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contents

[니치향수] 조말론향수부터 딥디크까지! 니치향수에 대한 A to z

한 인터뷰에서 마릴린 먼로는 무엇을 입고 자느냐는 질문에 “샤넬NO. 5”라고 답했습니다. 그 이후 샤넬NO .5는 마릴린 먼로의 관능미를 연상시키는 향수로 자리 잡았는데요. 이처럼 어떤 사람을 떠올릴 때 저절로 생각나는 향기가 있습니다. 그리고 그 냄새는 그 사람을 규정하는 정체성이 되기도 하는데요. 요즘 자신만의 향기 찾기가 향수시장에서 유행이라고 합니다. 오늘 레스틸렌 블로그가 나만의 향수인 니치향수의 모든 것을 알려드릴게요.


니치(niche)향수란?



니치향수를 한마디로 정의 하자면 바로 ‘나만의 향수’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에서 대량으로 생산되는 향수와 달리 소수의 고객을 상대로 고급화된 이미지를 강조하는 것이 바로 니치 향수입니다.


여기서 잠깐! 니치향수의 조건은 무엇일까?

1. 천연향료를 사용한 <진품 지향>의 브랜드일 것.

2. 무턱대고 제조사의 판로를 확장하지 않고, 브랜드의 가치를 소중히 여길 것

3. 대량생산, 대량판매를 하지 않고, 품질관리를 철저히 하는 브랜드 일 것


세계가 주목하는 니치향수는?


나만의 향기를 직접 제조할 수 있는 ‘조 말론 런던’


신민아, 황정음, 고준희 등 패셔니스타 연예인이 쓰는 것으로 알려져 유명해진 ‘조 말론 런던 향수’! 조 말론 런던 향수의 특징은 천연 재료를 바탕으로 최대한 자연에 가까운 향기들을 겹쳐 바르거나 뿌림으로써 자신만의 향기를 연출할 수 있다는 점인데요. 즉, 소비자가 스스로 조향사가 되어 자신만의 독창적인 대표 향수를 만들어내는 것이죠. 조 말론 런던의 향수 레이어링 컨셉은 크게 세 가지로 분류할 수 있는데요.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게 화장품을 배합하는 ‘스킨케어 컴바이닝’, 자신에게 맞는 향기를 조합하는 ‘프레이그런스 컴바이닝’ 마지막으로 주변 환경에 다양한 향기를 입히는 ‘센트 서라운드’로 나눌 수 있답니다.


-레스틸렌 블로그가 추천하는 조 말론 런던 향수

조말론 라임바질&만다린 

 

▲이미지 출처: 조말론 런던 공식 홈페이지 


시러스트 계열의 향수로 사계절 내내 사용하기 좋습니다. 

톡 쏘는 바질과 향기로운 백리향이 더해져 독특한 조합의 향수죠

지속시간은 약 4~5시간 정도라고 해요!


자연에서 영감을 받은 매혹적인 향 딥디크


비밀의 향수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는 딥디크(Diptyque). 남녀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유니섹스 향수로도 많이 알려져 있는데요. 세 명의 디자이너가 의기투합해 만든 딥디크는 자연에서 영감얻어 매혹적이고 독특한 향을 만들어 냈습니다. 딥디크 향수는 특히 라벨이 특이하고 아름다운데요. 흑백의 우아한 이 그림은 딥디크 디자이너들이 직접 그려서 만들었다고 하니 정말 대단하죠? :D


-레스틸렌이 추천하는 딥디크 향수

딥디크 Eau Duelle Eau de

 

▲이미지 출처: 딥디크 공식 홈페이지 


부드럽고 달콤한 바닐라 향과 함께 상쾌한 홍차 향이 어우러져 있어 

남녀 모두에게 부담스럽지 않습니다.

또한, 은은하게 남은 머스크향이 일품인 향수랍니다.


영국 왕실의 향수 펜할리곤스


펜할리곤스는 창립자인 윌리엄 펜할리곤의 이름에서 따온 향수 입니다. 윌리엄은 우연히 터키식 목욕탕에서 나오는 연기와 아로마 향을 맡고 이에 영감을 얻어 펜할리곤스 향수를 만들었다고 하는데요. 펜할리곤스는 허브 계열의 일종인 베르가못 등 최고급 원료를 사용해 품격있는 향기를 만드는 것으로 유명하죠. 그래서인지 영국 왕실 로열패밀리에게 많은 사랑을 받아온 향수이기도 합니다.


-레스틸렌이 추천하는 펜할리곤스 향수

펜할리곤스 라벤듈라



▲이미지 출처: 펜할리곤스 공식 블로그 


 한가인 향수로 유명한 펜할리곤스 라벤듈라!

크리미한 라벤더 향기의 첫인상 이후 잔잔하게 남는 잔향 또한 아주 일품이라고 합니다. 

특히 라벤듈라의 라벤더 향기가 휴식과 안정에 도움이 된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조향사들은 향수를 흔히 ‘패션’에 비유합니다. 그 이유는 그날의 기분과 어떻게 보이고 싶냐에 따라 향수로 자신의 이미지를 만들 수 있기 때문인데요. 이렇듯 니치향수가 인기 있는 이유는 자신만의 매력을 만들 수 있고, 강조할 수 있는 ‘특별함’ 때문이 아닐까요? 여러분도 자신만의 향을 찾고 싶으시다면 오늘 레스틸렌 블로그에서 알려드린 니치향수 정보를 활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