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contents

[피부좋아지는법] 집에서 꿀피부만드는 홈케어 피부관리! 곡물팩부터 천연팩까지 알려드립니다!

 

 

가을에는 아침에는 쌀쌀하다가도 오후만 되면 햇볕이 따갑게 내리쬐기 때문에 피부에 무리가 가기 쉽습니다. 피부가 쉽게 건조해지기 때문인데요. 이런 시기에는 유수분 밸런스가 깨져 주름이나 각종 피부트러블이 생기기 쉬워, 지속적으로 피부 관리를 해줘야 한다고 합니다.

 

가장 좋은 것은 정기적으로 피부과나 샵에서 관리 받는 것이겠지만, 집에서도 조금만 신경쓰면 피부과에서 관리받는 것처럼 환하고 예쁜 피부를 만들어줄 수 있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그래서 오늘은 레스틸렌이 홈케어를 통해 피부좋아지는 법을 자세히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D


레스틸렌 심리테스트 결과가 궁금하다면? 포스팅 맨 하단에서 결과를 확인하실 수 있어요! 

 

 

몸은 자외선과 같은 외부 환경에 옷으로 보호되기도 하지만, 얼굴의 경우 사계절 동안 내내 외부에 노출되어 있어 외부 환경이나 자극에 가장 많은 영향을 받는답니다. 그렇기 때문에 피부 수분이나 유분은 외부 환경에 의해 수시로 변하기 쉽다는 사실! 특히 가을과 같이 일교차가 심한 환경에서는 유수분 밸런스가 자주 깨지면 피부가 손상되기 때문에, 환절기 똑똑한 피부 관리를 위해서는 반드시 얼굴 피부 유수분을 맞춰줘야 합니다.

 

그렇다면, 집에서 현명하게 얼굴 피부 관리하는 법을 한번 알아볼까요?

 

 

1.고보습 페이스 오일
피부가 번들거리기면 피부가 건조하지 않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가을철 피부는 촉촉한 것 같아도, 피부 속에는 수분이 부족한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피부 속까지 촉촉하게 관리하기  위해서는 페이스 오일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페이스 오일은 일반 크림 제형의 로션과 달리 빠르게 흡수되어, 피부 건조를 효과적으로 완화해줍니다. 이전 제품의 영양흡수를 돕고, 수분 증발은 막는다고 생각하시면 쉽죠? 특히 페이스 오일을 얼굴뿐 아니라 몸, 입술, 머리카락까지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어서 가을철 더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혹시 ‘나는 지성 피부인데, 오일을 사용해도 괜찮을까?’ 라고 고민하는 분들이 있으실 것 같은데요. 지성피부에게도 적절한 유분 공급은 필요하기 때문에, 지성 피부에 맞는 오일 제품을 잘 고른다면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맞추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아무리 좋은 오일이라도 과한 유분은 지성피부에 독이기 때문에, 페이스 오일은 1~2방울 정도가 정량이라는 사실! 꼭 기억하고 적정량만 발라주세요 

 

특히 오일 제품을 고를 때는 백퍼센트 식물성 오일 제품을 골라주세요. 동물성과 광물성 오일이 피부에 트러블을 일으키는 데 반해, 식물성 오일은 피부를 윤택하고 촉촉하게 가꾸어주기 때문이랍니다.

 

*페이스오일 특별하게 사용하는 방법!

 

1. 페이스오일은 에센스 다음 단계에 발라주세요! 
   페이스오일은 전 단계에 바른 제품의 흡수를 돕고 피부에 수분막을 형성해주기 때문에, 
   에센스 후에 발라야 영양흡수가 잘 된다는 사실!


2. 세안 후 마지막 헹굼물에 오일 1방울을 떨어뜨려 보세요!

  오일이 천연 보습막을 만들어 세안 후 수분 증발을 막아줍니다.


3. 나이트크림이나 수분팩에 페이스오일을 1방울 섞어 발라보세요!  보습 효과가 배가됩니다!  

 

2. 스팀타월 활용
스팀타월은 피부를 정리해줄 뿐 아니라, 피부에 바르는 기초 제품들의 효과를 UP! 시켜주기도 하는데요. 그 이유는 스팀타월의 수증기가 피부 온도를 상승시키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 피부 속 노폐물 제거를 돕고, 얼굴을 불려 각질 제거를 돕기 때문입니다. 수분 공급 제품을 바르기 전에 스팀타월을 활용하면 정말 좋겠죠?

