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contents

[아로마오일,아베다블루오일] 스트레스 완화부터 에너지 공급까지 가능한 아로마 오일의 효능부터 마사지 방법까지!


반복되는 일상, 복잡한 인간 관계로 지쳐있지만, 힐링을 위해 떠나기엔 휴가는 이미 다 써버렸고, 맛난 음식을 먹기에는 체중이 늘어날 것 같아서 스트레스를 더 받지는 않으셨나요? 그래서 오늘 레스틸렌 블로그에서는 집에서도 충분히 힐링할 수 있는 ‘아로마오일 테라피’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아로마오일은 피부 좋다는 여자 연예인들이 힐링과 보습! 탄력에 만전을 기한다고 할만큼 인기가 높은데요. 불면, 우울, 찌뿌둥함 등 스트레스와 증상에 따라 사용하는 아로마오일도 다르다고 합니다. 오늘 레스틸렌에서 상황에 따라 적용 가능한 아로마오일 테라피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집중해주세요! 


아로마테라피(Aromatherapy)란? 향을 뜻하는 아로마(Aroma)와 치료를 뜻하는 테라피(Therapy)의 합성어입니다. 꽃이나 과일 등에서 추출한 천연의 향을 맡는 것만으로도 힐링 효과가 있는데요, 이처럼 향이 담긴 에센셜 오일을 몸에 바르기도 하고 공기 중에 뿌리기도 하면서, 사람의 몸과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고, 더 나아가 면역력을 키워 주는 것을 아로마 테라피라고 합니다. 


특히 환절기 반복되는 춥고 건조한 날씨, 노화, 피로로 약해진 피부를 강화시키는 것이 바로 오일이기에 아로마오일은 피부와 건강을 모두 건강하게 만들 수 있는 일석이조의 방법이랍니다!



분명히 잘 쉬었는데 평소에도 감기 몸살 초기 증상처럼 몸이 무겁고 뻐근해서 힘들진 않으신가요? 도통 집중도 잘 되지 않고, 의욕도 없어서 고민하시는 분들에게는 어떤 아로마오일이 도움이 되는지 알려드릴게요. 



1.페퍼민트 오일로 냉 마사지 하기

집중이 잘 되지 않고, 몸이 무거울 때는 혈액 순환을 좋게 해주는 것이 중요한데요. 이럴 때는 청량감이 가득한 페퍼민트 오일을 사용해보세요. 


우선 찬물에 적신 물수건에 페퍼민트 오일을 조금 떨어뜨린 후, 수건을 얼굴에 덮고 심호흡을 해주세요. 이 때 아로마오일 효능의 극대화를 위해서 숨을 들이마시고 내쉴 때 집중해서 충분히 호흡하는 것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그러면 페퍼민트 특유의 청량한 향이 차가운 수건의 온도와 함께 마셔지며 즉각적으로 상쾌함과 개운함을 선사합니다. 이 방법은 졸음을 퇴치할 때도 좋으니, 시험 공부 또는 야근하는 레스틸렌 팬 분들에게 아주 유용할 팁일 것 같아요. :D 


혹시 이 과정이 번거롭다고 생각한다면? 페퍼민트가 함유된 미스트를 뿌리는 것을 추천합니다!


2.방 한 가득 라벤더 향 채우기

몸이 무겁고 집중력이 떨어지는 원인 중 하나가 수면 부족일 수도 있는데요. 이를 개선하기 위해서는 수면 환경을 더욱 편안하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때는 심신을 편안하게 도와주는 라벤더 또는 제라늄을 활용하면 숙면 유도에 도움이 됩니다. 잠들기 전 침대 맡에 라벤터 향초를 20분 정도 켜놓아 방 안 가득 라벤더 향이 은은하게 퍼지도록 해주세요. 그렇게 되면, 심리적으로 안정감과 편안함을 느껴 숙면을 취하는데 더욱 도움이 됩니다! 

 

잠자기전 초를 켜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베개나 이불깃에 라벤더 오일을 조금 떨어뜨리거나, 라벤더 오일을 떨어뜨린 물에서 2~30분 반신욕을 하는 것도 숙면 유도에 좋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만병의 근원 스트레스!

