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contents

[2014 겨울 헤어컬러] 피부톤에 맞는 겨울염색 컬러부터 염색약까지 알려드립니다


겨울이 시작되면서 새로운 스타일을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특히 겨울에는 무채색의 옷을 많이 입게 되는지라 변화를 크게 주기 쉽지 않습니다. 이때 가장 쉽게 변화를 줄 수 있으면서도 가장 드라마틱한 효과를 줄 수 있는 것이 바로 헤어스타일입니다. 특히 멋진 헤어컬러는 아무런 스타일링을 하지 피부를 화사하게 보이게 하고, 인상을 밝고 명랑하게 연출할 수 있는 비결이라는 사실! 그래서 오늘 레스틸렌 블로그에서는2014년 겨울 헤어트렌드 컬러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지금부터 함께 살펴보실까요? 


겨울의 유행 헤어 컬러는 무엇?


날씨가 쌀쌀한 가을, 겨울에는 너무 밝고 가벼운 컬러는 계절과 이질감을 느끼게 하기 때문에, 여름의 색상보다 깊이감 있는 컬러를 선택해야 얼굴이 부드럽고 따뜻해 보인답니다. 그래서 보통 가을, 겨울에는 한 톤 더 낮은 은은한 브라운, 버건디 레드 컬러로 염색을 한다면 크게 실패할 일은 없다는 사실! 


하지만 염색 컬러는 같은 색상이라도 채도와 명도에 따라 느낌이 확연히 달라지기 때문에 막연하게 갈색, 버건디로 염색한다면 실패할 수 있답니다. 지금부터 각 컬러별 특징을 잘 보시고 내 피부톤에는 어떤 색이 좋을지 고민해보세요! 


유행컬러 1 - 톤과 채도가 다운된 브라운 계열 컬러 


브라운 계열의 컬러는 무난하면서도 자연스럽게 부드러운 인상을 만들어주기 때문에 학생부터 직장인까지 많은 여성들이 사랑하는 컬러입니다. 하지만 브라운에도 여러 종류가 있다는 사실! 특히 이번 겨울에는 기존의 브라운보다 톤이 다운된 초콜릿 브라운, 고급스러운 느낌이 가미된 매트(Matt)브라운, 애쉬(Ash) 브라운 컬러가 겨울에 인기일 예정입니다. 각 컬러가 어떤 차이가 있는지는 지금부터 함께 보실까요? 


▲사진출처: 미장센 홈페이지 (아래 색상은 자연갈색모 기준 발색)



초코브라운 컬러 - 붉은빛이 살짝 감도는 초코 브라운은 계절막론, 누구에게나 잘 어울리는 컬러입니다. 피부가 흰 사람은 지적이고 세련되게, 피부가 노랗거나 까만 분들은 인상을 부드럽게 해준답니다. 특히 굵기가 굵은 웨이브와 잘 어울리면 그야말로 청순한 여신으로 단박에 변신가능! 수지나 강민경 같은 가을 청순여신으로 변신하고 싶다면 초코브라운으로 염색해보세요!


애쉬/매트브라운 컬러 – 애쉬/매트브라운 컬러는 붉은기가 없는 초록,카키빛의 브라운이라고 보시면 쉬울 것 같습니다.  노란기나 붉은 기가 빠졌기 때문에 가을의 따뜻한 느낌과 겨울의 차가운 느낌을 동시에 표현할 수 있는 트렌디한 2014 가을/겨울 염색컬러랍니다 또 애쉬브라운은 피부의 노란 기와 붉은 기를 완화해 피부가 맑고 깨끗해 보입니다. 일반적인 브라운 보다는 차가운 색상이기 때문에, 피부가 하얗고 창백한 쿨톤 피부의 분들은 더 차가운 인상이 될 수 있다는 것! 시크하게 변신하고 싶은 동글동글하고 부드러운 인상을 가진 분들이 시도해보세요~


모카브라운- 모카브라운은 구릿빛이 도는 쿠퍼/골드 브라운과 초콜릿 브라운의 중간에 속하는 부드러운 갈색 머리입니다.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모카커피의 색을 생각하면 된답니다. 


이 컬러는 황금빛이 돌기 때문에 검은 피부에도 잘 어울릴뿐더러 피부의 혈색을 살려 사랑스럽고 화사한 이미지를 연출해줍니다. 티파니나 성유리의 발랄하고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원하신다면 모카브라운으로 염색해보세요!


유행컬러 2 - 톤과 채도가 다운된 레드 계열 컬러 


가을, 겨울 네일의 트렌드인 버건디의 유행은 헤어로도 이어집니다. 화려하면서도 차분해보여 지적이면서도 화려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는 컬러가 바로 레드랍니다. 또 흰 피부를 더욱 돋보이게해 청순함을 강조할 수 있는 컬러이기도 하죠. 이처럼 변화무쌍한 레드! 이번 가을 어떤 레드 컬러가 유행할지 자세히 볼까요? 


▲사진출처: 미장센 홈페이지 (아래 색상은 자연갈색모 기준 발색)


레드와인버건디 – 레드와인버건디는 쉽게 진한 자주빛 갈색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은데요. 와인같이 보랏빛을 담은 고혹적인 레드빛의 이 색상은 피부의 붉은 기를 가라앉혀 투명한 피부를 강조하면서 신비로운 이미지를 표현하는데 제격이랍니다. 

단! 보랏빛은 피부의 푸른 기를 강조하기 때문에 피부가 창백한 분들은 보다 붉은 기가 도는 체리와인으로 염색하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공효진 같이 시크하면서도 발랄한 이미지를 연출하고 싶을 때 레드와인 버건디로 염색해보세요


체리와인/라즈베리레드 –보다 붉은 빛이 강조된 와인컬러입니다. 보라색기운이 덜하기 때문에 하얀 피부를 더욱 빛나게 할뿐만 아니라, 세련되고 활동적인 느낌을 줄 뿐만 아니라 검은 피부와도 잘 어울립니다.



나와 잘 어울리는 톤으로 염색하려면? 


첫 번째! 아무리 유행하는 컬러가 예쁘다고 해도, 나와 가장 잘 어울리는 컬러는 내가 제일 잘 안다는 것! 그러니 막연하게 미용실을 가거나 샵에서 염색약을 선택하기보다는 원하는 컬러를 미리 정하고 염색을 해야 합니다. 잘 모르겠다면 평소 자주 입는 옷 색깔이나 스타일, 메이크업을 감안해서 미용사와 상의해야 실패가 적답니다. 유행하는 톤 보다는 내게 어울리는 색이 중요하다는 것! 열번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으니 꼭 기억하세요! 

 

두 번째! 원하는 컬러가 잘 나오기 위해서는 먼저 모발 상태를 체크해야 합니다. 염색이 선명하게 나오기 위한 조건은 딱 두 가지이기 때문! 염색을 한적이 전혀 없는 자연 상태의 모발이거나 탈색을 한 뒤 다시 염색을 하는 것! 모발 상태에 따라 원하는 컬러 염색이 불가할 수도 있다는 점 잊지마세요! 


오늘은 트렌디 가을,겨울 염색컬러를 알려드렸는데요. 어떠신가요? 금방 겨울 훈녀로 변신할 수 있을 것 같지 않나요? 단 모두가 하는 유행과 스타일을 따라가기 보다는 나만의 개성과 느낌을 살려야 한다는 것을 잊어서는 안됩니다. 이 점 꼭 기억하시고 이번 겨울, 레스틸렌이 알려드린 팁을 활용해 멋진 헤어컬러의 훈녀로 변신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