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contents

싸이메라, 포토원더 그리고 스프링 어플까지! 셀피를 위한 사진 꾸미기 어플의 모든 것~


“셀카 못찍는 연예인”으로 유명한 이유리, 문채원, 강소라! 실물은 어떤 연예인들보다 아름다운 그녀들이지만, 셀카만 찍으면 그 고운얼굴이 아까울 정도로 사진 속에 다 담기지 못해 네티즌들이 붙여준 별명입니다. 오늘 레스틸렌 블로그는 이 세 사람에게 꼭 추천하고픈 사진 꾸미기 어플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그녀들과 함께 “인생샷”을 남기고 싶은 레스틸렌 독자 여러분도 레스틸렌 블로그와 함께해요! ;D


셀피를 예쁘게 완성해 줄, 사진 꾸미기 어플


셀피란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셀카’와 같은 개념입니다. 자가촬영사진의 줄임말인 셀피는 자신의 모습을 직접 찍은 사진을 의미하는데요. 스마트폰 사용자가 늘어나면서 셀피 또한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났고, 보다 퀄리티 좋은 사진을 찍도록 도와주는 어플 또한 많아졌답니다. :D 이 많고 많은 어플들 중 “인생샷”을 건지는 데 도움을 줄 유용한 사진 꾸미기 어플은 무엇이 있을까요?


사진 꾸미기 어플 추천 1. 편집기능이 편리한 싸이메라

 

▲이미지 출처: 구글 플레이어 공식 홈페이지 


편리한 국민 사진 꾸미기 어플을 찾으신다면 싸이메라를 추천합니다. 싸이메라는 손쉽게 색감, 색상, 노출 정도를 조정할 수 있어 셀카뿐만 아니라 풍경이나 음식 등 다양한 일상 사진 편집에도 유용하게 사용되고 있는 어플이죠! 


싸이메라의 특급 장점은 아웃포커싱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인데요. 아웃포커싱 기능이란 피사체에 초점을 두고 나머지 부분은 흐릿하게 표현하는 사진 기법으로, 드라마틱한 시각적 효과를 가져주는 촬영 기법이랍니다. :D 셀피와 같이 시선이 피사체에 집중 되야 하는 인물사진에 아주 적합한 촬영기법이죠.


또한, 싸이메라가 국민 사진 꾸미기 어플로 칭송 받는 이유 중 하나는 기본적으로 자동으로 사진이 보정되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굳이 사진을 보정하지 않아도 어느정도 사진이 예쁘게 잘 찍힌답니다. 여기에 취향대로 사진 필터와 라이트 기능을 적용해 사진을 꾸미면 보다 섬세한 사진 이미지 연출을 할 수 있습니다.


사진 꾸미기 어플 추천 2. 포토샵이 필요 없는 포토원더

  

▲이미지 출처: 구글 플레이어 공식 홈페이지 


사진만 찍으면 유독 얼굴이 동그랗게 나오거나, 피부가 칙칙하게 나와 고민이라면 포토원더로 셀피를 찍어보세요! 포토원더만 있다면 포토샵으로 일일이 진행했던 사진 보정 작업을 스마트폰으로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로 힘겹게 턱을 깎거나 눈동자를 키우던 일이 이제 간단한 터치 하나로 아름다움을 완성할 수 있답니다. :)


특히 포토원더는 셀피족을 위한 깨알 같은 기능들이 갖춰져 있는데요. 포토샵 보정을 거치지 않아도 바로 어플을 이용해 칙칙한 다크서클를 제거하거나, 얼굴에 맞는 세부적인 사진 보정 기능을 진행 할 수 있어 여성들에게 가장 인기가 많은 사진 꾸미기 어플 중 하나입니다.


또한, 포토원더가 매력적인 이유는 여러 사진을 콜라보해 새로운 혼합이미지를 만들 수 있다는 점인데요. 어플 내에 있는 콜라보 기능을 이용해 최대 9장까지 사진을 조합해 별도의 스킬없이 사진을 한 면에 모아 예쁘게 꾸며 볼 수 있죠. 포토원더로 간단하게 만들어낸 이미지지만 그 결과만큼은 전문가의 손길이 느껴지는 고퀄리티의 이미지를 얻을 수 있답니다.


사진 꾸미기 어플 추천 3. 8등신 전신샷을 꿈꾼다면 스프링

  

▲이미지 출처: 구글 플레이어 공식 홈페이지 


유독 긴 허리나, 짧은 하체 때문에 전신샷은 꿈도 꾸지 못핸던 분들이라면 스프링 어플을 사용해보길 강력 추천합니다. 직접 몸매 비율부터 얼굴 비율까지 조절 할 수 있어 완벽한 8등신 전신샷을 만들어주는 스프링 어플은 피사체를 황금비율의 몸매로 탄생시켜주는데요.


스프링 어플은 어깨, 골반, 발목을 기준으로 몸이 크게 3등분으로 나눠 자신이 부족하다고 생각되는 부분을 늘릴 수 있도록 기능이 갖춰져 있답니다. 또한, 얼굴 부분을 설정해 얼굴 사이즈 또한 자연스럽게 조절할 수 있어, 완벽한 비율을 만들어주죠. 스프링 어플만 있다면 단체사진에서 전체샷을 두려워 하지 않아도 되겠죠? :D


TIP. 요즘 뜨고 있는 특이한 사진 꾸미기 어플은?!

사진에 예쁜 타이포 그래피를 넣고 싶다면, Piclab

  

▲이미지 출처: 구글플레이어 공식 홈페이지 


Piclab은 직접적인 사진촬영의 기능은 없지만, 사진에 아름다운 타이포 그래피를 넣을 수 있어 메리트가 있는 사진 꾸미기 어플입니다. 또한 소셜 중 하나인 텀블러 이미지처럼 둥근 프레임을 넣어 사진을 더욱 빈티지 스럽게 표현하거나 하트, 사각형 등 다양한 모양의 프레임을 취향대로 설정을 할 수 있죠. 배너 형식의 새로운 이미지를 만들고 싶다면 Piclab을 이용해 독특한 효과를 줘도 좋을 것 같네요! ;D


셀피말고도 먹스타그램과 같이 자신의 일상을 사진으로 찍어 SNS상에 공유하는 사람들을 주변 곳곳에서 찾아볼 수 있는데요. 레스틸렌 블로그가 알려드린 사진 꾸미기 어플을 이용해 여러분도 자신의 소중한 순간들을 아름답게 남겨보는 것은 어떨까요? 싸이메라부터 스프링까지 여러분의 취향에 맞는 어플로 여러분의 사진을 꾸며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