 

하지만 살다 보면 자연스레 스트레스에 부딪치게 되죠. 스트레스로 인해 예민하자면, 아로마 오일을 사용해보세요. 스트레스의 직접적인 원인을 해결해주지는 못하지만 기분 전환을 도와 자연스럽게 몸과 마음을 위로할 수 있답니다. :D 

기분 전환에는 아로마 오일 종류 중 하나인 티트리가 좋다고 해요. 특유의 상쾌하고 시원한 향이 마음을 시원하게 만들어 울적했던 기분을 전환하는데 효과적이라는 사실!

 

특히 외출할 때는 향수처럼 티트리 오일을 사용해보세요. 맥박이 뛰는 양쪽 귀 뒷부분에 움푹 파인 부분에 한 방울씩 찍어 바른 뒤, 크게 숨을 들이마시고 내쉬면 기분이 좋아진다는 사실! 또 맥박이 뛸 때마다 자연스럽게 퍼져나가는 티트리 잔향에서 잠시나마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질 수 있을 거에요!

 

 

 

 

 

1. 라벤더 오일로 마사지 하기

일반적으로 어깨가 결리고 뭉치는 이유는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거나, 평소 자세가 바르지 못하기 때문인데요. 뭉친 근육을 풀어주기 위해서는 따뜻한 수건으로 부드럽게 마사지 해주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여기까지는 다 아시죠? 하지만 오일을 사용하면 기분까지 좀 더 편안해질 수 있답니다.  

 

라벤더 오일을 조금 떨어뜨린 따뜻한 물에 수건을 적신 후,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그런 다음, 뭉치고 결려서 아픈 부위에 수건을 올려주면 아로마 마사지 끝! 이 때, 혈액순환을 촉진시키는 사이프러스 또는 주니퍼베리를 사용해도 좋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2. 샤워 후 오일 마사지 하기

따뜻한 온도가 몸의 혈액 순환을 도와주기 때문에, 우선 따뜻한 물로 샤워를 하면서 긴장된 근육을 풀어주세요. 이 후 라벤더나 페퍼민트 오일이 함유된 바디 로션 또는 오일을 뭉쳐있는 부위에 부드럽게 발라주며 마사지해주세요. 


혼자서 마사지를 해야 하기 때문에 어려울 것 같다고 생각하시나요? 아로마 오일 마사지는 혼자서도 가능하답니다. 손가락 앞쪽에 살짝 힘을 주면서 어깻죽지부터 목을 지나 부드럽게 귀 밑까지 쓸어 올려주세요. 특별히 통증이 있는 부위가 있다면 손가락에 힘을 주어 지압하듯 누르면 끝!

 

*여기서 잠깐! 따뜻한 수건과 차가운 수건으로 하는 마사지의 차이는 무엇?

따뜻한 수건으로 마사지 해주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 뭉친 근육을 이완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와 달리 차가운 수건으로 하는 마사지는 염증 완화와 진정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피가 날 때는 뜨거운 수건으로 지혈하면 혈액순환이 좋아져서 피가 멈추지 않기에 차가운 수건으로 지혈한다는 것을 생각하시면 기억하기 쉬울 거예요. 

 

 


1.지끈지끈 두통에 효과적인 마사지!

이유도 없는데 갑자기 찾아오는 편두통! 약을 먹기에는 조심스럽고, 머리는 계속 지끈거린다면 아로마오일 마사지를 해보세요. 이렇게 두통이 심할 때는 손가락에 그레이프 프루트 오일을 한 방울 떨어뜨린 후, 양 손가락을 비벼 가볍게 열을 낸 후 관자놀이 부분을 부드럽게 눌러주시면 됩니다. 


만약 편두통이 아니라, 뒷목부터 당기는 근육통이라면? 뒷목뼈가 시작되는 부분의 양 옆에 움푹 파인 곳을 지그시 누르면서 어깨까지 지압하면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D


2. 다리가 퉁퉁 붓고 아플 때는?

다리가 땡땡 부으면서, 통증이 있는 것도 혈액 순환이 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원인인데요. 이 때는 따뜻한 물에 로즈메리 오일을 떨어 뜨린 후, 복숭아뼈까지 담가 족욕을 하면 스트레스도 풀리고 다리 건강에도 굉장히 좋습니다. 이 때 물 온도는 너무 뜨거운 것보다는 체온보다 조금 더 높은 42도 정도가 적당하다고 하니 꼭 기억하세요.


