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contents

취업에 성공하는 나만의 면접 메이크업

레스틸렌 가족 여러분, 안녕하세요.^^ 

취업난이 수년째 계속되고 있는 요즘, 구직을 준비하시는 분들께서는 면접에 대한 준비를 하고 계실텐데요, 면접은 외모나 스타일이 합격의 당락을 결정하지는 않지만, 깔끔하고 전문적인 모습으로 스타일링 하여 첫인상을 보다 좋게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보통 첫인상은 3초안에 결정된다고 할 정도로 첫인상은 매우 중요한데요, 여성분들의 경우 부드러운 인상과 단정한 모습을 보이기 위해 내추럴한 메이크업을 하는 것이 매우 좋습니다. 따라서 강하지 않은 색조화장과 깔끔하게 정돈된 헤어스타일이 요구되는데요,



아이, 립, 볼터치 등 어느 한부분이 뛰지 않고 전체적으로 조화를 이루면서도 이목구비를 또렷하게 살리는 는 것이 면접 메이크업의 키 포인트입니다.



베이스 

피부의 결점은 가리고 피부톤을 고르고 생기있게 표현하는데에 중점을 둡니다. 

메이크업이 들뜨지 않도록 수분함량이 많은 파운데이션을 얼굴 전체에 고루 펴서 발라준 후 컨실러로 잡티부분을 가려주세요. 얼굴전체가 번들거리게 보이지 않도록 입자가 고운 팩트를 코 주변, 이마 등의 T존을 중심으로 가볍게 눌러주어 얼굴이 자연스러워 보이게 해주세요.  

화장이 금방 번지거나 뭉치는 것이 고민이시라면 프라이머를 꼼꼼히 바른 후 파운데이션을 바른 뒤 마무리로 브러쉬로 압축파우더를 가볍게 털어주듯 살짝 발라주면 메이크업이 산뜻하게 오래갑니다. 

 

사진출처: http://bit.ly/PHXMRL


은은한 하이라이터로 윤곽을 살짝 강조해 주어 보다 입체적인 얼굴을 만들어준 후, 자연스러운 혈기를 나타낼 수 있는 연한 핑크색의 블러셔를 웃을 때 튀어나오는 애플존을 중심으로 살짝 발라 얼굴에 화사한 생기를 불어넣어주세요. 


아이 메이크업

아이 메이크업의 포인트는 눈매를 또렷해 보이게 하는 것입니다. 어색해 보이는 진한 색조화장 대신 피부톤과 거의 비슷한 티안나는 자연스러운 색상으로 섀도우를 눈 전체에 펴바른 후, 번짐이 적은 아이라이너를 이용해서 눈매를 따라 얇게 그려주세요. 뷰러로 컬링 후 투명 마스카라로 마무리하면 아이메이크업 완성.^^


 

사진출처: http://bit.ly/ReB4gt


립 메이크업 

너무 진한 색이나 광이 나는 립스틱을 바르면 전체 페이스에서 얼굴만 강조되서 매우 어색해 보이겠지요?

면접장에서 립 수정을 수시로 잘 해줄 수 있지 못한다면 틴트를 소량 취해 립 중앙부분에만 발라주면 틴트색이 약 두시간 정도 지속됩니다. 여기에 투명 혹은 투명에 가까운 아주 옅은색의 립글로스 혹은 립밤을 발라주어 립의 윤기를 더하면 립메이크업이 완성됩니다. 

 


자, 이렇게 오늘은 면접 메이크업에 대해서 알아 보았는데요, 무엇보다도 모든 메이크업의 기본은 깨끗한 피부에서 시작되는 것이겠지요? 메이크업이 촉촉하게 오래 지속되기 위해서는 피부도 깨끗하고 매끄럽게 관리되어 있어야 하니, 면접을 앞둔 몇주 전부터는 클렌징에 보다 꼼꼼히 신경써 주시고, 피부에 수분공급을 충분히 해서 촉촉한 피부상태를 유지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