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contents

[디저트카페] 몽슈슈 도지마롤부터 달콤한 마카롱까지, 서울 맛집 디저트 카페 BEST4


날씨가 조금씩 풀리면서, 상쾌한 공기와 함께 야외로 나가고 싶은 마음이 조금씩 들기 시작하실텐데요. :) 이번 주말엔 연인과 함께 오랜만에 야외 데이트도 즐기고 달콤~한 맛집을 탐방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설레는 봄맞이를 위해 레스틸렌 블로그가 준비한 달콤한 소식 하나! 서울 맛집으로 소문난 디저트 카페 BEST 4를 엄선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몽슈슈 도지마롤부터 달콤바삭 마카롱까지~ 줄서서 먹는 달콤한 디저트 카페의 맛을 미리 느껴보고 싶다면 지금부터 레스틸렌 블로그와 함께 하세요. :D


쫀득한 시트와 우유크림의 달콤함 가득! 몽슈슈 도지마롤


작년 겨울부터 맛집 블로거들의 찬사를 받고 있는 몽슈슈 도지마롤. 일본 오사카의 도지마라는 곳에서 첫 매장을 열면서 ‘도지마롤’이라는 이름이 붙여졌다고 하는데요. 쫀득한 시트에 폭- 둘러진 달콤한 생크림이 어찌나 맛있는지, 일본을 찾은 여행객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 몽슈슈 도지마롤은 국내에 매장이 들어서기 전부터 미식가들 사이에선 이미 유명한 디저트였습니다.


▲이미지 출처: 플래리스님 블로그 


▲이미지 출처: 히따맘님 블로그


현재 국내에는 신세계 백화점 강남점, 현대백화점 압구정점 그리고 가로수길 매장에서 달콤한 몽슈슈 도지마롤을 만나 볼 수 있습니다. 다른 롤케익 전문점과 달리 쫀득한 시트와 우유의 풍미가 느껴지는 몽슈슈 도지마롤은 오후 4시면 도지마롤 외에도 왠만한 케익이 다 품절될 정도로 인기인데요. 매장을 찾으면 도지마롤 외에도 먹음직스러운 데코의 여러 베이커리 류를 만날 수 있으니 이번 주말 사랑하는 연인과 함께 몽슈슈 도지마롤을 찾아가 보시기 바랍니다~


**몽슈슈 도지마롤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블로거 플래리스님의 포스팅히따맘님의 포스팅을 살펴보세요!


베이커리의 원조, 프랑스 디저트의 진수를 보여주는 오뗄두스


가로수길을 찾으면 다양한 디저트 카페를 만날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오뗄두스는 가로수길 맛집으로 다섯 손가락에 손꼽히는 곳 중 하나인데요. 오뗄두스에서는 마치 프랑스 파리의 노천카페에 앉아 달콤한 디저트를 여유롭게 즐기는 파리지앵처럼 프랑스 전통 디저트의 맛을 느낄 수 있답니다.


▲이미지 출처: 루미님 블로그 


모든 메뉴가 맛있지만 그 중에서도 오뗄두스에서 가장 추천하고 싶은 메뉴는 바로 ‘에끌레어’입니다. 에끌레어는 손가락 모양의 페이스트리로 그 안에 크림을 채워넣고 위에 달콤한 아이싱을 씌운 베이커리를 말하는데요. 오뗄두스의 에끌레어는 속에 슈크림을 가득 채웠기 때문에 한입 바삭- 물면 달달한 슈크림이 입안 가득 퍼진답니다. :D


사실, 오뗄두스는 에끌레어말고도 밀푀유, 마카롱 등 프랑스 전통 디저트 또한 수준급의 맛을 자랑하는데요. 달콤한 디저트와 함께 프랑스에 온 듯한 기분을 느끼고 싶으시다면, 오뗄두스에 방문하는 것을 적극 추천 드려요 :D


**오뗄두스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블로거 루미님의 포스팅을 살펴보세요!


홈메이드 케익을 즐기고 싶다면, 글래머러스 펭귄


요즘 핫한 이태원 맛집으로 소문난 글래머러스 펭귄. 글래머러스 펭귄은 캐나다에서 자라고 프랑스에서 유학을 한 유민정대표와 도쿄제과학교 출신인 오수정 파티쉐가 함께 문을 연 디저트 카페입니다. 둘은 집에서 엄마가 직접 만들어주는 홈메이드 케익을 모티브 삼아 가게 컨셉을 정했는데요. 그래서인지 글래머러스 펭귄의 케익은 집에서 만든 케익처럼 외양은 다소 투박해보이지만 두툼한 시트가 무척 먹음직스러워 보이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미지 출처: FlyJ님 블로그 

  

▲이미지 출처: 페퍼민트님 블로그 


매일 그날 판매할 양만큼의 케익만을 만들어서 팔기 때문에 항상 신선한 베이커리를 맛볼 수 있는 글래머러스 펭귄! 이태원의 맛집으로 소문난 글래머러스 펭귄의 베스트셀링을 맛보고 싶다면 꼭 당근 케익과 레드벨벳 케익을 드셔보길 바랍니다. 진한 크림치즈의 맛이 혀까지 사르르 녹게 만들어 순간의 행복을 느낄 수 있을 거에요. :D


**글래머러스 펭귄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블로거 Fly J님의 포스팅페퍼민트님의 포스팅을 살펴보세요!



달콤한 크림 필링이 사르륵 녹는 마카롱 전문점 루벤 젠 아드리안


마카롱은 다양한 커피 전문점 또는 디저트 카페에서 만날 수 있는데요. 하지만, 그렇다고해서 모든 마카롱이 같은 마카롱은 아니라는 것! 사실, 마카롱은 만들기가 까다로워 수준 높은 베이킹 기술이 필요한 디저트라고 하는데요. 바삭하면서도 쫀득한데다가 달콤한 필링이 사르륵 녹는 전통 마카롱을 맛보고 싶으시다면 루벤 젠 아드리안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이미지 출처: 분홍토끼님 블로그 


루벤 젠 아드리안은 국내 마카롱 매니아들이 인정할 정도로 전통 마카롱 전문점으로 유명한 곳인데요. 특히나 이 마카롱 전문점이 호평을 받는 이유 중 하나는 바로 2가지 재료를 섞은 독특한 필링 덕분입니다. 어느 곳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 특별한 맛의 마카롱을 루벤 젠 아드리안에서 맛보세요!


**글래머러스 펭귄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블로거 분홍토끼님의 포스팅을 살펴보세요!


디저트의 달콤함은 몸 속 호르몬인 엔돌핀을 증가시켜 우리를 행복하게 만들어 주는데요. 아마 좋아하는 사람과 함께 먹는다면 그 효과는 더욱 배가 되겠죠? ;D레스틸렌 블로그가 추천해드린 몽슈슈 도지마롤부터 달콤한 마카롱까지, 달달한 디저트 카페 정보를 꼼꼼히 살펴보신 후, 이번 주말 달콤한 베이커리로 에너지 UP 기분UP 시켜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