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contents

[겨울 결혼식 하객 코디] 센스 있는 겨울 결혼식 하객 패션의 모든 것


얼마 전 웨딩마치를 올린 인교진, 소이현 결혼식에 하객으로 참석한 박하선과 문근영이 단아하면서도 우아한 원피스 패션으로 눈길을 끌었습니다. 결혼식은 신부가 주인공인만큼 결혼식 패션은 튀지 않으면서도 자연스러운 우아함과 세련됨을 보여주어야 하기에 사실 코디하기가 여간 어려운 것이 아닙니다. 또 결혼식장에는 오랜만에 보는 친구, 첫사랑, 썸남, 구남친까지... 신경 쓰이는 사람이 한둘이 아닌 것도 코디를 더 부담스럽게 하는 요인 중 하나인데요.


연예인들의 결혼식 패션이 종종 좋은 스타일링 참고서가 되긴 하지만 매번 셀러브리티인 그들의 스타일링을 따라 할 수는 없는 일! 그래서 오늘은 칼바람이 부는 계절 따뜻함과 맵시를 모두 챙기는 겨울 결혼식 하객 코디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센스 있는 스타일의 결혼식 하객이 되는 비결, 같이 알아보아요.


겨울 결혼식 하객 코디, 문제는 ‘추위’


겨울 결혼식 하객 코디가 고민스러운 이유는 바로 ‘추위’ 때문입니다. 겨울은 아우터부터 이너까지 몸을 꽁꽁 싸매야 하니 자칫하면 부해지고, 얆게 입자니 오들오들 떨기 십상이라 어떻게 하면 여성스러우면서도 센스있는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을지 막막한데요.


▲이미지 출처: 버버리 공식 홈페이지 


우선 겨울 아우터의 이너웨어는 모직과 니트 같은 따뜻한 소재로 선택해주세요. 그렇게하면 얇더라도 ‘추위’ 걱정을 조금 덜 수 있답니다. 코트를 벗지 않거나 가볍게 걸치고 다닐 예정이라면 조금더 핏감이 있는 이너를 입어주시면 되고요. 여기에 치마 하단이 퍼지는 사랑스러운 트럼펫 치마와 같이 여성미가 강조된 옷을 입으면 보다 세련되면서도 섹시해보일 수 있답니다. :) 만약 실내에 오래 있을 예정이라 이너웨어 또한 센스있게 보여줘야 한다면 이번 시즌의 놈코어 트렌드  ‘핫 아이템’인 핏감이 과하지 않은 상하의나 원피스 니트를 선택해주세요. 


이제 아우터! 따뜻한 코트를 선택하려다 혹시 부해 보이지는 않을지 신경 쓰인다면, 소매 통이 좁고 허리선을 잡아주는 코트를 선택해주세요. 체형을 잡아주는 코트 덕분에 슬림해 보이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상체가 작은 편이라면 오버사이즈 코트를 선택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어깨선이 살짝 내려오는 오버사이즈 코트는 오히려 직선의 시크한 미를 더해 더 날씬해 보인다는 사실! 하지만 상체가 큰 분이라면 약간 부해보일 수 있으니 먼저 말씀 드린 것과 같이 몸에 피트되는 코트를 고르시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퍼소재의 머플러나 포인트 색상의 머플러로 코디를 마무리해주 결혼식 코디 끝! 매서운 바람이 난무하는 겨울에도 얼마든지 산뜻하고 예쁜 겨울 결혼식 하객 코디를 완성할 수 있겠죠?


내 스타일에 맞는 겨울 결혼식 하객 코디 아이템은?!


1. 은사 또는 친지분들을 많이 뵐 때! 단정한 하객 패션

 

▲이미지 출처: 버버리 공식 홈페이지 


격식 있는 자리에 맞게 단아하고 차분한 스타일링을 하고 싶다면 베이지색 아우터를 선택해보세요. 베이지 컬러의 코트는 차분한 느낌과 함께 꾸민 듯 꾸미지 않은 자연스러움을 표현할 수 있답니다. 허리선과 어깨선, 팔선이 슬림하게 떨어지는 테일러 디자인의 베이지색 아우터를 선택하면 더욱 여성스러움이 강조되죠.


단아한 코디를 할 때 주의할 점은 바로 투 머치 스타일링입니다. 즉, 과한 악세서리나 패턴이 화려한 옷을 매치하는 것을 피해야 한다는 이야긴데요. 단아해지고 싶다면 화려한 패턴이나 3가지 이상의 색상을 선택하기보다는 모노톤으로 상하의를 맞추는 것이 좋습니다. 겨울에는 톤다운 된 색상이 많아 차분한 스타일링의 옷을 선택하기가 편할 것 같네요! ;D


2. 꾸민 듯 꾸미지 않은 듯 매력 발산! 세미 캐쥬얼 하객 패션~


결혼식 참석 때문에 평소 잘 입지 않는 스타일의 옷을 구매하게 되면 예식 후 영영 옷장에서 그 옷을 꺼내입지 않는 불상사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결혼식을 넘어서 계속 입을 만한 하객의상을 마련하려고 한다면 정장의 느낌이지만 보다 부드러운 캐주얼 룩의 느낌의 스타일을 선택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이미지 출처: 토리버치 공식 홈페이지 


위에 예를 든것처럼 분명히 투피스이지만 독특한 프린팅이 된 패턴 원피스나 프릴처리가 된 원피스를 선택하면 실용성 있는 코디가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저 여성스러운 상의에  과감하게 청바지를 매치한다면, 여성스러우면서도 캐주얼한 룩을 연출 할 수 있겠죠? 또는 투피스에 정장 자켓이나 블라우스를 함께 매치하면 얼마든지 격식 있는 자리에서 입을 수 있는 룩이 완성할 수 있답니다. 단 여기서 주의할 점은 결혼식과 같은 행사 참석시의 믹스앤 매치시에는 운동화나 슬립온같이 캐주얼한 신발을 선택하면 안된다는 사실! 


