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contents

[캠핑 팁] 더 쉽고 재미있는 캠핑을 위한 캠핑꿀팁!

# 더 쉽고 재미있는 캠핑을 위한 캠핑 팁!



복잡한 도심을 떠나 계곡으로 바다로 떠나고 싶은 계절이죠. 부푼 마음을 안고 도착했지만 파라솔로 뒤덮인 해변과 바가지요금에 실망했던 경험, 다들 한번쯤은 있으실 거예요. 


복잡한 휴가지가 싫은 분들에게는 자연 가까이에서, 조금 더 한적하게 즐길 수 있는 캠핑이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는데요. 캠핑의 매력에 한번 빠진 분들은 언제든 떠날 수 있게 늘 짐을 꾸려놓는다고 하죠.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즐거운 캠핑을 위한 캠핑 팁!



캠핑을 떠나기 전


일단 날씨를 반드시 체크하세요. 기온이나 강수 여부 뿐만 아니라 일출 일몰 시간, 풍속, 습도 등도 파악하는 게 좋습니다. 날씨에 따라 준비물이 달라질 수 있으니까요. 야영을 위해서는 평소보다 세심한 체크가 필요합니다.


장소를 선택하실 때는 우선 안전이 가장 중요합니다. 자연 재해나 화재에 대한 대비가 얼마나 잘 되어있는지 반드시 확인하세요. 또 자연을 더 가까이에서 즐길 수 있을수록 편의시설은 미흡하게 마련이라는 점도 감안하셔야겠죠. 캠핑 커뮤니티에 가입해 캠핑장 정보를 미리 파악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캠핑을 더욱 쉽게 만들어주는 캠핑 팁!


 image source: survivallife.com


여름 신발은 대부분 얇은 천으로 되어있어 풀밭 위 산책이라도 한번 나갔다가는 젖기 십상이죠. 이럴 때는 립밤(혹은 바셀린) 신발천에 발라주면 간단한 방수 역할을 합니다.


image source: insructables.com / thesurvivaldoctor.com


캠핑에서 응급처치 키트는 필수이지만 미처 준비를 못한 상황에서는 덕트 테이프가 응급 반창고 역할을 할 수 있어요. 원래 군용으로 쓰이는 덕트 테이프는 내구성이나 방수처리 기능이 뛰어나기 때문에 골절 등의 상해 시 고정해주는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남자분들은 조금 쑥스러울 수도 있겠지만, 팬티스타킹도 캠핑의 좋은 아이템입니다. 특히 겨울철 캠핑 시 저체온증을 막아줄 뿐만 아니라 야영의 불청객인 모기의 공격을 덜 받거든요. 풀밭 위에서의 활동이 많다면 한번쯤 고려해보세요. 


image source: knowledgeweighsnothing.com


비상용 램프가 필요하다면 우유통을 준비해보세요. 헤드램프의 불빛을 우유통 쪽으로 향하게 하고 테이프로 감아주면 은은한 불빛의 '우유통 전등'이 완성됩니다.


image source: lifehacker.com


불을 지필 때 도리토스는 훌륭한 불쏘시개 역할을 합니다. 화로대를 만들고 그 위에 도리토스 몇 조각을 올린 후 불을 붙여주면 불이 쉽게 타오릅니다.


image source: briangreen.net


빨대를 자르고 치약이나 연고를 소분해 담아가세요. 일회용 양만큼 담아가기에 안성맞춤입니다. 마무리는 라이터로 살짝 녹여 봉해주면 됩니다.


스마트한 캠핑을 위한 추천 앱


# 아이라이크 캠핑


캠핑장 정보, 캠핑용품, 캠핑 후기, 캠핑 팁 등을 캠퍼들이 직접 올린 사진을 통해 실시간으로 공유하는, 캠핑을 좋아하는 사람들의 소통 공간


# 캠핑 로드맵


직접 취재한 전국 1,000여 캠핑장 정보, 텐트/타프 등 캠핑 장비 정보, 초보 캠퍼들을 위한 가이드 및 캠핑 팁 제공



필요한 옷가지만 챙겨 슈트케이스 하나로 간편히 떠나는 여행도 아닙니다. 주문만 하면 음식이 나오는 레스토랑도 없구요, 푹신한 침대와 여름의 열기를 식혀줄 에어컨도 없습니다. 그런데도 왜 우리는 캠핑을 떠날 짐을 꾸릴까요?


사람들과 함께 하나하나 준비하면서 끈끈한 유대관계를 쌓을 수 있구요, 귀를 기울이면 들리는 풀벌레 소리에서 디제잉에는 없는 낭만을 느끼기도 하죠. 걸음걸이마다 떨어지는 풀잎의 이슬을 눈에 담으며 걷는 아침 산책은 늦잠을 포기할 수 있을 정도로 상쾌하구요.


별빛 아래에서의 하룻밤, 준비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