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contents

겨울철 헤어팩 관리 법부터 머릿결 좋아지는 법까지! 모발관리에 대한 모든 것 :D!


찰랑찰랑한 여신 머릿결은 뭇 남성들의 마음을 사로 잡는 매력 포인트 중 하나입니다. 그래서인지 긴 생머리가 트레이드 마크인 수지나 전지현은 항상 남자들의 이상형으로 손꼽히죠. 그런데 남심을 사로잡기 위해 비단결 같은 머릿결을 가꿔보려해도, 건조한 겨울에는 정전기가 자주 일어나 머릿결이 상하기 일수인데요. 그래서 오늘 레스틸렌 블로그는 헤어팩관리법부터 머릿결 좋아지는 법까지 모발관리에 대한 모든 것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건조한 겨울에도 탄력있게 반짝이는 머릿결을 가지는 노하우를 지금부터 공개할게요!


머릿결 좋아지는 법1. 머릿결에 좋은 음식 먹기


헤어 스타일링을 위해 고데기, 드라이기 및 염색약을 자주 사용하다보면 두피 모발의 세포막이 파괴되고 굵기가 가늘어집니다. 그러다보면 머리카락은 점차 생기 없는 머리카락이 되고 마는데요. 머리카락은 케라틴이라는 단백질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근본적으로 튼튼한 모발의 머릿결을 가지고 싶다면 단백질이 함유된 음식을 충분히 섭취하길 추천합니다. 이번 겨울엔 아래에 설명된 모발에 좋은 대표 음식을 꾸준히 먹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모발에 좋은 대표 음식

견과류

우리 몸에 좋은 불포화 지방산이 많은 견과류! 견과류 속에 든 오메가 지방산과 비타민 E는 모발과 두피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탈모예방과 윤기있는 머릿결을 가지고 싶다면 하루 10알씩 견과류를 섭취해주세요! :)

검은콩

땅에서 나는 고기라 불릴만큼 단백질이 풍부한 콩! 단백질로 이뤄진 머리카락에 가장 도움이 되는 음식이기도 한데요. 콩은 손상모발 회복과 새로운 모발세포의 재생을 돕는다고 하니, 자꾸 끊어지는 모발이 걱정이라면 아침마다 우유와 콩을 갈아 한 잔씩 마셔보세요.

건조한 모발이 걱정이라면 굴을 드셔보세요! 굴의 아연성분이 두피와 모발이 건조해지는 것을 막아줍니다. 두피가 건조하면 윤기있는 머릿결을 만드는데 방해가 될 뿐 아니라 모발에 영양분이 제대로 전달되지 않는다는 사실! 몸 속 수분을 끌어모으는 아연 섭취로 모발의 적정 수분 밸러스를 맞춰주세요!

아보카도

‘숲에서 나는 버터’라는 별명이 있을 정도로 몸에 좋은 지방질과 비타민 B가 풍부한 아보카도는 머리카락의 성장을 돕고 모발의 유수분밸런스를 맞춰주는데요. 아보카도를 곱게 갈아 요구르트와 섞은 후 헤어팩으로 사용해도 머리카락에 좋답니다. 


머릿결 좋아지는 법 2. 올바른 샴푸하기


겨울 철 건조하고 예민해진 두피를 케어하기 위해선 궁극적으로 샴푸나 린스 사용을 피해야 한다고 헤어 전문가들은 조언합니다. 계면활성제, 방부제, 화학첨가물 등이 함유된 린스는 두피 모공을 막고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그러므로 샴푸와 린스를 고를 때는 천연재료로 만들어진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천연샴푸를 사용한다고 하더라도 올바른 머리감기 방법은 지켜져야 합니다. 우선 머리 감기 전 모발을 충분히 적셔야 두피지루성피부염과 탈모를 막을 수 있다는 사실! 노폐물이 쌓인 두피를 충분히 적시지 않고 바로 샴푸나 린스가 뭍게 되면 후에 깨끗이 헹궈지지 않을 수 있기 때문이죠. 이때 기존에 쌓인 노폐물이 녹아 씻겨 내려갈 수 있도록 되도록 미지근하거나 따뜻한 물로 머리를 감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머리를 감기 전 빗질을 해주는 것도 머릿결 좋아지는 법 중 하나인데요. 모발과 두피에 먼지가 많이 쌓였다고 생각되면 머리카락에 붙어 있는 노폐물을 잘 떨어뜨리기 위해 머리를 감기 전 빗질을 충분히 해주세요. 이때, 뾰족한 플라스틱 핏 보다는 둥글거나 나무 소재로 된 빗을 사용하는 것이 두피의 자극을 덜어 좋습니다. 


머릿결 좋아지는 법 3. 올바른 헤어트리트먼트 사용법


일주일에 1-2회 정도 모발에 영양을 공급해주는 트리트먼트를 이용하면 한결 실키한 머릿결을 가질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시죠? 헤어 트리트먼트를 이용할 때 꼭 주의 할 점은 모발에 도포하기 전 샴푸로 머리를 세척해줘야 한다는 것인데요.  또한, 머리를 감은 후 수건으로 머리를 가볍게 눌러 물기도 제거해주는 것이 좋지요. 모발 겉 표면에 유분이 남아 있으면 헤어트리트먼트의 영양 성분이 모발 내에 침투하기 어려워지기 때문에 꼭 머리를 감은 후 트리트 먼트를 해주시길 바랍니다.


모발에 헤어트리트먼트를 도포한 후에도 엄지와 검지를 이용해 모발을 문질러 주는 것이 좋습니다. 손으로 모발을 비비면 그 마찰로 인해 영양분이 모발 속에 훨씬 잘 침투하게 되기 때문이죠. 머리가 상한 부분을 구석구석 잘 문질러준 후 타올 등으로 머리를 감싸 5~10정도 방치한 뒤 충분히 헹궈주세요!


머릿결 좋아지는 법 4. 브러싱(빗질) 자주 해주기



머리 감기 전 그리고 아침 저녁으로 머리를 빗어주면 모발에 붙은 먼지를 털어내주는 동시에 혈액 순환을 촉진하고 두피의 진정과 모발의 윤기를 더해줍니다. 부드러운 머릿결을 가지기 위해 빗질을 할 때는 손가락으로 어느 정도 머릿결을 정리 한 뒤 빗질을 하는 것이 좋은데요. 강한 빗질에 의해 억지로 머리가 빗겨지면 오히려 모발 손상이 더욱 심해질 수 있다는 점 유념해주세요!;D 


빗질 방향은 위에서 아래로 쓸어내리듯 머리를 빗어주면 됩니다. 머리가 심하게 엉켜 있다면 머리카락 아래부터 조심히 엉킨부분을 풀어주며 머리를 빗어 주세요. 요즘 유행하는 둥근 빗 중 하나인 탱글티저와  같은 빗으로 머리 빗기 습관을 들여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D


부드러운 머릿결과 풍부한 머리숱만 있어도 남들보다 두 배는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가질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레스틸렌 블로그가 알려드린 헤어팩관리법부터 머릿결 좋아지는 법까지 꼼꼼히 살핀 후 비단결 같은 머릿결로 럭셔리하게 이미지 업그레이드도 하고 긴 생머리 좋아하는 내 남자친구의 로망도 지켜주세요!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