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contents

[물광피부화장법] 겨울날씨에도 촉촉한 피부표현으로 화장 안 뜨는 법!


피부가 건조해지는 겨울에는 피부가 주름지기도 쉬울 뿐더러 화장도 제대로 먹지 않아 난감한 경우가 많습니다. 겨울에는 어떻게 촉촉한 피부를 유지 할 수 있을까요?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게 표현할 수 있는 방법은 없는걸까요? 많이들 궁금하셨죠? 그래서 오늘 레스틸렌 블로그에서는 화장이 뜨지 않고 수분감 가득한 기초 화장 하는 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겨울에도 수분 가득한 촉촉한 피부를 뽐내고 싶은 분들이라면 지금부터 집중해주세요 :D


피부 속이 건조하다면? 크림형 클렌징 제품 사용하기



세안 후 미스트부터 수분크림, 심지어 페이스 오일까지 꼼꼼히 발라도 피부가 건조하다면 클렌징 제품을 바꿔보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일반 비누의 경우, 계면활성제가 많이 포함되어 있어서 피부를 건조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비누를 쓰신다면 천연 글리세린이 들어있는 제품을 함유한 비누를 선택해서 피부를 보호해주세요. 


폼 클렌징은 거품으로 세정해 트러블 피부에 좋습니다. 자극없이 피지를 효과적으로 세정할 수 있기 때문이죠. 하지만 약알칼리성이 강한 폼클렌저는 유수분 보호막을 파괴해 피부를 건조하게 만들 수 있답니다. 피부 pH지수 5.5가 떨어지면, 피부 천연 피지 보호막이 깨지기 때문에 박테리아 증식이 많아져 트러블도 더 잘 생길 수 있고요. 뽀득뽀득거리는 느낌이 좋아서 폼클렌징을 선호하신다면, 인공 방부 보존제가 들어가지 않은 약알칼리성이 덜한 클렌징 전용 제품을 사용해보세요. 약산성일 수 있도록 제품을 선택하면 OK! 


크림클렌저나 오일 클렌저는 비누나 거품형 폼클렌저에 비하면 세안 시 뽀드득거리는 느낌은 덜하지만, 피부표피에 자극이 적고 피지, 기름 때, 진한 메이크업 화장을 지우는데 효과적입니다. 피부의 촉촉함을 유지하고 잔여물만 부드럽게 제거해 건성이나 민감성 피부라면 크림클렌저를 써보세요. 마사지하면서 클렌징을 하면 피부의 혈색을 좋게하는 효과도 있다고 해요. 다만 지성피부인 분들이 오일클렌징을 사용하거나 크림클렌저로 얼굴을 문지르면서 세안하면 피부트러블이 심해질 수 있다는 점! 꼭 명심하세요!  


기초라인은 얇게 겹겹히 발라, 충분히 두드려 흡수시켜야 



혹시 하얗게 일어나는 각질을 없애려고 많은 양의 기초제품을 바르신 적이 있나요? 무턱대고 많은 양의 크림 및 로션을 바른다고 피부에 좋은 것은 아니라는 사실! 제품은 바르는것보다 흡수시키는게 더 중요하다는 것! 영원한 남자들의 로망 드라마 <커피프린스 1호점>의 한유주인 채정안씨의 비결이 이것이라고 하죠. 급한 성격이지만 기초 화장에서만큼은 정말 오래 두드려서 흡수시킨다는 것!


화장품을 충분히 흡수시키는 것은 메이크업에서 위력을 발휘합니다. 기초 화장품을 충분히 흡수시킨다면 밀리거나 뜨지 않은 완벽한 메이크업을 할 수 있거든요. 기초라인부터 파운데이션 까지 탑을 쌓듯이 차곡차곡 발라주는 것이 바로 화장 안 뜨는 법의 핵심 Tip 이랍니다. :D 소개팅, 남자친구와의 크리스마스 데이트에 멋진 화장을 하고 싶다면 아무리 급해도 기초제 메이크업은 집에서 하고 나가는 것이 좋겠죠?  


페이스 오일을 이용한 화장 안 뜨는 법TIP은 무엇?


