한 주부나 사업가까지!  많은 사람들이 승마를 즐기고 있습니다.  1년에 1000회가 넘는 승마 대회가 열리기도 하고요. 


승마는 어디서 배울 수 있을까요? 


호스피아는 한국마사회에서 운영하는 말 산업 포털 사이트입니다. 전국의 승마장 위치 와 승마에 대한 기본 정보를 안내하고 있으니 승마를 배울 생각이라면 꼭 방문하세요! 


승마장 요금은 보통 얼마나 되나요? 


  • 비회원 기준 주말 1회 기승요금은 약 6만~10만원 

보통 교육비용이 포함되어 있으며, 기본적인 장비는 무료로 대여해 주기도 합니다. 

만약 승마를 꾸준히 배우려면 승마장별 회원으로 가입해보세요! 회원요금은 대개 20% 이상 저렴합니다. 또 여러 횟수를 끊으면 비용은 30% 이하까지 내려간다는 사실! 


승마를 보다 저렴하게 배우고 싶다면? 


마사회의 ‘전국말타기 운동’

  • ‘전국민 말타기 운동 프로그램’은 마사회가 2009년부터 운영 중인 프로그램으로, 강습비의 50~70%를 마사회가 지원하기에 10회 9만원의 저렴한 기승료로 초급부터 중급과정까지 이수할 수 있답니다. 

올해는 2014년 9월 27일부터 11월 2일까지 호스피아www.horsepia.com 에서 참가 신청을 받습니다. 그 후 추첨을 통해 총 10회의 승마교육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만 6세 이상 60세 이하로 말을 타는 데 지장이 없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올해는 1,618명을 선발합니다! 저렴하게 승마를 배울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

 

오늘은 다이어트와 운동효과가 탁월해 연예인들이 사랑하는 승마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요. 유익하셨나요? 이번 가을에는 여러분들도 즐겁게 다이어트와 운동효과를 모두 누릴 수 있는 승마로 우아하게 몸짱! 체력장이 되어보세요! 


발레다이어트의 모든 것! http://restylaneblog.co.kr/506

식단 걱정 없이 S라인 만드는 식이요법은? http://restylaneblog.co.kr/458

타바타 운동법부터 간헐적 운동법까지! http://restylaneblog.co.kr/453






'conten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이어트운동 추천! 발레다이어트] 성인발레효과부터 발레를 배울 수 있는 장소까지! :D  (0) 2014.09.26
2014가을패션을 완성시켜 줄 아이템은 가죽자켓? 트렌치코드? 9월 4주차 레스틸렌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D  (0) 2014.09.25
스드메? 부토니아? 버진로드? 결혼 용어 총정리! 레스틸렌과 함께하는 결혼 준비  (0) 2014.09.24
[서울가을데이트코스] 올림픽공원부터 북서울꿈의숲까지! 서울데이트장소를 추천합니다 :D  (0) 2014.09.23
[스파추천] 건조한 환절기 피부관리를 위한 도심 속 스파 장소를 추천합니다!  (0) 2014.09.21
레스틸렌 스킨케어의 명칭과 기능이 잘못 연결된 것은 무엇일까요? 9월 3주차 레스틸렌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D  (0) 2014.09.18
결혼전 필독서! 결혼준비체크리스트부터 불안한 마음을 다독이는 책까지! 행복한 결혼을 돕는 책들을 소개합니다.  (0) 2014.09.17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 이란?] 바쁜 일상 속에서도 건강을 챙기게 도와주는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에 대한 모든 것!  (0) 2014.09.16
[2014가을축제] 자라섬국제재즈페스티벌, 2014 조이올팍 페스티벌부터 멜로디포레스트캠프까지! 가볼 만한 축제행사정보 대공개~  (0) 2014.09.15
길었던 연휴후유증 극복을 위해 여러분들이 선택한 방법은? 9월 2주차 레스틸렌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D  (0) 2014.09.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