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contents

[정전기 없애는 법] 건조한 겨울! 따끔따끔 치마 정전기부터 머리 정전기까지~! 정전기 없애는 방법의 모든 것


옷을 벗을 때 그리고 머리를 빗을 때, ‘지지직-‘ 하는 소리와 함께 순간적인 따끔함에 놀랐던 경험 다들 있으시죠. 겨울에서 봄으로 넘어가는 입춘도 지났건만, 여전히 따끔거리는 정전기로 괴로워 하는 분이 많으신데요. 정녕 정전기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이 겨울이 끝나기 만을 기다리는 수 밖에 없는 걸까요? 오늘 레스틸렌 블로그는 따끔거리는 치마 정전기부터 머릿결 손상을 일으키는 머리 정전기까지 정전기 없애는 법을 알아봤습니다. 정전기로부터 자유롭고 싶다면 지금부터 레스틸렌 볼로그와 함께하세요!


건강에 안좋은 영향을 끼치는 정전기, 발생이유는?



정전기는 흐르지 않고 그냥 머물러 있는 전기라고 해서 정전기라고 지칭합니다. 겨울철에 유독 정전기가 발생하는 이유는 습도가 낮아 건조하기 때문인데요. 습도는 우리 주변을 떠다니는 전하 입자를 중성 상태로 만드는 역할을 해 정전기를 예방해주는데, 건조한 겨울 철에는 이런 습도가 부족해 유독 정전기가 많이 일어나게 되죠.


일상에서 ‘찌릿-‘함을 느끼는 정전기를 우리는 대수롭지 않게 넘기지만, 사실 정전기의 전압이 일상생활에서 쓰이는 전압보다 높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머리를 빗을 때는 5200V, 스웨터를 벗을 때는 14000V 그리고 문 손잡이를 잡을 때는 4000V의 전압이 발생한다고 하는데요. 다만, 이 엄창난 전압을 느끼고도 우리가 괜찮은 이유는 전압은 높지만 전하량이 작아 생명에 영향을 주지 않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티끌모아 태산이 되듯, 이처럼 미세한 전류가 모이다 보면 우리 건강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다는 사실! 피부를 자극해 가려운 느낌을 유발하고 이를 긁게 되면서 염증을 유발하거나 악화시킬 가능성이 큰데요. 또한 두통과 불쾌감을 유발하고 심지어 자칫 잘못하다간 전기 화상을 입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일상에서 꼭 필요한 정전기 없애는 법



불편함뿐만 아니라 건강에 악영향을 끼치는 정전기, 그 예방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머리 정전기부터 치마 속 정전기까지! 레스틸렌 블로그가 정전기 없애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치마 속 정전기 없애는 법


여성분들이 가장 난감하게 느꼈을 치마 속 정전기! 따끔거림 뿐만 아니라 정전기로 인해 스물스물 올라가는 치마를 신경쓰느라 곤란했던 적 있으시죠. 간단하고 빠르게 치마 속 정전기를 없애고 싶다면, 로션을 이용해보세요. 로션을 치마 안감에 살짝 발라주면 더 이상 정전기가 일어나지 않는데요. 핸드크림은 항상 들고 다니는 아이템 중 하나이니, 로션 대신 핸드크림을 이용하는 것도 치마 속 정전기 없애는 법에 좋은 TIP이 되겠죠? ;D


-머리카락 정전기 없애는 법


겨울철 유독 머리카락 손상이 심한 이유 중 하나가 바로 정전기 때문인데요. “타닥!”하고 순간적으로 높은 전압을 일으키는 정전기는 모발에 큰 자극을 줍니다. 또한 정전기로 거칠어진 머리카락이 엉키다보면 탈모의 원인이 되기도 하는데요. 


머리카락 정전기를 예방하고 싶다면 샴푸 후 헤어 오일을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지만, 꾸준히 머리를 빗어 건조한 모발이 엉키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머리를 말릴 때는 두피는 꼼꼼히 말려주되 머리카락 끝부분은 수분감이 유지될 정도로만 말려주어 머리카락 보습에 신경쓰는 것이 중요합니다.


-옷 정전기 없애는 법


옷을 벗고 입을 때면 우리를 괴롭히는 정전기. 특히 니트 소재의 옷을 집을 때면 그 증상이 더욱 심하죠. 지긋지긋한 정전기 때문에 매번 옷을 벗고 입는게 두렵다면, 깔끔하게 정리해 놓은 옷 사이사이에 구리 동전을 넣어 보길 추천합니다. 전도율이 강한 구리 동전을 옷 속에 넣어두면 정전기가 구리 동전으로 흡수가 된다는 사실! 이 외에도 섬유 유연제를 활용하면 정전기도 예방하고 부드럽고 향긋한 옷을 입을 수 있답니다. ;D


정전기를 예방해주는 IT 아이템


간단하게 정전기를 예방해주는 법을 찾고 싶다면, 정전기 예방 아이템을 활용해보는 것도 좋을텐데요. 일상에서도 쉽게 구할 수 있는 정전기 IT아템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정전기 예방 미스트

 


로션부터 오일까지~! 정전기 예방을 위해 이것저것 챙겨 바르는 것이 귀찮으시다면 정전기 예방 미스트 하나로 모든 것을 해결해보세요! 정전기가 잘 일어나는 헤어부터 외투까지 이곳저곳 뿌릴 수 있어 유용하답니다. 단, 미스트를 통한 정전기 예방은 일시적인 방법이라는 점 참고해 주세요!


-나무 빗 & 고무 빗

 



자꾸만 머리카락이 정전기 때문에 뻗치고 부시시해진다면 나무빗이나 고무빗을 가지고 머리를 빗어주세요. 나무나 고무는 전도율이 낮아 전기를 흡수하기 때문에 정전기 예방에 좋은 헤어 소품인데요. 요즘 유행하는 탱글티저 빗이나 작은 원목 빗을 하나 마련해 가방 속에 넣고 다니면서 시시때때로 머리를 빗어주는 습관을 길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D


생활습관을 조금만 바꿔도 얼마든지 예방할 수 있는 정전기! 당장 건강에 영향을 끼치는 않지만 높은 전압을 가진만큼 연약한 피부에 큰 자극 줄 것임은 분명한데요. 치마 속 정전기 없애는 법부터 모발 관리를 위한 정전기 없애는 법까지, 오늘 레스틸렌 블로그가 알려드린 정전기 없애는 법을 참고하여 정전기에서 자유로워 지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