 

단, 스팀타월 사용 시 주의해야 할 것은 바로 온도입니다. 스팀타월이 ‘뜨거워야’ 위에서 말한 설명들의 효과를 볼 수 있지만, 그렇다고 ‘너무 뜨거우면’ 얼굴에 화상을 입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세수할 때도 뜨거운 물이 아니라 ‘미온수’를 쓰는 것을 기억하시면 쉽죠? 스팀타월 사용할 때는 꼭 온도 조절에 유의하세요 

 

3.스킨으로 간단 마스크팩!
즉각적인 수분 공급의 최고 방법은 바로 팩일 텐데요. 요즘에는 여러 곳에서 쉽게 피부 타입 별에 맞는 마스크팩을 구매할 수 있지만, 매번 피부 상태에 맞는 팩을 구매하는 것도 일이라는 것! 또 내 피부에 안 맞는 제품을 테스트해보기도 어렵고요. 그런 분들을 위해 매일매일 간단히 할 수 있는 피부홈케어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바로 스킨을 활용한 간단 피부관리법! 피부좋아지는법! 어렵지 않죠? :D

 

스킨을 활용해 팩과 같은 효과를 내려면? 되도록 얇은 화장 솜에 평소에 바르는 스킨을 듬뿍 적셔 얼굴 위에 붙여주세요. 5~10분 뒤 화장솜을 떼면 피부 마스크팩을 한 것처럼 피부가 환해지면서 수분을 머금은 듯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이 때 더 강력한 효과를 보고 싶다면 스킨 대신 피부 에센스를 사용하면 된답니다. 만약 에센스 가격 때문에 전체 얼굴에 화장솜을 붙이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관리가 필요한 집중 부위에만 화장솜을 붙여주세요!

 

 

피부 관리샵에서 내 피부 상태를 위해 상담을 받고, 이후 나만을 위해 관리를 해주는 느낌! 참 좋은데요. 또 관리 받기 전 후의 피부 변화가 뚜렷한 것도 참 좋고요.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계절, 시기마다 내 피부를 위해 매일매일 피부 관리실을 갈 수도 없는데……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그래서 피부 상태에 따라 바로바로 집에서 활용할 수 있는 효과가 좋은 천연팩 방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1.피부 진정에 좋은 감자팩!
감자는 피부 진정 효과가 매우 좋은 것으로 잘 알려져 있는데요. 그렇다면 감자팩을 만드는 방법은? 우선 감자를 깨끗이 씻어 껍질을 벗기고 강판에 갈아주세요. 그리고 난 뒤, 밀가루를 약간 섞으면 점분이 생겨 팩처럼 제형이 변하게 하면 끝! 이 때, 밀가루 대신 녹말가루를 넣어도 되고 우유와 요거트를 첨가해도 좋습니다.

 

이렇게 완성된 감자팩을 얼굴에 올리면 천연팩 끝! 하지만, 혹시 평소에 피부가 예민해서 직접 얼굴에 천연팩을 올리는 것이 걱정인 분들은, 면 거즈 위에 감자팩을 올리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2.녹차티백 팩으로 피부를 맑게!
어디서나 쉽게 볼 수 있는 녹차 티백은 빠른 시간 안에 예민해진 피부를 맑게 만들어주는 좋은 재료일 뿐 아니라, 활용법도 매우 간단해서 편리한데요. 우선 녹차팩을 하기 위해서는 녹차에, 얼음을 동동 띄워주세요. 이 시원한 녹차에 화장솜을 담궜다가 민감해진 피부 부위에 올려주면 끝이랍니다!

 

 

*녹차팩의 다른 활용법은 무엇?
여름철 모기에 물렸을 때도 녹차팩을 사용하게 되면, 가려움과 부기가 훨씬 나아진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3.노화 방지에 좋은 고등어팩
고등어에 함유된 핵산 성분은 피부의 세포 활성화를 도와주어 고등어팩이 노화 방지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고등어팩도 노화방지를 위해 좋다고 합니다. 어떻게 하는지 궁금하시죠? 고등어팩에 필요한 재료는 작은 고등어살 50g, 우유 30ml, 작은 귤 1개, 곡물가루 1큰술인데요. 우선 고등어살을 우유에 담가 핏물을 뺀 후, 우유, 귤과 함께 믹서에 넣고 곱게 갈아주세요. 곱게 갈아진 내용물에 곡물가루를 넣어 팩처럼 될 때까지 점도를 맞춰주면 고등어팩 완성입니다! 고등어팩을 바르고 30분 후에 떼어낸 뒤, 온타월과 냉타월 순으로 닦아주면 됩니다.

