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이면 화장대를 가득 채우는 기초라인 제품들! 3초 에센스부터 토너, 에멀젼, 에센스, 나이트크림, 수분크림 등등 촉촉한 피부를 위한 노력이 화장대 위에 고스란히 나타나는데요. 과연 다양한 제품들을 열심히 차곡차곡 바르는 것이 피부에 좋을까요? 정답은 No! 전문가들은 겨울철에도 촉촉한 피부를 유지하고 싶다면 오히려 화장품 개수를 줄이는 마이너스 메이크업을 하라고 조언합니다. 마이너스 메이크업? 다소 생소하시죠? 그래서 오늘 레스틸렌 블로그는 전문가들도 추천하는 마이너스 뷰티는 무엇인지, 아름다운 피부를 위한 마이너스 메이크업 노하우와 화장품 바르는 순서를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이상적인 마이너스 뷰티의 스킨케어는? 단 3단계!
마이너스 뷰티의 핵심은 적은 화장품을 사용하되 피부에 충분히 흡수를 시키자는 것! 입니다. 이상적인 마이너스 뷰티에서 제안하는 스킨케어 단계는 토너-에멀젼-수분크림 총 3단계입니다. 지성일 경우 여기에서 에멀젼을 삭제하고 토너-수분크림을 추가하면 충분히 촉촉한 기초관리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과연 3개 제품으로 될까? 싶으시겠지만, 평소에 5~6단계의 화장품 바르는 분들이라면, 화장품이 제대로 흡수되지 않고 표면에 겉도는 것을 다 경험해보셨을 것 같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히려 최소한의 제품을 가지고 피부 관리를 하는 것이 더 효과적이라는 사실!
단, 마이너스 뷰티를 실천할 때는 화장품이 충분히 흡수되게 하는 것이 핵심인지라, 제품을 바르고 난 뒤에는 손바닥을 비벼 그 열기로 얼굴 전체를 마사지해주면서 화장품이 피부에 스며들 수 있도록 해주세요.
혹시, 겨울철 같은 시기에는 마이너스 뷰티를 실천하다가 피부가 더 건조해지면 어떡하지? 라고 고민하시는 분들도 있으실텐데요. 그런분들을 위한 팁! 마이너스 뷰티 3단계 메이크업으로 피부가 건조하게 느껴진다면, 수분크림 제품을 얇게 펴 발라 두 겹씩 쌓아주세요! 그렇게 되면 스킨케어 제품이 더욱 견고한 막을 형성해 수분이 덜 빠져나간답니다.
사실 마이너스 뷰티에서 가장 힘든점은 이미 쓰고 있는 제품을 줄이는 것입니다. 복잡한 화장품 바르는 순서를 천천히 줄여나가려면 우선 현재 사용하는 스킨케어 제품 중 비슷한 기능의 제품이 없는지 살펴보세요. 만약 점성이 높은 에센스와 에멀젼을 모두 사용한다면 에멀전을 사용하고, 영양크림과 수분크림을 함께 사용하고 있다면 두 제품을 번갈아가면서 사용하도록 해 피부에 바르는 화장품개수를 줄여주도록 해요. :D
촉촉한 마이너스 메이크업을 위한 화장품 바르는 순서 줄이는 Tip!
- 나이트 케어는 마스크로 해결하기, 나이트 케어는 데이 케어의 부족한 스킨케어를 보충하는 단계인데요. 유분감이 많은 크림을 사용하면 자칫 모공이 막혀 트러블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마이너스 뷰티를 하고 싶다면, 크림 대신 수분 및 영양을 공급하는 마스크를 하면 스킨케어 단계를 줄일 수 있답니다. :D
- 미스트를 뿌린 솜으로 토너 바르기!
- 미스트를 뿌린 솜으로 토너를 발라보세요. 두 제품이 블렌딩 되어 훨씬 촉촉한 스킨케어 마무리감을 느낄 수 있답니다. 단, 미스트 내용이 적을 경우, 화장솜의 보풀이 일어 피부에 마찰이 생겨 자극을 줄 수 있으니 미스트를 충분히 뿌려주세요.
