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contents

[풋케어 A to Z] 풋크림 추천부터 족욕으로 관리하는 발 마사지까지!


발은 몸 전체의 체중을 지탱할 뿐더러 피가 다시 심장으로 돌아가는 기관이라 건강에 있어 중요한 기관입니다. 그런데 겨울철 많은 여성들의 사랑을 받는 이 부츠가 다리의 혈액순환을 방해하고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그래서 오늘 레스틸렌 블로그에서는 겨울철 올바른 발관리 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D 지금부터 건강한 발관리를 위한 풋크림 추천부터 올바른 족욕 방법까지 함께 살펴보아요~!


하루 피곤을 전부 풀어 줄 발맛사지 


부츠나 워커 같은 겨울 신발은 일반 구두에 비해 발을 감싸는 부분이 많아 하루종일 신고 있다보면 통풍이 잘 되지 않아 저녁이면 다리와 발이 퉁퉁 붓기 일수입니다. 이렇게 오래 발을 방치하면 발 냄새는 물론 무좀, 무지외반증, 하지정맥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발 질환의 원인이 될 수 있죠


하루종일 갑갑한 신발을 신고 있느라 몸이 피로하다면 발맛사지를 해보세요. 발은 신체의 모든 부분과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발이 피곤하면 온몸의 몸의 피로도도 높아지는데요. 이럴떄 발맛사지를 통해 지친 발과 몸의 피로를 풀 수 있답니다. 


발의 피로를 풀어주는 셀프 맛사지!


1) 발바닥 가운데에 움푹 파인 곳을 엄지손가락으로 꾹꾹 누른 뒤, 

2) 한손으로 발뒤꿈치 쪽 발목을 잡고 다른 한 손으로는 발을 발등 쪽으로 젖혀준다! 

 혈액순환이 좋아져, 다리 전체의 긴장을 완화 시킬 수 있답니다. :D



하이힐, 부츠로 피곤해진 발의 피로를 풀어 줄 족욕의 모든 것!

 


족욕은 몸의 냉기를 해소하고 기와 혈액의 순환을 원활하게 해 신진대사를 촉진시킵니다. 이 과정에서 혈류가 빨라지고 자연스럽게 높았던 혈압이 떨어지면서 뭉친 근육이 풀어지고 몸속 노폐물도 빠져나오게 되죠. 지친 하루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피로와 긴장을 풀고 싶다면 족욕으로 하루를 마무리 해보세요!


족욕을 할 때엔 38~40도 정도의 온도에 10분 이내로 목욕을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족욕을 할 때 발바닥과 종아리를 조물 거리면서 마사지를 하거나 발바닥끼리 서로 비벼 자극을 주면 혈액 순환에 더욱 좋답니다. 더불어 족욕 물에 한 스푼의 소금을 물에 넣어 풀어주면 발의 긴장을 더 빠르게 완화시키고 소독과 냄세 제거 효과도 볼 수 있죠! ;D 


이렇게 혈액 순환과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주는 족욕! 단, 장시간 뜨거운 물에 발과 다리를 담그고 있어서는 안 된다는 점 주의해주세요! 너무 오랜 시간 족욕을 하게 되면, 유분과 수분을 빼앗겨 오히려 발을 더 건조하게 만들 수 있답니다.


물의 온도에 따른 족욕 효과가 달라진다? 

-38~40도: 우리 몸의 부교감심경을 자극해 안정감을 주고 긴장과 스트레스를 풀어줍니다.

-42~45도: 강도 높은 업무나 운동 등으로 인해 육체적으로 피곤 할 때 하면 좋은 족욕 온도! 뜨거운 물이 근육에 쌓인 피로물질 젖산을 배출해 준답니다. 단, 심혈관계 질환이 있다면 고온 족욕은 삼가해주세요!


부종 관리부터 각질 관리까지, 풋크림의 모든 것

 


1) 부종 제거하는 법 


겨울이면 추위에 발이 긴장하게 되어 다른 계절보다 하체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은데요. 그러다보면 저녁엔 다리가 부어 놀라신 분들 많으시죠? 이렇게 퉁퉁 부어버린 다리는 미관상 좋지 않을 뿐만 아니라, 관절 부분 부분에 저릿한 통증을 느끼게 해 괴롭게 만들기 일쑤입니다


퉁퉁 부어버린 다리를 제대로 풀어주지 않고 잠드는 과정이 반복되다 보면 이 붓기가 온전히 살이 된다는 무서운 사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하체가 붓는 주된 원인인 정체된 혈액과 림프액 순환을 원활하게 만들어 꼭 다리 부종을 뺴준 다음 잠자리에 들어야 합니다. 이때, 풋크림을 이용해 발목과 무릎의 림프 마사지를 하는 것이 효과적인데요! :D


발을 깨끗이 씻은 후 풋크림을 발 전체에 발라 발가락부터 발목의 아킬레스건, 종아리 전체, 무릎 뒤쪽을 차례대로 꾹꾹 누르고 주무르며 마사지 해주세요. 풋크림을 바르고 마사지를 하게 되면 훨씬 부드럽게 다리를 주무를 수 있답니다. 



2) 각질제거 하는 법


만약 발이 각질가득 버석거린다면 마사지 전 따뜻한 물로 10분간 족욕을 하면 훨씬 부드러운 발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때 아로마 오일을 몇 방울 떨어뜨리면 보습효과와 진정효과 두 가지를 동시에 얻을 수 있다는 사실! 단, 발에 각질이 심하다고 무리하게 때를 밀거나, 스크럽제를 이용해 각질을 제거해서는 안됩니다. 왜냐하면 날이 건조해 자칫 살점이 뜯어져 피가 날수도 있고 각질이 더 심해질 수도 있기 때문이죠. 그래서 전문가들은 오일이나 크림 타입의 풋크림으로 부드럽게 발 각질 관리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족욕과 샤워로 하루의 피곤을 싹 풀어낸 후 풋크림으로 발을 관리해주면 아기발처럼 보송보송하고 깨끗한 발을 가질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매일 저녁 얼굴을 관리할 때 잊지 말고 꼭 발에도 전용 오일이나 풋크림을 발라주세요!


어떤 성분의 풋크림을 골라야 할까?


건조함 때문에 거칠어진 발이 걱정이라면 시어버터와 꿀 등 보습과 유연 성분이 포함된 풋크림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종아리와 발의 부종감을 완화 시키고 싶다면 페퍼민트 성분이 함유된 풋크림을 선택하는 것이 좋죠. 또한 딱딱한 구두로 인해 발바닥에 굳은살이 배길 것 같은 경우엔 코코넛 오일이 함유된 풋크림을 골라 바른 후 랩으로 발을 감아 땀을 배출시키면 한결 부드러운 살결을 가질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D


지친 발에 휴식을 선사하는 것도 좋은 발 관리법이지만, 하루 종일 발이 받는 피로를 최소화 하는 것이 발 건강을 지키는 가장 좋은 방법이겠죠? 그러기 위해선 수시로 다리 스트레칭을 해주고 나에게 꼭 맞는 신발을 신어줘야 합니다. :D 오늘 레스틸렌 블로그가 알려드린 나에게 딱 맞는 풋크림 추천과 올바른 족욕방법으로 하루의 피로도 풀고 깨끗하고 고운 발도 만들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