천천히 제품을 흡수시키는 것도 좋지만, 좀 더 빨리 촉촉한 화장을 하고 싶다면 페이스 오일을 사용해보세요. 페이스오일은 피부 표면에 얇은 막을 형성하여 피부 손실을 막아주는 밀폐형 보습제 역할을 합니다. 그럼 페이스 오일을 어떻게 사용하면 피부가 더욱 촉촉해질 수 있는지 한 번 알아볼까요? 

  • 토너 + 페이스 오일 : 토너와 페이스 오일 3~4방울을 섞어 바르면 촉촉 에멀전 완성!
  • 나이트 크림 + 페이스 오일 : 잠들기 전 발라주면 다음 날 피부 수분충전 100%
  • 마스크팩 + 페이스 오일 : 악건성 분들에게 추천하는 고수분 공급 방법~! 


파운데이션에 수분크림과 오일을 섞어 밀착력있는 베이스 화장하기



환절기에는 들뜨는 피부 각질의 양을 최소화해야 메이크업의 밀착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정기적으로 필링제품으로 각질을 제거해주시는 것이 좋아요. 각질이 제거된 매끈한 피부가 준비되었다면 수분크림과 오일을 이용해 밀착력있는 피부화장을 하면 된답니다. 


파운데이션이나 BB크림 제품 한 가지만을 발라 가볍게 화장하는 것도 좋지만, 좀 더 밀착력을 높이고 싶다면 수분 공급을 위한 수분크림이나 수분 유실 방지를 위한 오일을 섞어 발라 주시면 좋답니다! 

파운데이션을 한 번 펌핑한 양 기준으로 수분크림은 콩 한 개 정도, 오일은 1~2방울 정도 섞어 발라주시면 끝! 이때 브러시나 스펀지로 피부 결에 따라 얇게 펴 발라 주세요. 겹겹이 쌓아 바른 후 손바닥을 비벼 열을 낸 뒤, 온기로 충분히 눌러 피부에 흡수 시켜주면 완벽하게 내 피부 같은 피부가 연출된답니다. 모찌피부 , 도자지 피부 되는 것, 어렵지 않아요~


촉촉한 피부 표현을 위한 메이크업 제품을 선택하는 TIP!


1.컨실러는 스틱형보다는 리퀴드 제품을 선택한다. 

수분이 들어가있는 제품이 건조한 겨울에 더 유용한 것은 당연한 일이겠죠? 


2.블러셔는 가루형보다는 크림형 제품을 선택한다.

쫀쫀한 젤 파운데이션과 크림형 제품을 섞어서 바른다면 훨씬 자연스럽고 생기있는 표현이 가능하답니다. 부드럽게 파운데이션이 펴발라지기 때문! 


3.유분감은 미스트 사용보다는 핸드크림으로! 

수분감을 주기 위해서라면 미스트를 뿌리기보다 핸드크림을 손에 바른 후 손바닥으로 피부를 감싸며 수분감과 유분감을 전해주는 것이 피부에 훨씬 좋답니다. 단 손은 깨끗하게 해야한다는 사실은 이미 다 알고 계시죠? :D


오일미스트를 이용해 화장 수정도 촉촉하게 

 


화장 안 뜨는 법 노하우 마지막 단계, 수정화장! 수정화장 할 때 흔히들 쿠션제품 많이 사용하시죠?! 이때 퍼프에 오일 미스트를 한 번 뿌려준 후 파운데이션을 묻혀 피부에 팡팡 두들겨 주세요. 그렇게 되면 훨씬 촉촉하고 매끄럽게 수정화장을 할 수 있답니다. :D 


피부가 지성인 분들은 오일페이퍼로 전체적인 피부의 유분감을 정리한 뒤,  수분감이 있는 고운 입자의 팩트나 파우더로 한 번 쓸 듯 얼굴 전체를 발라주면 산뜻한 마무리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레스틸렌 블로그와 화장 안 뜨는 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겨울철 매끈한 피부를 잘 유지하기 어렵지 않죠! 특히 무엇보다 중요한 점은 꾸준한 각질 관리와 충분한 수분 섭취라는 것을 꼭 기억하세요~ 그럼  일주일에 한 번씩은 필링제품을 활용해 꼭 각질을 제거하고 충분한 수분 섭취로 피부 속까지 탱탱해지는 피부를 만들어 보아요!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