족욕 후 가볍게 물기를 말려준 뒤, 로즈메리 향의 보디 로션을 바르면서 다리 전체를 부드럽게 마사지해주어야 하는데요. 손바닥 전체를 활용해 발목의 뒷부분부터 무릎 뒤까지 가볍게 쓸어주며 천천히 마사지를 해주면 효과가 좋습니다! :)

 



정작 아로마 오일을 구매해보려고 하면, 너무 종류가 많아서 고민하게 되실 텐데요. 아로마오일에 처음 입문하는 나에겐 어떤 제품이 좋을까요? 레스틸렌이 알려드립니다. 


 

1.달팡 쟈스민 아로마틱 케어 (▲이미지 출처: 달팡 공식 홈페이지)

 

섬세한 플로랄 향의 아로마 블렌드와 에몰리언트의 배합으로 이루어진 아로마 케어로, 

손상된 피부를 부드럽고 윤기있게 만들어주는 제품이라고 합니다!



2.록시땅 아로마 릴랙싱 샤워 젤 (▲이미지 출처: 록시땅 공식 홈페이지)


록시땅 아로마 릴랙싱 샤워 젤은 몸을 부드럽게 씻어내 잠을 깨우는 바디 젤 입니다.

 라벤더, 스위트오렌지, 베르가못, 제라늄, 만다린, 5가지 에센셜 오일이 함유되어 

부드럽게 퍼지는 아로마 향이 생기를 불어 넣어 준다고 해요~ :)



3.아베다 블루 오일 밸런싱 컨센트레이트 (▲이미지 출처: 아베다 공식 홈페이지)

아베다블루오일은 이미 많은 분들에게 유명한 제품이죠? 

시원하게 발릴 뿐 아니라, 몸과 마음의 진정에도 도움을 주어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제품인데요.

상쾌한 페퍼민트와 편안한 블루 카모마일 향으로 긴장 완화와 에너지 레벨을 높이는데 좋다고 해요!



오늘은 레스틸렌 블로그에서 피곤하거나 지칠 때, 일상에서 활용할 수 있는 아로마오일 테라피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어떠셨나요? 매일매일 반복되는 일상에 지겹고 힘들다면, 레스틸렌 블로그에서 알려드린 아로마 테라피와 함께 스트레스를 극복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보기

힐링을 도와주는 스파의 모든 것! http://restylaneblog.co.kr/502

결린 어깨를 풀어주는 방법 A to Z http://restylaneblog.co.kr/427







'conten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4 가을 네일아트] 가을네일아트디자인와 셀프네일 스타일링 팁을 공개합니다 :)  (0) 2014.10.15
[서래마을맛집] 테이스팅룸부터 게스트로펍까지! 분위기좋은 서래마을 맛집 대공개 :D  (0) 2014.10.14
[눈가주름없애기] 눈가주름, 눈밑주름 없애는 맛사지, 메이크업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0) 2014.10.13
[레스틸렌과 함께하는 결혼준비] 예단봉투부터 예단비까지! 레스틸렌이 알려주는 예단의 모든 것~  (0) 2014.10.10
[레스틸렌과 함께하는 결혼준비] 완벽한 웨딩을 위한 결혼준비체크리스트!를 소개합니다! 파일첨부  (0) 2014.10.08
[분위기좋은바추천] 멋진 바에서 바텐더가 만든 칵테일 한 잔을 즐기고 싶다면? 혼자가기 좋은 바를 추천합니다: D  (0) 2014.10.06
[서울근교드라이브코스] 헤이리예술마을부터 여주아울렛까지! 이번 주말 서울 근교로 드라이브를 떠나보세요 :D  (0) 2014.10.01
[얼굴형에맞는안경테] 각진얼굴부터 긴얼굴형까지! 나에게 맞는 안경테를 고르기 위한 스타일링팁은?  (1) 2014.09.30
[피부좋아지는법] 집에서 꿀피부만드는 홈케어 피부관리! 곡물팩부터 천연팩까지 알려드립니다!  (0) 2014.09.28
[다이어트운동 추천! 발레다이어트] 성인발레효과부터 발레를 배울 수 있는 장소까지! :D  (0) 2014.09.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