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contents

[남자들이 좋아하는 여자향수] 20대 여자 향수 추천! 겨울에 뿌리기 좋은 향수 A to Z


2015년 뜨거운 ‘연애’를 목표로 한 레스틸렌 독자 여러분이 계시다면 겨울이 가기 전, 남자들이 좋아하는 ‘향기’로 그의 마음을 훔치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래서 오늘 레스틸렌 블로그는 겨울에 뿌리기 좋은 20대 여자 향수에 대한 이야기를 준비해 보았습니다. 봄,여름과 달리 또다른 매력을 지닌 겨울향수가 궁금하다면 지금부터 레스틸렌 블로그와 함께 해요!


20대 여자 향수 고르기 첫 번째, 향수의 종류


첫인상을 결정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단 1초. 생김새, 분위기, 향기를 통해서 이미지가 결정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첫 이미지를 돋보이기 위한 나만의 향수를 막상 고르려고 해도 ‘오 드 퍼퓸’이며 ‘오 드 뚜왈렛’ 등 향수 종류가 너무 많아 무엇을 선택할지 막막했던 경험 다들 있으시죠?


그래서 레스틸렌 블로그가 향수의 종류에 대해 자세히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우선 향수는 알코올에 첨가한 향수 원액의 비율에 따라 그 종류가 ‘퍼퓸’, ‘오 드 퍼퓸’, ‘오 드 뚜왈렛’, ‘오 드 코롱’ 이렇게 4가지로 나뉩니다.


퍼퓸(Perfume)

15%~13%의 향료를 함유한 제품

향이 가장 진함

6~7시간 정도의 지속성

오 드 퍼퓸(Eau De Perfume)

7%~15%의 향료를 함유한 제품

5~6시간 정도의 지속성

오 드 뚜왈렛(Eau De Toilette)

5%~10%의 향료를 함유한 제품

소프트한 느낌과 은은한 향

3~4시간 정도의 지속성

오 드 코롱(Eau De Cologne)

3%~5%의 향료를 함유한 제품

2~4시간 정도의 지속성

* 향의 농도가 강하지 않아 운동 후나 목욕 후에 사용하면 좋음


만약 진한 향기가 부담 스럽다면 지속력이 비교적 짧은 오 드 뚜왈렛이나 오 드 코롱을 선택하고 긴 지속성과 나만의 향으로 깊은 인상을 남기고 싶다면 오 드 퍼퓸을 사용하길 추천합니다. 지속성이 가장 긴 퍼퓸의 경우 향이 너무 진하기 때문에 보통 수집용으로 많이 판매되고 있지요.


20대 여자 향수 고르기 두 번째, 겨울에 어울리는 향수는?


계절별로 어울리는 향수의 특징은 각각 다른데요. 특히, 겨울에는 봄과 여름보다 무게감이 느껴지는 향이 잘 어울립니다. 봄과 여름에는 플로러 계열의 가벼운 꽃향기 또는 과일 향기들이 인기라면 겨울엔 보통 파우더리하면서도 바닐라 향과 같이 포근한 느낌을 주는 향기가 인기죠. 대표적으로 매혹적인 잔향이 남는 오리엔탈 계열의 향수나 시나몬, 후추, 생강 등 향신료를 이용한 스파이시 향 계열 그리고 사향 노루 향인 머스크 향을 베이스로 한 향 계열이 인기가 많답니다.


스파이시 또는 오리엔탈 계열은 섹시하거나 도도한 이미지에 잘 어울리는 향으로 파우더리하면서 매혹적인 잔향이 인상적인 향입니다. 반면 파우더 또는 머스크 향은 포근한 인상을 강하게 주어 유니섹스 또는 청순한 이미지에 잘 어울리는 향 계열이죠. 이처럼 향수에 어떤 향을 베이스로 삼고 있느냐에 따라 겨울 향수를 선택해보길 추천합니다.


-계절별 향수 쉽게 고르기 TIP!


만약 계절별 향수를 선택하기 어렵다면, 계절 마다 떠오르는 색을 생각한 다음 향수액과 바틀 색을 매치해 향수를 골라보세요! 예를 들어 겨울에 연상되는 대표적인 색은 흰색, 회색, 검은색 또는 크리스마스의 붉은 계열의 색상이 떠오릅니다. 이와 같은 색상에 따라 겨울에 어울리는 머스크나, 스파이시 향을 포함한 향수는 바틀과 향수액 색이 흰색 또는 붉은계열 색을 띄고 있는 경우가 많지요.



20대 여자 향수 고르기 세 번쨰, 겨울에 쓰기 좋은 향수 추천


실제로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향수 중, 머스크, 파우더, 스파이시 등 향기 자체만으로도 따뜻함이 느껴지는향수는 무엇이 있을까요? 겨울 향수는 장작 냄새의 우드 계열 또는 바닐라와 같은 부드러운 냄새 계열과 같이 무게감이 느껴지는 향이 적절한데요. 그럼 겨울철, 남자들의 후각을 자극할만한 매력적인 겨울 향수를 지금부터 소개해드릴게요! :D


-겨울, 20대 여자 향수 추천 – 딥디크 롬브르 단 로 오 드 뚜왈렛

 

▲이미지 출처: 딥디크 공식 홈페이지 


고현정 향수로도 유명한 딥디크의 롬브르 단 로 오 드 뚜왈렛! 파우더 향이 강한 불가리안 로즈 향이 인상적인 향수 입니다. 20대 중후반이 쓰기 적당한 향수로, 성숙한 여성미를 강조하고 싶은 날 사용해 보시면, 어느새 그가 당신의 매력에 빠져 있을 거에요~


-겨울, 20대 여자 향수 추천 – 펜할리곤스 지조니아

 

▲이미지 출처: 펜할리곤스 공식 홈페이지 


스파이시한 향기와 오리엔탈 향이 섞인 펜할리곤스의 지조니아! 향신료, 페퍼 향과 함께 여성미를 더해주는 달콤한 향인 오렌지의 향이 섞여 자극적이고 유혹적인 향수랍니다. 파티에서 여성미 넘치는 섹시함으로 남자를 유혹하고 싶다면 지조니아로 매력을 어필하는 것도 방법이겠죠? ;D


향수를 올바르게 뿌리는 방법 TIP! 

향수의 향을 온종일 간직하고 싶다면, 옷을 입기 전 맨살에 향수를 뿌려주세요! 섬유에 향을 뿌리게 되면 향이 빨리 날아가고, 옷 냄새와 섞여 향수 본연의 향이 나지 않을 수 있답니다.


나만의 향기로 그의 머릿 속에 깊이 각인되는 것만큼 또 로맨틱한 일이 있을까요? 오늘 레스틸렌 블로그가 알려드린 20대 여자 향수 A to Z 정보를 바탕으로 겨울에 어울리는 나만의 향기를 찾아보세요! 단, 겨울에 어울리는 향을 고를 땐 포근한 느낌을 주는 향을 고르되 20대 여자 향수라는 나이대에 맞게 너무 무겁거나 진하지 않은 향수를 골라야 하는 점 잊지마세요! 레스틸렌 블로그가 여러분이 향기로운 여성이 되는 것을 언제나 응원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