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contents

[썬크림추천] 스키장에서 필수템 썬크림! 겨울 썬크림 추천부터 썬크림 바르는 법까지~:D


하얗고 맑은 피부를 지켜주는 선크림! 햇볕이 강렬한 여름은 물론 봄, 가을, 겨울까지 사시사철 썬크림을 발라야 한다는 사실은 잘 아시죠? 하지만 계절마다 적합한 썬크림이 다르다는 사실은 알고 계셨나요? 오늘 레스틸렌 블로그가 항상 맑고 깨끗한 피부 유지하시라고 지금부터 스키장 필수템인 겨울 썬크림과 썬크림 바르는 법까지 모두 알려드리겠습니다. :D 


겨울, 썬크림을 왜 꼭 발라야 할까?



햇빛이 따가운 봄, 여름과 달리 햇빛이 약한 겨울에는 썬크림을 바르지 않는 분들 많으실 겁니다. 하지만 자외선은 햇빛과 날씨에 관계없이 항상 피부에 영향을 미치니 깨끗한 피부를 유지하고 싶다면 썬크림 챙겨 바르는 것을 잊으시면 안됩니다 :D 겨울에도 자외선은 끊임없이 피부의 색소침착을 일으켜 주근깨와 기미를 만들고 있거든요.


일상 생활은 물론 특히 겨울 스포츠인 스키를 즐길때는 썬크림을 꼭꼭 발라야 합니다. 내리쬐는 햇볕은 물론 이 햇볕이 눈에 반사되어  겨울에도 여름처럼 피부가 새카맣게 탈 수 있습니다.   


겨울썬크림 추천, 어떤 썬크림을 바르는 것이 좋을까? 



시중에 다양한 썬크림이 출시되어 있고, 각기  화장품 브랜드, 자외선 차단지수 등이 달라 어떤 것을 중점을 두고 골라야 할지 고민 많으셨을텐데요. 썬크림은 자외선 차단을 위해 바르는 것인만큼 자외선 차단제 선택시에는 우선적으로 자외선 차단지수를 꼼꼼히 따져봐야 합니다.


보통 썬크림에는 앞쪽에 PA나 SPF 라는 말과 함께 수치가 적혀 있는 것을 많이 보셨을텐데요. PA는 자외선 A를 차단하는 등급지수고, 이 SPF는 자외선 B를 차단하는 차단 등급 지수입니다. 두 자외선 차단 지수 등급을 살펴보면, PA지수는 총 PA+, PA++, PA+++로 나뉘는 반면 SPF지수는 20, 30, 50 단위로 종류가 나뉘는데요. 두 차단 지수 모두 +와 숫자가 많고 높을수록 자외선 차단 효과가 크답니다. 


그렇다면 겨울용 자외선 차단제는 어떻게 골라야 할까요? 보통 자외선은 자외선A, 자외선 B로 나눠볼 수 있는데요. 자외선 A는 햇빛만이 아니라 실내 형광등에서도 발생하는 자외선이며, 자외선 B는 창문에 의해서도 차단될 수 있는 자외선입니다. 그러므로 실내활동이 많은 겨울에는 PA지수가 가장 높은 PA+++썬크림을 선택하고 야외 활동이 많은 여름에는 SPF 지수가 30정도인 썬크림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겨울 데일리 썬크림을 선택할 때에는 자외선 A를 차단하는 선택하고 SPF 지수는  정도의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적당합니다. 하지만 스키장 같은 야외 스포츠를 즐길 때는 자외선 B를 차단해줄  SPF 지수 또한 높은 썬크림을 발라줘야 한다는 점 잊지 마세요!


겨울 썬크림 추천


썬크림 추천 1. 시세이도 어번 인바이런먼트UV 프로텍터 엑스트라 마일드

 

▲이미지 출처: 시세이도 공식 홈페이지 


데일리 썬크림 추천! 시세이도 UV프로텍터 썬크림은 사SPF30이상의 PA+++의 기준을 만족할 뿐더러 저자극의 순한 성분들로 구성되어 민감성 피부에도 사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썬크림 추천 2. 비오템 UV 수프림 자외선 차단제

 

▲이미지 출처: 비오템 공식 홈페이지 


야외 활동용 썬크림 추천! 가벼운 텍스처 덕분에 부드럽게 발리는 비오템 UV 수프림 썬크림입니다. SPF50+ 지수이기 때문에 야외 활동에 바르기에도 적합하여 스키장에서도 자외선 걱정을 덜 수 있습니다. 


겨울 자외선 차단을 위한 썬크림 바르는 법

‘어떤 썬크림을 선택하는가’도 중요하지만 ‘어떻게 썬크림을 바르는가’ 또한 중요한데요. 그럼 지금부터 레스틸렌 블로그가 올바르게 썬크림 바르는 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D

 


100% 자외선 차단을 위한 썬크림 바르는 Tip!

1. 썬크림은 햇빛에 노출되기 30분 전 발라줘야 합니다. 

2. 한 번에 많은 양을 바르기보다 얇게 여러 번 덧바르는 것이 더욱 효과적이에요.

3. 얼굴뿐만 아니라 햇빛에 노출되는 모든 부위에 썬크림을 꼼꼼히 발라주세요!

4. 썬크림은 보통 1~2시간마다 한 번씩 덧발라주는 것이 정석!

5. 기초 스킨케어 이후 썬크림을 바르는 것이 올바른 썬크림 바르는 법입니다


나에게 맞는 썬크림 선택 외에도 자외선 차단 지수가 들어간 파운데이션 또는 팩트를 사용하면 피부에 닿는 자외선을 줄일 수 있다는 사실! 완벽한 자외선 차단을 위해서는 꼼꼼하게 썬크림을 바른 뒤, 자외선 차단 지수가 포함된 파운데이션으로 피부 메이크업을 마무리하는 것이 좋겠죠? 


건강한 피부 공식은 간단합니다. 바로 피부 노화 방지를 위해 꾸준히 피부에 관심을 가지고 관리해주는 것인데요. 레스틸렌 팬 여러분들도 오늘 레스틸렌 블로그가 알려드린 썬크림 바르는 법 정보를 이용해 겨울철 자외선에도 끄떡없이 피부 보호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