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contents

[단기다이어트] 연휴 동안 급 늘어난 몸무게, 2주다이어트 식단부터 단기다이어트 방법으로 가뿐하게!


꿈 같던 설 연휴는 어느새 지나고 이제 일상으로 돌아와야 할 때가 왔습니다. 이쯤 되서 드는 걱정 중 하나, 바로 ‘몸무게’인데요. 쉬는 동안 맛있는 음식을 잔뜩 먹어 몸이 연휴 전보다 무거워진 기분이 드는 분들은 주목! 그동안 즐겁게 먹은만큼 이제 다시 타이트하게 몸매 관리를 시작해야겠죠? 그래서 레스틸렌 블로그가 준비했습니다. 빠른 효과를 경험할 수 있는 단기다이어트의 모든 것! 2주다이어트식단부터 단기다이어트 방법까지, 지금부터 함께 알아 보아요!


2중폭풍다이어트 등 단기다이어트, 우리 몸에 괜찮은 걸까?



단기다이어트에 도전하기 앞서 드는 걱정은 바로 무리한 다이어트가 건강을 헤치고 쉽게 요요가 오지 않을까 하는 것인데요. 하지만 영국의 신문사, 데일리 메일에 따르면 단기 다이어트가 장기 다이어트보다 오히려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영국의 연구원들은 단기간에 살을 뺀 사람과 장기간 동안 살을 뺀 사람들의 성공률을 비교해 봤을 때, 단기간에 살을 뺀 사람들의 성공률이 훨씬 높다고 보고했습니다. 즉, 장기간 살을 뺄 경우 의지가 점점 약해져 성공률도 그만큼 떨어진다는 것이죠. 요요가 올 확률 또한 비교했을 때 두 대상의 차이가 별로 없어, 단기다이어트로 확실하게 살을 뺀 후 그 다음에 보식 기간을 가져 건강을 관리하는 것이 훨씬 효과적임을 밝혔습니다.


물론 일각에서는 체중증가는 몇 년에 걸쳐 일어난 것이므로 몸과 뇌가 적응할 수 있도록 체중 감량 역시 장기간에 걸쳐 해야한다고 충고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몸을 혹사시키는 무리한 단기 다이어트는 지양하고 갑작스럽게 찐 살을 관리하기 위한 방안으로만 단기 다이어트를 활용하기를 추천합니다.


단기다이어트를 위한 식단관리는 어떻게?



식이 80에 운동 20의 비율로 다이어트가 이뤄진다는 말이 있을 만큼 식이조절은 다이어트의 필수입니다. 단기다이어트 할 때는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소를 고루 채워줄 수 있는 질 좋은 탄수화물과 담백질 함량이 높은 음식들을 먹어줘야 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2주 정도의 텀을 두고 2주폭풍다이어트에 맞는 다이어트식단을 꾸려 타이트하게 식이조절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 만약 스스로 2주다이어트식단을 꾸렸다면 되도록 채식 위주의 자연식을 하면서 공복감을 느껴지지 않게 즐겁운 다이어트를 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2주다이어트식단 1. 덴마크 다이어트 식단


덴마크 다이어트는 달걀과 채소를 이용한 고단백 저열량 식단을 이용한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14일 동안 탄수화물, 지방, 염분의 섭취를 제한해 저열량 상태의 식이를 유지하는 것인데요. 다른 다이어트 식단에 비해 영양을 균형적으로 섭취할 수 있어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 중 하나인 덴마크 다이어트! 하지만 장기간 덴마크 다이어트 식단을 시행하면 건강을 해칠수 있으니 2주다이어트식단 이후 꼭 그만큼의 보식기간을 병행해야 한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래요!


 날짜

 아침

 점심

 저녁

 1일

삶은달걀 3개, 자몽 1개, 토스트1장, 블랙커피

삶은달걀 3개, 토스트 1장, 블랙커피

삶은달걀 3개, 야채샐러드

 2일

삶은달걀 1개, 자몽 1개, 블랙커피

삶은달걀2개, 자몽 1개, 토스트 1장, 블랙커피

쇠고기 스테이크, 야채샐러드

 3일

삶은달걀1개, 자몽 1개, 블랙커피

야채샐러드, 자몽1개, 토스트1장, 블랙커피

삶은달걀 2개, 닭고기, 샐러드, 블랙커피

 4일

삶은달걀 1개, 자몽 1개, 토스트1장, 블랙커피

삶은달걀 3개, 시금치나물, 토스트 1개, 블랙커피

삶은달걀 3개, 시금치나물, 블랙커피

 5일

삶은달걀 1개, 오이1개, 토스트1장, 블랙커피

야채샐러드, 자몽 1개, 토스트 1장, 블랙커피

구운 흰살 생선, 야채샐러드, 토스트 1장, 블랙커피

 6일

삶은달걍 2개, 자몽 1개, 토스트 1장, 블랙커피

과일샐러드

(오이, 양상추, 사과, 딸기, 바나나 등을 넣고 만든 것)

