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contents

딥티크, 조말론 등 다양한 향초브랜드부터 직접 향초만들기까지! 향초의 모든 것 :D


요즘 고된 심신을 위로해줄 힐링방법 중 하나로 ‘향초’가 인기라고 합니다. 취향에 따라 다양한 향기를 선택해 힐링 효과도 누릴 수 있고, 인테리어에도 도움이 되기에 향초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지고 있는 것이죠. 그래서 오늘 레스틸렌 블로그는 다양한 향초브랜드부터 향초만들기까지 향초에 대한 모든 정보를 준비해봤습니다. 어떤 향초가 인기인지, 직접 향초를 만들수는 없는건지 궁금하시죠? 그럼, 지금부터 향초에 대해 자세히 살펴 볼까요? :D


어떤 향초가 좋은 향초일까?



향초는 향에 따라 그 기능이 조금씩 다릅니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향초의 가장 큰 효능은 만병의 원인인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편안한 휴식에 많은 도움을 준다는 점이랍니다. 예를 들면, 천연 아로마 오일을 첨가한 향초의 경우 생리기능과 감정을 관장하는 중추신경을 자극해 심신을 안정시키고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주지요.


다양한 향초가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는 요즘, 향초를 고를 때 꼭 살펴봐야 할 사항 중 하나는 ‘파라핀 왁스’ 포함 여부입니다. 왜냐하면 파라핀 왁스로 만든 향초는 순간적으로 기분을 좋아지게 하지만 화학물질이 우리 몸에 쌓여 건강을 해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숙면아이템으로도 인기가 높은 아로마 향초 또한 왁스가 파라핀으로 만들어졌다면 향초에 검은 그을음이 생겨 두통을 호소할 수 있답니다. 


그래서 향초 구매 시에는 되도록 콩기름으로 만든 소이 왁스나 벌집으로 만든 비즈 왁스를 이용한 향초를 선택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D


천연 왁스 VS 파라핀 왁스! 어떻게 구별할 수 있을까?


향초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향초 자체를 구성하고 있는 ‘왁스’입니다. 석유 추출물로 만든 파라핀 왁스보다는 소이, 라이스, 코코넛 등 천연왁스가 우리 몸에 더 좋은 것은 당연지사죠!  


천연왁스와 파라핀 왁스를 구별하고 싶다면 캔들의 투명도를 확인해주세요. 파라핀 왁스가 많이 섞여 있을수록 캔들이 투명해 보인답니다. :D


향초 사용법에 대해 다른 정보들이 더 궁금하다면 지난 레스틸렌 블로그 이야기를 참고해주세요! 

>>레스틸렌 블로그의 향초 사용법 알아보러 가기!


우리의 코를 매혹하는 향초브랜드 추천


향수만큼이나 저마다 독특한 향을 자랑하는 브랜드 향초들! 그러나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향초의 종류가 너무 많아 무엇을 선택해야 할지 고민된다고요? 그런 여러분들을 위해 레스틸렌 블로그가 독특한 향을 자랑하는 브랜드 향초들을 모아봤습니다.


향초브랜드1-1. 딥디크 향초 베이 


 

▲이미지 출처: 딥디크 공식 홈페이지 


딥디크 향초 중 베스트셀러인 클래식 베이 향초! 향초 심지에 불을 붙이면 곧 불가리아 로즈향과 달큼한 과일향이 섞여 깊고도 고급스러운 향이 실내를 퍼져나간답니다. :D


향초브랜드1-2.딥디크 향초 휘기에

 

▲이미지 출처: 딥디크 공식 홈페이지 


딥디크 향초의 장점은 향이 자극적이지 않다는 것인데요. 휘기에라는 딥디크 향초는 무화과의 향이 인상적인 캔들입니다. 마른 나무 냄새가 우리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죠.


향초브랜드 2. 조말론 향초 와일드 피그 앤 카씨스


▲이미지 출처: 조말론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 


향수 레어링으로도 유명한 조말론의 향초는 조말론만의 포근함과 편안함이 인상적인 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중 와일드 피그 앤 카씨스는 지중해의 따뜻함을 느낄 수 있는 우디 계열의 향초입니다. 차가운 실내 공기도 금세 온기로 채워지게 하는 따뜻한 냄새가 인상적이라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향초브랜드 3. 프레시 사케 캔들


▲이미지 출처: 프레시 공식 홈페이지 


프레시 사케 캔들은 달달한 향을 좋아하는 여성들에게 인기가 많은 제품입니다. 복숭아의 달콤한 향이 우울하고 불안한 감정을 다스리며 은은한 플로럴 계열이 스트레스 해소를 돕는다고 해요.


향초 구매 전, 꼭 알아둬야 할 좋은 캔들 종류

● 컨테이너 캔들 –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향초 종류로 주로 컵이나 캔에 들어있는 캔들.

 필라 캔들 – 용기없이 원기둥이나 사각기둥 형태의 향초.

 랜턴 캔들 – 속을 채운 캔들 재질을 소프트 하게 처리해 가운데 터널을 만들며 타들어 가는 초.

 우드 윅 캔들 – 초의 심지가 나무여서 장작불 타는 소리가 인상적인 캔들.


직접 소이캔들 만드는 방법은? 나만의 향초만들기!


시중에 판매되는 브랜드 향초의 가격이 부담스럽다면 직접 소이캔들을 만들어보시길 바랍니다. 이름하여 레스틸렌이 알려드리는 나만의 향초만들기! 소이캔들 재료는 중구에 위치한 방산시장 또는 인터넷 쇼핑몰에서 쉽게 구할 수 있답니다. 만약 향초만들기가 처음이라면 시향도 해보고 여러 제품을 직접 비교해볼 수 있는 방산시장을 직접 찾아 재료를 준비하는 것이 더 좋겠죠?


방산시장은 향초 재료를 판매하는 매장들이 밀집해 있는 곳으로, 서울 중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향초에 들어가는 재료 중, 우선 왁스. 오일, 심지가 제일 중요한데요. 왁스의 경우 보통 200g, 1kg, 5kg 단위로 비닐 포장된 것을 판매한답니다. 1kg 구입 시 200ml 캔들을 7개 정도 만들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 ) 


핸드메이드 소이캔들 만들기

재료 : 소이왁스 200g, 아로마 오일 18g, 심지 1개, 스테인리스 스틸비커, 스테인리스 스틸 볼, 온도계, 유리 용기

방법 :

1. 스테인리스 스틸 비커에 소이 왁스 200g을 넣고 약한 불에 저어 녹인다.

2. 녹은 소이 왁스에 아로마 오일을 넣어 충분히 저어 혼합한다.

3. 섞은 왁스 온도가 55~60도 정도 될 때까지 식힌 뒤 준비한 용기에 붓는다.

4. 우드 심지를 탭에 끼워 바닥에 고정한다.

5. 왁스가 굳을 때까지 서늘한 곳에 말린다.


오늘은 레스틸렌 블로그와 함께 다양한 향초브랜드부터 향초만들기까지, 향초에 대한 모든 것을 함께 살펴봤습니다. 향초 이용 시에는 향긋한 향초 냄새로 힐링하신 후 두통이 유발되지 않도록 꼭 환기를 시켜주세요. 그럼 레스틸렌 블로그가 알려드린 따뜻하면서도 향기로운 향초들로 추운 날씨도 거뜬히 이겨내시길 바랍니다!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