 

4. 주름에 효과적인 돼지껍질팩
돼지껍질의 경우 콜라겐 덩어리이기 때문에, 피부를 팽팽하게 해주는데 도움이 돼, 돼지껍질팩은 안티에이징 팩으로 손꼽히는 천연팩 중 하나입니다. 돼지껍질팩을 만드는 방법은 우선 1시간 정도 돼지껍질을 푹 삶아야 합니다. 삶은 돼지껍질이 푹 삶아지면 차가워지기 전에 귤과 함께 믹서기에 넣어 곱게 간 뒤, 곡물가루를 넣어 점도를 맞춰주세요. 그럼 콜라겐 가득한 돼지껍질팩이 만들어집니다!

 

5.잡티 제거를 도와주는 브로콜리팩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이 선정한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인 브로콜리! 브로콜리에는 비타민 C와 비타민E가 많이 들어있어 잡티 및 색소침착을 방지에 생기 있는 피부가 되도록 도와준다고 합니다. 브로콜리팩을 만드는 방법은 브로콜리를 깨끗이 씻어 우유와 함께 믹서기에 갈아준 뒤, 곡물가루와 함께 섞어주면 끝!

 

 

 

평소의 피부 습관이 모두 피부에 안 좋은 영향을 끼치는 것들인데, 집에서 홈케어만 특별히 관리해준다고 해서 피부가 좋아지는 것은 아니겠죠? 즉, 홈케어 못지 않게 중요한 것이 바로 평소의 생활습관이라는 사실! 피부에 도움되는 생활 습관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이 중 내가 평소에 지키고 있는 생활습관은 어떤 것이 있는지 살펴보세요~

1.건강의 기본, 수분섭취
충분한 수분섭취가 이루어지지 않으면, 피부가 건조해지는 것은 물론 몸의 면역력도 떨어지게 되는데요. 이 때문에 최소 하루 8~10컵의 물을 마시는 것은 굉장히 중요합니다. 물을 많이 섭취하더라도 소변으로 배출되는 기본적인 양이 있기 때문에 하루에 일정량의 물을 마셔줘야 합니다.

 

물을 충분히 마셔주게 되면 피부가 촉촉해질 뿐 아니라, 전신의 신진 대사가 원활해져 세포에 영향 곱급도 해주고 몸 속 노폐물도 걸러 내주어 건강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평소에 물을 마시는 습관이 없었기에 일정량의 물을 섭취하는 것이 힘든 분들은 레몬을 넣고 우린 물을 먹으면 마시기가 더 쉽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2.미인은 잠꾸러기! 충분한 수면!
충분한 수면이 건강에 좋다는 사실 모두 알고 계실 텐데요. 그렇다면 오히려 부족한 잠이 몸 속 수분을 빼앗는다는 사실도 혹시 아시나요? 게다가 몸 속 수분이 부족하면 갈증이 생겨, 체온이 올라가면서 숙면까지 방해하기에, 숙면을 위해서라도 물을 자주자주 마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피부 관리를 위해서는 몸의 회복과 세포의 재생이 이루어지는 시간인 오후 11시부터 새벽 4시사이에는 잠들어 있는 것이 좋습니다. 이 시간 내에 충분한 잠을 자면 수면 시간 동안 분비되는 호르몬이 새로운 세포를 만들어 기존의 묵은 각질을 제거하고 새롭게 건강한 피부를 만날 수 있답니다!

 

3.내 피부 타입에 맞는 기초 스킨케어 제품!
내 피부에 매일매일 바르는 것이니만큼, 내 피부에 맞는 기초 스킨케어 제품을 찾는 것도 굉장히 중요한데요. 건성/지성/지복합성의 구분 외에도 홍조완화, 안색개선, 피부결 개선 등 원하는 목적에 따라 기초 스킨케어 제품을 선정해야 한답니다. 앞으로는 기초제품 선택 시 피부톤, 피부 결 개선뿐 아니라,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줄 수 있는 제품을 선택해 보세요.

