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스틸렌 가족 여러분, 안녕하세요.^^ 레스틸렌 가족 여러분들은 매일매일 하는 세안. ‘잘’하고 계신가요? 잘못된 세안 습관은 피부를 망치는 지름길이 될 수도 있다고 하니, 피부타입에 맞는 올바른 세안법을 익히셔야 합니다. ^^ 기본적으로 지켜야 할 사항으로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너무 뜨겁거나 차가운 물의 남용을 피하시는 것이 좋으며, 세안 전에는 손부터 씻는 것이 권장되는데요. 또한, 피부는 부드럽게 문질러야 하며, 세안 시간은 1~2분 정도로 맞추는 것도 잊지 마셔야 합니다. 더불어 가장 중요한 피부타입에 맞춰 세안하셔야 하는데요, 좀 더 자세히 살펴볼까요?
1. 건성 피부
겨울에 손발과 입술이 하얗게 트며, 세수 후에 보습제를 바르지 않으면 아플만큼 당기는 증상을 보이는 건성피부를 가진 분들께서는, 수분과 유분 모두 부족하기 때문에 비누 세안을 과하게 하는 것을 피해야 합니다. 물 온도는 15도 정도가 적절하며, 찬물 마무리도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비누 성분의 알칼리성으로 인해 피부를 더욱 건조하게 만들 수 있기 때문에 덜 건조한 오일이나 크림 타입의 세안제를 사용하는 것이 권장된다고 하네요.
2. 민감성 피부
피부가 민감하신 분들은 세안제 혹은 비누를 바꿔 쓰거나 물만 바뀌어도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피부에 자극을 최대한 줄이도록 거품을 빼시고, 차근차근히 꼼꼼하게 세안을 해주셔야 합니다. 너무 뜨거운 물이나 알칼리성 비누 등은 피하시는 게 좋겠죠? ^^ 피부에 세안제가 남지 않도록 미온의 물로 충분히 헹구시는 것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3. 지성 피부
피부에 윤기가 많은 지성피부를 가진 분들은 한 번 세안할 때 좀 더 신중히 깨끗하게 하셔야 합니다. 미지근한 물로 세안하되, 찬물로 마무리하여 열렸던 모공을 닫아주시는 것도 지켜주셔야 합니다. 지성 피부에 해당하시는 분들에게는 액상 타입이나 효소 세안제 혹은 바(bar)타입의 세안제도 권장되고 있습니다. 때때로 스팀 타월로 모공을 열어 모공 속의 피지를 녹여주고, 피부 표면에 붙어 있는 각질층을 제거해 주는 것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4. 여드름성 피부
여드름성 피부에는 항균 성분이 있거나 각질제거 기능이 있는 세안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병원에서 여드름 치료를 받고 중이라면 각질제거와 보습의 균형이 중요하니, 이 부분에도 신경써 주시기 바랍니다. 향균 세안제는 너무 자주 사용할 경우 내성균이 증가할 수도 있다고 하니 사용 빈도를 조절하셔야겠죠?
오늘은 피부 성격에 맞는 세안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피부와 아름다움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올바른 세안법과 더불어 각자의 피부타입에 맞는 방법으로 세안하서야 합니다. 올바른 세안법을 통해 더욱 건강한 피부와 아름다운 미모를 갖게 되시는 레스틸렌 가족 여러분이 되시길 기원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