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contents

눈 떠보니 다시 일상 :/ 여러분의 여름휴가 후유증 극복법은 무엇인가요?


# 눈 떠보니 다시 일상 :/ 여러분의 여름휴가 후유증 극복법은 무엇인가요?



휴가는 역시 좋았습니다. 가는 시간이 아까워 괜히 새벽까지 흥을 이어나가야 할 것만 같은, 그런 마음이 위로받고 또 허용되는 시간이었죠. 


밤새 이어진 파티도,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이어지던 친구들과의 수다도, 서두를 필요가 없었어요. 늘 귀찮게 하던 알람같은 건 없었으니까요. 


늘어지게 낮잠도 자고, 무엇보다 온갖 맛있는 음식들로 행복했던, 또 하나의 추억을 만든 시간이었어요. 


네, 그렇습니다. 이제 모두 다 추억이 되어버렸어요. 벌써.


한여름 밤의 꿈 같았던 휴가가 지나고 나니 어느덧 사무실 책상 앞에 앉아있습니다. 누군가 내 휴가 시계만 빨리 감아놓은 게 틀림없는 것 같아요. 


이제 진짜 100% 즐겨보려고, 워밍업 끝내고 본격적으로 놀아보려고 했는데 말이죠. 


쏜살같이 지나간 시간이 야속하기만 합니다. 다음 여름휴가까지는 1년이나 기다려야 하는데 말이에요!



"업무에 집중이 안돼요"


복귀 후 첫 회의. 어떻게 시작되고 끝났는지 모르게 의미없는 동그라미들로 가득 찬 다이어리는 휴가 후유증의 증거가 아닐까요? 


망가진 수면 리듬은 언제 다시 회복되려는지. 온종일 멍~ 낮잠 한숨이 간절하죠. 아직 시차 적응이 필요하신 분들도 계실 거고요. 


이렇게 집중도 저하나 무기력함, 피로감은 대표적인 휴가 후유증의 증상이라고 합니다. 


그밖에도 고대하던 휴가가 끝나버린 것에 대한 아쉬움, 거기에 다시 일상으로 복귀해야만 한다는 허탈감과 스트레스가 몰려오기도 하죠.


하지만 언제까지 이렇게 침체되어 있을 수는 없죠. 건강하게 일상으로 복귀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여야겠죠?



#보양식 #복귀_전_하루의_휴식 #일상의_리듬으로_돌아가기


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여름휴가 후유증 극복을 위한 노력으로 '보양식을 먹는다'라고 대답한 분이 가장 많았다고 하네요. 열정을 불태우며 열심히 놀았으니 보양 음식으로 기운을 회복해서 남은 여름, 건강하게 마무리해야죠. 


회사로, 학교로 복귀하기 하루 전에는 반드시 휴식하세요. 몸도 적응할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이죠. 시간표를 세워 일상의 리듬으로 미리 돌아가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가벼운_운동 #휴가비용_정산 #다음_여행_계획짜기


수영이나 스트레칭 같은 가벼운 유산소 운동으로 몸을 풀어주세요. 업무 복귀에 긴장된 마음을 이완시켜 줄 거예요. 


정신이 번쩍 들도록 휴가 동안 쓴 돈을 정산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 같아요. 다가올 카드값의 공포를 느끼며 일에 대한 의지를 불태울 수도 있겠죠. 


싱숭생숭한 마음을 달래는 데는 다음번 여행을 계획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죠. 스스로 동기부여가 될 테니까요. 


'여행은 돌아올 곳이 있기에 아름답다'는 말을 응용해서 '휴가는 돌아올 일터가 있기에 아름답다'라고 생각하면 마음을 다잡는 데 도움이 되지 않을까요?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