 

 

이를 테면 얼굴에 수분감을 주고 피부 속 수분을 유지해주려면 히알루론산이 들어간 제품을 고르는 것이 좋답니다. 대표적인 제품의 예로 레스틸렌 스킨케어를 들 수 있을 것 같은데요. 레스틸렌 스킨케어에는 레스틸렌 필러의 핵심 성분인 몸 속 히알루론산과 99% 유사한 히알루론산이 들어 있어 지속적인 피부 수분 공급을 돕고, 피부톤을 밝혀줍니다. 또 레스틸렌 스킨케어는 젤 제형의 히알루론산을 넣어 피부 표면에 오랫동안 머무르며 주요 성분과 수분을 지속적으로 공금하고 피부 표면을 매끄럽게 만들어준다고 하네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집에서도 똑똑하게 피부 관리할 수 있는 홈케어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도움이 되셨나요? 환절기라 피부가 건조해진 요즘, 레스틸렌이 알려드린 피부좋아지는법을 통해 민낯도 아름다운 피부 미인이 되시기 바래요~:)

 

 

*레스틸렌 위클리 이벤트 심리테스트 결과 공개!


1.오렌지, 라임처럼 상큼한 향기


상큼한 향기를 선택한 당신은 매력이 넘치는 바람둥이 형 입니다. 언제 어디서나 인기가 많은 타입인데요. 자유로운 연애를 추구하기 때문에 어장관리도 능숙한 편 입니다.

혹시 친구 이상이지만 연인도 아닌 관계가 여럿 있지는 않나요? 당신은 마음 속으로는 진정한 사랑이 오기를 꿈꾸고 있지만, 알고 보면 인기 있는 바람둥이 기질이 잠재되어 있는 분이군요!


2.캔디, 솜사탕처럼 달콤한 향기


달콤한 향기를 선택한 당신은 로맨틱한 순정파! 그래서 당신은 낯선 여행지에서 만난 사람과도 금새 사랑에 빠지기도 하는군요! 사랑으로 인해 쉽게 상처 받기도 하지만, 언제나 사랑을 믿고 싶어하는 순정파인 당신. 하지만, 사랑에 감정이 치우친 나머지 이성적인 판단을 하지 못하게 될 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3.꽃 향기처럼 은은한 향기


당신은 아낌없이 주는 나무 같은 사람입니다. 즉, 한 번 사랑에 빠지면 모든 걸 다 주는 타입입니다. 그래서 평소에도 좋아하는 상대에게 받는 것보다 주는 것을 더 좋아하기도 하는데요. 하지만, 상대에게 앞뒤 안 가리고 모든 것을 내어주기 때문에 손해가 클 수도 있습니다. 상대방과 오랜 연애를 하고 싶다면 속도 조절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4.허브계열의 청량한 향기


당신은 플라토닉한 사랑을 추구합니다. 즉, 지적이며 대화가 통하는 이성관계를 선호하는군요. 이성의 외모적인 면모나 능력적인 것 보다는 당신과 말이 잘 통하고, 교감하며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사람에게 이성적으로 끌리는 타입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취미나 성격이 맞지 않아 상대에 대한 마음을 접을 수도 있습니다!

 






'conten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레스틸렌과 함께하는 결혼준비] 완벽한 웨딩을 위한 결혼준비체크리스트!를 소개합니다! 파일첨부  (0) 2014.10.08
[아로마오일,아베다블루오일] 스트레스 완화부터 에너지 공급까지 가능한 아로마 오일의 효능부터 마사지 방법까지!  (0) 2014.10.07
[분위기좋은바추천] 멋진 바에서 바텐더가 만든 칵테일 한 잔을 즐기고 싶다면? 혼자가기 좋은 바를 추천합니다: D  (0) 2014.10.06
[서울근교드라이브코스] 헤이리예술마을부터 여주아울렛까지! 이번 주말 서울 근교로 드라이브를 떠나보세요 :D  (0) 2014.10.01
[얼굴형에맞는안경테] 각진얼굴부터 긴얼굴형까지! 나에게 맞는 안경테를 고르기 위한 스타일링팁은?  (1) 2014.09.30
[다이어트운동 추천! 발레다이어트] 성인발레효과부터 발레를 배울 수 있는 장소까지! :D  (0) 2014.09.26
2014가을패션을 완성시켜 줄 아이템은 가죽자켓? 트렌치코드? 9월 4주차 레스틸렌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D  (0) 2014.09.25
스드메? 부토니아? 버진로드? 결혼 용어 총정리! 레스틸렌과 함께하는 결혼 준비  (0) 2014.09.24
[서울가을데이트코스] 올림픽공원부터 북서울꿈의숲까지! 서울데이트장소를 추천합니다 :D  (0) 2014.09.23
[스파추천] 건조한 환절기 피부관리를 위한 도심 속 스파 장소를 추천합니다!  (0) 2014.09.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