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contents

[예쁜인테리어소품] 북유럽 러그부터 북유럽풍 가구까지! 북유럽스타일 인테리어 소품의 모든 것!


드디어 북유럽 가구 브랜드 이케아가 대한민국에도 문을 열었습니다. 이케아의 1호점 오픈은 인테리어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고 있는데요. 새해를 맞아 인테리어를 새롭게 바꾸고 싶다면, 깔끔함과 실용성이 장점인 북유럽 스타일로 집 안을 꾸며보는 것은 어떨까요? 오늘 레스틸렌 블로그는 우리 집을 럭셔리하게 만들어 줄 북유럽 러그부터 북유럽풍 소품까지 낱낱히 소개하려고 합니다. 우리 집이 한층 럭셔리해지길 원한다면 지금부터 함께 해요!


인테리어 트렌드를 이끄는 ‘북유럽 스타일’



북유럽 스타일의 인테리어는 자연친화적이고 디자인에 실용성이 가미된 것을 특징으로 합니다. 실용성과 심플함을 앞세운 이 북유럽 스타일 인테리어는 현재 가구 시장의 트렌드로 자리 잡았는데요. 원래 산림자원이 풍부한 북유럽에서 원목으로 가구를 만들며 시작된 북유럽풍 가구는 현대인들의 아날로그 감성을 자극하면서 그 인기가 더욱 솟구쳤습니다.


과거에는 화려하고 웅장했던 이탈리아 가구들이 인기였지만, 바쁜 현대인들이 집에서만큼은 여유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추구하게 되면서 다른 가구들보다 아늑하고 편안한 느낌을 제공하는 북유럽 가구가 많은 사랑을 받게 된 것인데요. 더불어 베이직하고 깔끔한 디자인의 북유럽풍 가구들은 이곳 저곳 믹스 매치하기도 편하고 어디든 잘 어울려 그 인기가 나날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스칸디나비아 감성이 물씬! 북유럽 스타일 인테리어 소품으로 

우리 집 꾸미기



새해를 맞아 집안을 새롭게 인테리어 하고 싶지만, 이미 사용하고 있는 가구들을 바꾸기엔 비용이 너무 부담스러워 고민이신 분들은 모두 주목! 전체 인테리어를 바꾸지 않고, 간단한 소품을 새롭게 꾸미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인테리어 느낌이 달라질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D 지금부터 레스틸렌 블로그가 어떠한 소품으로 집안 분위기를 달리 할 수 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북유럽 스타일만의 색감과 무늬만 활용해도 얼마든 지 우리 집을 스칸디나이바 감성으로 채울 수 있는데요. 집 인테리어의 바탕이 되는 벽이나 몰딩에 밝은 흰색이나 옅은 회색의 페인트를 칠 한 후 채도가 강한 포인트 색상을 소품으로 곳곳에 배치해 보세요! 집안이 한결 북유럽풍 인테리어처럼 깔끔해 진 것을 느낄 수 있으실겁니다. 또한 나뭇잎, 꽃, 눈 결정체 등 자연을 형상화한 북유럽풍 노르딕 무늬의 소품들을 포인트로 두면 더욱 센스있는 인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답니다.


특히, 추운 날씨 탓인지 요즘 예쁜 인테리어 소품으로 북유럽 러그가 인기인데요. 부들부들한 소재에 노르딕 무늬가 새겨진 북유럽 러그 하나만 거실에 깔아도 분위기가 한결 아늑해보입니다. 이 외에도 알류미늄을 활용한 스탠드라던가, 패브릭 소재의 쿠션 등을 배치해 군더더기 없이 아늑함을 선보이는 북유럽풍 인테리어를 완성해 보는 것도 추천합니다!


북유럽 스타일 인테리어를 위한 소품 활용 TIP!


  • 소파에 노르딕 문양의 덮개 덮어주기

- 소파의 경우 인테리어를 위해 한 번 교체하려면 비용이 만만치 않은데요. 이때, 소파 헤드 부분에 노르딕 문양의 덮개를 씌워보는 것은 어떠신가요? 이 덮개 문양에 맞춰 쇼파 위에 놓인 쿠션 커버 또한 통일감 있게 맞춘다면, 꼭 가구를 교체하지 않아도 북유럽풍 분위기를 낼 수 있습니다 :D


  • 식탁보 & 식기 활용하기

- 모노톤의 식탁보를 활용해 북유럽풍 분위기를 살린 뒤, 화려한 색깜 또는 무늬가 들어간 식기로 부엌 인테리어에 포인트를 두는 것도 좋은 인테리어 방법 중 하나인데요. 여기에 바닐라 또는 우드향의 향초를 식탁위에 올려두면 더욱 아늑한 분위기를 살릴 수 있겠죠?


이케아부터 마리메꼬까지, 북유럽 스타일 인테리어 소품 추천


북유럽 스타일의 가구 자체엔 ‘트렌드’라는 개념이 존재 하지 않아, 항상 베이직한 디자인을 추구하는데요. 덕분에 북유럽 스타일 가구는 오래오래 사용할 수 있다는 가장 큰 장점이 있습니다. 어떤 가구들에도 다 잘 어울리고 시간이 흐를수록 깊이의 멋을 더하는 인테리어 소품을 찾고 있다면, 북유럽 스타일 인테리어 소품을 마련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이케아의 북유럽 러그


▲이미지 출처: 이케아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 


-마르메꼬의 쿠션

  

▲이미지 출처:  마리메꼬 공식 홈페이지 


독특한 노르딕 문양이 인상적인 마리메꼬의 쿠션! 마리메꼬는 아지가지한 북유럽 스타일 소품이 많기로 유명하기도 한데요. 그중 특히 페브릭 소재의 쿠션이 눈에 띕니다. 모노톤이 주가 되는 북유럽 스타일 인테리어에 화사한 색감을 자랑하는 마리메꼬의 소품들을 이용한다면 한결 경쾌하고 밝은 북유럽 스타일 인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답니다. ;D


북유럽 러그나 노르딕 문양의 쿠션 외에도 깔끔한 액자나, 책장으로도 얼마든지 북유럽풍 느낌을 살릴 수 있다는 사실! 저렴한 비용으로도 주변 소품만 잘 활용하면 얼마든지 센스있는 인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는데요. 오늘 레스틸렌 블로그가 알려드린 북유럽 러그부터 다양한 소품을 활용한 인테리어 TIP을 바탕으로 새해 맞이, 인테리어 변신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