- All in One 제품 사용하기, 수분공급뿐만 아니라 기능성까지 원한다면 All in ne(올인원) 제품을 사용해보세요! 주름, 미백 등 여러 가지 기능을 한 번에 해결하는 멀티 태스킹 제품을 사용해 화장품 개수를 줄이는 것도 화장품 다이어트의 한 가지 방법이죠.
컨실러와 베이스만으로도 깨끗한 피부표현이 가능하다?
마이너스 메이크업 비법 소개!
겨울철 두꺼운 베이스 메이크업은 피부가 쉽게 건조해지기 때문에 피부 속부터 촉촉함을 가득 채우는 기초 메이크업이 필수입니다. 피부가 건조하다고 해서 미스트를 뿌리고 자꾸 수정화장을 하게 되면 계속 피부 위로 화장품이 겹겹이 쌓여 밀리기 쉬워질 뿐 건조함은 해결되지 않는다는 것! :D
마이너스 메이크업에서는 메이크업 베이스와 컨실러만으로 깨끗한 베이스 화장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가능할지 비결이 궁금하시죠? 먼저 베이스 화장에서 파운데이션이나 비비크림을 과감히 생략해보세요. 프라이머부터 시작해 메이크업 픽서까지 복잡한 베이스 화장품 바르는 순서를 생략해도 얼마든지 화사하고 입체적인 피부 표현을 할 수 있습니다.
컨실러와 메이크업 베이스로 화장하는 마이너스 메이크업 Tip!
1. 채도가 높은 베이스를 얼굴 중심 삼각존 부분에 바릅니다.
2. 다크서클이나 입 주변 등 칙칙해 보이는 부분에 컨실러를 점으로 찍고 두드려 커버합니다.
3. 스펀지로 베이스를 가볍게 톡톡 두드려 피부 표면의 유분을 제거하고 컨실러를 고르게 펴발라주세요.
또한, 얼굴의 입체적 표현을 위해 하이라이터를 사용한다면, 누드톤의 크림형 쉐도우를 발라보세요. 베이스와 컨실러로만 마무리한 피부 메이크업에 쉐도우가 은은하게 녹아들어 훨씬 자연스러운 입체감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물론 레스틸렌 필러와 같은 시술을 통해, 하이라이터 없이도 입체적인 얼굴을 가지고 있다면 이 단계는 과감히 생략해도 좋겠죠? :) (레스틸렌 필러란? http://restylane.co.kr/)
단, 항상 마이너스 뷰티, 마이너스 메이크업에서는 적은 제품을 충분히 두들겨서 흡수시켜야 한다는 것이 핵심이니 충분히 제품을 두드려 주는 것을 꼭 기억하세요!
마이너스 메이크업, 클렌징만큼은 꼼꼼하게!
마이너스 뷰티이지만 클렌징 단계만큼은 아주 꼼꼼하게 관리해야 합니다. 소량의 화장품으로 촉촉한 피부를 유지해야 하므로 피부 컨디션을 완성하는 클렌징에 많은 신경을 써야 하죠.
만약 각질이 피부에 두둑하게 덮여있다면 기초라인의 화장품들은 피부에 제대로 스며들지 못하기 때문에 규칙적인 필링이 필요합니다. 다만, 과도한 각질 케어는 피부의 수분을 빼앗을 수 있으니 소프트 필링제품을 이용해보세요. 또 클렌징 후 따뜻한 손바닥으로 얼굴을 지그시 누르며 토너를 흡수시키면 피부 진정도 효과도 볼 수 있답니다. :D
화장품을 여러 개 사용하거나 관리를 자주 받으면 피부가 오히려 더 민감해지고 어느 순간 내성이 생긴다고 합니다. 이런 역효과 때문에 화장품 바르는 순서를 줄이는 마이너스 메이크업이 탄생한 것인데요. 오늘 레스틸렌 블로그가 알려드린 정보를 바탕으로 여러분의 화장품 바르는 순서도 줄여보세요! 훨씬 건강한 피부 가꾸기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