쇠고기 스테이크, 샐러리, 토마토, 블랙커피

 7일

삶은달걀 2개, 자몽 1개, 블랙커피

차가운 닭고기구이, 토마토 1개, 오이1개, 블랙커피

야채수프, 닭고기구이, 토마토, 익힌 양배추, 샐러리, 자몽 1개, 블랙커피

*위의 식단을 한 주 더 반복해 주시면 됩니다.


-2주다이어트식단 2. 숀리 2주다이어트식단


갑자기 살을 불린 후 2주만에 완벽하게 근육질 몸매로 되돌아온 숀리. 그는 자신의 2주다이어트 프로그램만 성실히 따르면 얼마든지 단기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덩달아 그의 2주다이어트식단 또한 화제가 되었는데요. 일주일에 한 번은 보상데이로 먹고 싶은 것을 먹게 해 음식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줄인 숀리의 2주다이어트식단! 함께 살펴보시죠.


 

 

 월

화 

수 

목 

금 

토 

일 

1주

 아침

잡곡밥2/3

밑반찬조금

해조샐러드

메추리알

샐러드

삼색파스타

샐러드 

버섯구이

샐러드 

도토리묵

샐러드 

콩나물

샐러드 

 점심

먹고 싶은

음식 적당량

닭가슴살

볶음밥 

닭가슴살 야채 믹싱볼 

닭야채 무쌈말이 

두부치킨 볶음 

닭가슴살 샌드위치 

닭가슴살 야채 또띠아 

 저녁

샐러드

소고기 샤브샤브 

닭가슴살 유부찜 

닭가슴살

볶음 

닭가슴살

꼬치구이 

오징어

야채볶음 

소고기

야채볶음 

2주

 아침

잡곡밥 2/3 밑반찬조금

허브훈제

샐러드 

칠리구이

샐러드 

닭가슴살

냉채 

천사채

샐러드 

실곤약

샐러드 

새우구이

샐러드 

 점심

먹고싶은 음식 적당량

닭가슴살 단호박 크레페 

곤약야채

볶음 

버섯야채 볶음 

닭가슴살 버거 

참치 닭가슴살 볶음밥 

부추잡채 

 저녁

잡곡밥 2/3 밑반찬조금

샐러드류 

닭가슴살 감자볶음 

닭가슴살 계란찜 

닭가슴살 야채 월남쌈 

닭가슴살 카레 

닭가슴살 야채 스테이크 


단기다이어트 성공을 위해 꼭 알아야 할 지침



살을 빼기 위해 맹목적인 목적으로만 다이어트를 한다면 몸이 상하는 것은 시간 문제입니다. 단기간에 체중조절을 하는 것인만큼 그 어느 때 보다도 건강관리에 더욱 신경을 써야하는데요. 그렇다면 단기다이어트를 할 때 꼭 알아야할 지침은 무엇일까요?


-부지런히 움직이기


간혹 단기 다이어트에 돌입하시는 분들 중에는 원푸드 다이어트 또는 해독주스 다이어트와 같이 극단적인 식이요법에만 치중한 다이어트를 해 운동을 소홀히 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적당한 운동은 단기 다이어트에서도 필수 인데요. 그 이유는 요요를 방지하기 위해서 입니다. 즉, 단기 다이어트 중에도 신진대사량을 늘려줄 수 있는 정도의 근력 운동은 필수 입니다. 


예를 들어, 단기 다이어트 기간을 2~3주 정도 잡았다면 집에서도 쉽게 할 수 있는 서킷 트레이닝을 일주일에 4일 정도 해줘야 한다는 점 잊지 마세요~


집에서도 할 수 있는 서킷트레이닝

 

▲이미지 출처: 유투브 공식 홈페이지 

집에서도 따라할 수 있는 서킷트레이닝 동영상 보러가기


다이어트 중 가장 최대의 적은 바로 스트레스입니다. 너무 심한 강박증은 자칫 과한 폭식증이나 거식증을 불러 일으킬 수 있는데요. 단기다이어트에 돌입할 때 되도록 무리한 목표설정은 피하고 건강하고 즐겁게 살을 뺀다는 마음 가짐으로 도전해주세요. 그럼 오늘 레스틸렌 블로그가 알려드린 2주다이어트식단부터 단기다이어트 유의 사항까지 잘 참고하여 꼭 다이어트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파이팅!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