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contents

뜨거웠던 여름 휴가의 흔적을 지워줄 After Suncare!


여름 휴가니까 이 정도는 해줘야 한다며 해변에 누워 여유롭게 책도 읽고, 낮에 바다에서 액티비티도 즐겼죠. 새로 장만한 리조트룩으로 차려 입었겠다, 아스팔트가 이글거리는 것쯤은 꾹 참고 화보 찍기에도 여념이 없었죠.

 


나름대로 자외선 차단제도 꼼꼼히 챙겨 발랐는데! 일부러 자외선 차단 지수도 높은 것으로 골라 준비했는데 말이에요. 화장하려고 보니 내 피부, 얼굴은 벌겋게 익어 꼭 소금 위 새우 같고요, 머리는 푸석푸석한게 빗질하면 뚝뚝 끊길 것만 같아요.

 

몸은 군데군데 껍질이 벗겨지기 시작했고 새로 산 뱅글은 왜 종일 하고 있었는지…. 누가 보면 하얀 머리끈 종일 손목에 감고 다니는 줄 알 거에요 정말. :/ 휴가 전 깜빡하고 처치 못한 테이블 위 바나나처럼 얼룩덜룩. 정말 속상해요.



휴가지에서 바로 할 수 있는 셀프 테라피!


[image source: realsimple.com]


한 낮의 태양으로 혹사당한 얼굴. 그대로 며칠간 방치해 두지 말고 바로 관리해 주세요. 외출 전 아이스 트레이에 알로에 젤을 얼려두세요. 돌아와서 화끈거리는 부위에 문질러줘도 좋고, 욕조에 띄워 목욕할 때 마사지 하면 스파숍이 부럽지 않죠.

 

[image source: daylong]


자외선에 손상된 피부를 위한 엔도뉴클레아제가 함유된 세타필 데이롱은 시중에서 손쉽게 구할 수 있는 대표적인 애프터 선케어 제품 중 하나로, 자극이 적어 온 가족이 사용하기에 좋습니다.


[image source: lancome]


호텔 냉장고에 마스크시트를 두둑이 넣어두세요. 손상 받은 피부에 영양을 즉각 공급하고, 피부 온도도 낮춰줍니다.

 

휴가 끝, 본격 관리가 필요한 때!

 

<얼룩덜룩 잡티와 색소 침착을 연하게 해 줄 비타민 마스크>

 


* 중간 사이즈 당근 2, 중간사이즈 바나나 1/2, 올리브오일 1TS, 레몬주스 1TS, 아가베시럽 1TS


* 껍질을 씻어낸 당근을 부드러워 질 때까지, 15분 가량 삶는다. 삶은 당근, 바나나, 올리브 오일, 레몬주스, 아가베시럽을 믹서에 넣고 완전히 부드러워질 때까지 간다.

 

이 비타민 팩은 어느 타입의 피부에도 잘 맞는 만능 팩입니다. 바나나, 아가베시럽, 올리브오일은 햇볕으로부터 손상된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주고요, 레몬 주스는 확장된 모공을 탄력 있게 조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게다가 레몬 주스는 미백 효과까지 뛰어난데요. 여기에 비타민이 풍부한 당근까지 더해져서 자외선을 받아 생긴 잡티와 색소를 옅게하는데 도움을 주는, 우리가 찾는 그런 팩이죠.

 

<화끈거리는 피부를 달래줄 알로에 오일>

 


* 스프레이 공병, 홍차 티백 1, 100% 알로에 베라 겔 2ts, 라벤더 오일 10방울


* 홍차를 뜨거운 물에서 진하게 우려낸 뒤 식히고 스프레이 공병에 붓는다. 분량의 알로에 베라 겔과 라벤더 오일을 떨어뜨려 완전히 섞는다. 냉장고에 넣어두고 최대한 빨리 (신선할 때) 사용한다.

 

만드는 방법은 간단하지만 자외선으로 빨갛게 달궈진 피부를 진정시키는 데는 효과 만점인 선케어 오일입니다


햇볕으로 손상된 피부에 알로에가 좋다는 건 다들 아실 테고요, 라벤더 오일과 홍차 또한 따가운 피부를 진정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야외활동을 마친 후 냉장고에 미리 넣어둔 시원한 오일을 듬뿍 뿌려주세요. 예민해진 피부를 달래는데 그만입니다.


<건조하고 푸석푸석한 머릿결에 윤기를 더해 줄 헤어팩>

 


* 아보카도 2ts, 달걀 노른자 1, 생꿀 1/2, 올리브오일 2ts


* 큰 볼에 분량의 모든 재료를 넣고 완전히 부드러워 질 때까지 섞는다. 샴푸를 마친 머리카락의 물기를 적당히 닦아낸 후 헤어팩을 머리카락 전체가 젖을 정도로 넉넉히 도포하고 20분 후 따뜻한 물로 헹군다.

 

계면 활성제나 그 밖의 첨가물이 없는 이 천연 헤어팩, 머리카락뿐 아니라 두피도 건강하게 가꾸는데 도움을 줍니다


특히 천연 수분팩에 빠지지 않고 사용되는 꿀과 단백질 함량이 풍부한 아보카도, 달걀 노른자는 햇볕으로부터 손상된 케라틴을 복구하는 역할을 하므로 여름철 물놀이 후 꼭 필요한 헤어팩입니다.

 

그 밖에도 상태에 따라 스파숍이나 피부과를 방문해 전문적인 케어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특히 휴가 동안 불규칙해진 생활 리듬으로 생긴 부종을 빼주는 마사지, 액화질소에 급속으로 냉동시킨 롤러로 받는 모공 마사지 등이 인기죠


손상된 피부를 진정시키고 개선에 도움을 주는 레스틸렌 스킨케어 리커버크림도 좋은 방법이라는 것! 잊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