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contents

[단기다이어트방법] 연말 모임을 위한 다이어트 비법, EMS 트레이닝부터 마이너스칼로리음식까지!


일 년 중 어느 때보다도 모임이 많은 12월! 연말 회식과 파티에서 만날 지인들을 만날 생각에 설레기도 하지만, 한편으로는 너무 쪄버린 살 때문에 모임에 나가야하나 말아야하나 걱정이시라고요? 아직 포기하지 마세요! 여러분들의 멋진 연말 모습을 위해 오늘 레스틸렌 블로그가 EMS트레이닝, 마이너스칼로리음식 등 효과적인 단기다이어트 비법들을 소개해드릴 예정이니까요. 건강하면서도 빠르게 다이어트에 성공하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지금부터 레스틸렌 블로그가 알려드리는 단기다이어트 비법에 주목하세요 :D


건강한 이너뷰티 단기다이어트 비법 1. 고강도 운동을 하자!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서 운동은 필수입니다. 하지만 운동을 규칙적으로 하기란 여간 쉬운 일이 아니죠. 만약 매일매일 1시간 이상을 운동에 투자하기 어렵다면, 짧은 운동시간에도 큰 효과를 거둘 수 있는 고강도 운동에 도전해보세요. 최근 고강도 운동이 뜨고 있는것도 이와 무관하지는 않겠죠? 


단 20분만 투자해도 고퀄리티 운동 효과를 보장하는 EMS트레이닝!



EMS(Electrical Muscle Stimulus)는 100Hz 미만의 미세전류를 이용해 근육을 이루는 섬유질을 쉴 새 없이 쥐락펴락 자극하면서 운동하는 방법을 말합니다. EMS 운동은 마치 아이언맨처럼 특수 수트를 입은 뒤, 스쿼트를 비롯해 에어로빅, 필라테스 변형 동작을 4초에 한 번, 총 3세트를 반복하며 운동을 한답니다. 정말 고강도죠?  



▲이미지 출처: 스튜디오 에이 공식 홈페이지 


20분이라는 짧은 시간 동안의 운동이라 운동강도가 낮다고 생각하신다면 오산입니다.  EMS트레이닝 진행시에는 EMS 트레이닝 전용 수트를 입게 되는데요. 전용 수트에 매달린 전선들을 연결하면 운동하며 다리, 엉덩이, 허리, 등, 복부, 가슴, 팔뚝에 미세전류를 4초에 한 번씩 20분간 총 150번의 자극을 받게 됩니다. 이 자극을 버티는 것만으로도 운동이 될 수 있기에 기본적인 스트레칭만으로도 엄청난 양의 에너지가 소모된다고 합니다. 


EMS트레이닝과 웨이트 트레이닝의 차이점은 무엇일까?


EMS트레이닝의 가장 큰 장점은 양쪽 근육을 균형 있게 사용하도록 도와준다는 점입니다. 전문가가 아닌 이상 기존 웨이트 트레이닝에서는 주로 사용하는 팔, 다리 부분의 근육에 힘이 더 들어가기 마련인데요. EMS트레이닝의 경우 몸을 정확히 반으로 나눠 양쪽 근육에 동일한 자극을 전해 전체적인 밸런스를 맞춰주기 때문! 특히 무거운 덤벨이나 바벨을 무리해서 들지 않고도 맨몸으로 근력 강화를 할 수 있어 노인이나 환자들에게도 효과적이랍니다.


단기다이어트에 딱! 매일매일 4분씩 전신운동, 타바타운동



하루 4분만 투자해도 온몸에 땀이 비 오듯 쏟아질 정도의 효과를 지닌 운동이 있습니다. 바로 타바타 트레이닝인데요. 


타바타 트레이닝은 고강도 인터벌 훈련으로 상체운동과 하체 운동을 조합한 전신 근육 운동입니다. 한 운동 동작 당 8세트씩 구성을 한 후 20초 동안 운동하고 10초간 휴식하면서 이를 4분 동안 병행하는 트레이닝 기법을 말합니다.


타바타 운동은 강도 높은 운동 사이에 휴식을 취하는 방식을 통해 운동 효과를 극대화 시키기 때문에 칼로리 소비가 높습니다. 더불어 운동강도가 높기 때문에 운동이 끝난 후에도 신체는 운동을 계속하는 것으로 인식해 칼로리를 연소시킵니다. 이러한 효과가 최대 12시간까지 지속된다고 하니, 타바타운동의 효과는 정말 대단하지요?


여기서 잠깐! 인터벌 운동은 무엇?


타바타 트레이닝은 인터벌 운동에 속하는데요. 인터벌 운동이란 높은 강도의 운동 사이에 불완전 휴식을 넣어 일련의 운동을 반복하는 신체 훈련법을 말한답니다. : )


건강한 이너뷰티 단기다이어트 비법 2. 마이너스 칼로리 음식을 먹자!

 


먹을 때마다 신경 쓰이는 음식 칼로리! 하지만 0kcal의 마법의 음식들이 있다는 거 알고 계셨나요? ‘마이너스 칼로리 음식이 가능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우리 몸은 씹고 소화하는 과정에서도 칼로리를 소모한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존에 칼로리가 아주 낮은 식품들은 소화 과정에서 음식의 칼로리가 모두 소모되기 때문에 0kcal 또는 마이너스 칼로리 식품이라고 불린답니다! 당연히 이러한 마이너스 칼로리 음식들은 당연히 단기다이어트에 정말 안성맞춤이라는 사실! 


특히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들은 소화 시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 에너지 소모가 큰데요. 더불어, 이 식품들은 포만감도 커 폭식을 예방하는 데도 효과적이랍니다. 그럼 단기 다이어트를 위한 마이너스 칼로리 음식들은 무엇이 있을까요? 아래 표를 참고해주세요! : )


 음식

 kcal (100g기준)

 효능

 곤약

 0kcal

곤약은 장을 비워주어 변비를 예방하고 포만감이 큼

 해초

 12kcal

요오드, 철분, 칼슘, 칼륨 등의 무기질과 섬유소가 풍부

 콜리플라워

 18kcal

비타민c가 풍부하며 유해물질 해독 효능에 뛰어남

 우무

 3kcal

우뭇가사리를 녹여 만든 다이어트 식품으로 식이섬유 풍부

 자몽

 30kcal

펙틴 함유량이 많아 체내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

 아스파라거스

 12kcal

지성용 비타민인 비타민 A와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


먹으면서 살이 빠지는 마법의 음식, 마이너스 칼로리 음식! 신기하시죠? 하지만 그렇다고 마이너스 칼로리 음식만 섭취하게 되면 단백질 섭취가 부족해져 근육량이 줄고, 기초대사량도 낮아질 수 있답니다. 단기 다이어트를 하신다면, 마이너스 칼로리 음식들을 섭취해보세요!  


하지만 과유불급이라는 말이 있듯이 단기다이어트 기간 동안 무리한 식단을 고집하면 아시죠? 건강도 잃고 곧 요요도 온다는 사실! 칼로리는 낮추되 5대 영양소를 고루 섭취할 수 있는 건강한 다이어트 식단을 섭취할 수 있도록 노력해보세요~ 급하게 다이어트를 한다면, 이후의 보식도 꼼꼼히 신경쓰시고요. 


오늘 레스틸렌 블로그가 알려드린 EMS트레이닝 운동 및 마이너스 칼로리 음식들과 함께라면 단기다이어트 성공! 어렵지 않을 것 같죠? 다가오는 연말, 사람들의 이목을 사로잡는 예쁜 몸매를 만들기 위해서, 균형  잡힌 식단에 부지런히 운동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