3. 결혼식이지만 그래도 시크하게! 시크한 하객 패션 소개~


결혼식에서도 시크한 스타일을 놓칠 수 없다면 ‘블랙’ 색상을 중점으로 겨울 결혼식 하객 코디를 해보세요. ‘블랙’ 색상은 스타들이 결혼식에 입고 참석할 만큼 가장 세련된 색상인데요. 색상이 무난하기에 다양한 연출이 가능할까 싶지만, 색상이 단조로운 만큼 소재의 질감, 패턴, 라인을 어떻게 선택하는지에 따라 다양한 스타일로 연출할 수 있답니다. 


예를 들어 블랙이어도 화려한 무늬가 있다던지 또는 약간의 반짝임(?)을 가미한 디자인의 원피스를 택하면 조문객처럼 보이는 것은 방지할 수 있습니다!


블랙을 바탕으로 한 하객패션 중 가장 쉬운 코디는 블랙 코팅 진과 힐을 매치하는 것입니다. 광택이 도는 블랙 코팅진은 자칫 밋밋해 보일 수 있는 진에 오히려 도도하고 세련된 이미지를 강조해주는데, 여기에 포인트 색상의 힐을 신어주거나 통일감이 느껴지도록 블랙 힐을 신어준다면 고급스러운 연출을 할 수 있습니다.


단색의 코디가 어렵다면, 액세서리에 힘을 줘보세요. 보일 수 있는 올블랙 코디라도 핸드백이나 액세서리로 포인트를 주면 금방 시크해진다는 사실! 


세련되면서 예쁜 하객의 기본! 헤어 스타일!

결혼식 하객은 그날의 주인공인 신부보다 더 꾸민 티를 내는 것도, 스타일에 전혀 신경 쓰지 않은 것 같은 룩도 예의가 아닐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하객으로써 하기 좋은 헤어 스타일은 대체 무엇일까?


1.긴 머리라면?

단정하게 전체 머리를 올려 묶거나 또는 아예 부드러운 웨이브를 줘서 푸르는 것이 긴 머리 하객 헤어스타일로 좋습니다. :)


2.중간 기장의 머리는?

흔히들 ‘물결펌’이라고 칭하는 머리를 해서 여성스러우면서도 스타일리쉬한 모습을 연출해보세요. 이외에도 아예 단정히 머리를 피고 끝부분만 안으로 말려들어가게 하는 것도 하나의 헤어 스타일이라는 사실!


각 기장의 머리마다 단정하면서도 예쁜 스타일이 있지만, 일생일대의 중요한 순간인 결혼식에 참석하는 것인만큼 간단히 샵에서 드라이를 받는 것도 추천합니다! 평소에 방문하는 샵에서 드라이를 받게 되면 스스로에게 어울리는 스타일도 알고 있어 더욱 좋겠죠? :D


결혼식장에서 피해야 할 겨울 결혼식 하객 코디는?

공식 석상마다 어울리는 옷 매뉴얼이 있듯, 이를 지키지 못하면 오히려 꼴불견이 되고 맙니다. 지금부터 피해야 할 하객 패션을 같이 살펴보고 결혼식장에서 환영받는 하객이 되어보도록 해요.


1. 흰색 계통의 드레스 피하기


신부의 웨딩드레스를 상징하는 ‘흰색! 결혼식 날 흰색은 신부만의 특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결혼식에 초대받은 하객으로서 될 수 있으면 흰색, 아이보리 계열의 옷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흰 계열의 옷을 입어야 한다면 어두운 자켓을 걸쳐주시고, 사진 촬영 시 신부에게서 먼 뒤쪽으로 빠져주는 것이 센스겠죠? 사진 촬영 때 그 날 하루 모든 사람에게 주목을 받아야 할 신부대신 시선을 빼앗는다면 세련된 코디를 떠나 두고두고 구설에 오를 수도 있다는 사실!  기억하세요! 

◀이미지 출처: 끌로에 공식 홈페이지 



2. 과도한 노출과 몸매가 드러나는 드레스

결혼식에 갈 때 몸매가 너무 드러나는 드레스나 노출이 심한 의상은 입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신랑 신부보다 더 눈에 띄기 때문인데요. 특히 결혼식 특성상 다양한 연령층이 모여있으므로 되도록 단정하면서도 자신의 스타일을 드러낼 수 있는 옷을 입는 것이 좋겠죠? :)



지금까지 레스틸렌 블로그애서 알려드린 것처럼 겨울에도 얼마든지 자신의 스타일에 맞는 하객룩을 완성할 수 있다는 사실, 잘 아셨죠? 더 이상 결혼식을 앞두고 인터넷 기사로 연예인 결혼식 하객 패션 살펴보기는 그만! 레스틸렌 블로그와 함께 알아본 겨울 결혼식 하객 코디 정보를 바탕으로 자신만의 센스있는 하객룩을 완성해보시길 바랍니다.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