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contents

바쁜 일상 속, 내게 힘을 주는 것은 무엇인가요?


언제나 파이팅 넘치는 나지만, 그래도 가끔은 지치고 무기력해질 때도 있게 마련이죠. 가을이 찾아와서일까요? 쌀쌀해진 가을바람 때문인지, 깊은 가을밤의 향기 때문인지 끝없이 감성에 젖고 싶기도 하고, 조금 움츠리고 싶기도 하네요.

꼭 계절 때문만이 아니더라도요, 일상이란 긴장의 연속이잖아요. 이런 내게 잠깐의 정신적 휴식을 주고, 동굴 속으로 들어가버리고 싶은 순간에도 '그래, 너 때문에 웃는다' 하고 넘길 수 있는 여유를 주는, '내게 힘을 주는 것들'은 무엇인가요?


가족이라는 이름만으로도, 늘 그 자리에 있어주는 것만으로도 힘이 되는 사람들. 날마다 티격태격하지만 한 울타리 안에서 서로 밀어주고 끌어주며 함께 이야기를 써 나가는, 누가 뭐래도 어떤 상황이라도 내 편인 사람들이죠.


Family means no one gets left behind or forgotten.
가족은 어느 누구도 잊혀지거나 잊지 않는 것을 의미한다.

- David Ogden Stiers



오롯이 나만을 위해 준비된 사람인 것만 같은 내 연인. 잘 자라는 메시지에 정말 잘 자고 싶고, 맛있게 먹으라는 메시지에 정말 맛있게 먹고 싶어지는, 무한 에너지를 주는 존재가 아닐까요? :D

때로는 눈물을 쏙 뺄 만큼 마음을 아프게 하기도 하지만, 그것도 다 서로 맞춰가는 과정의 일부라 생각하며 노력하는 자세가 중요하겠죠?


책가방을 메고 언제나 함께 붙어 다니던 그때만큼 자주 연락하진 못해도, 언제 만나도 좋은 친구들 역시 내게 힘을 주는 고마운 존재들이죠. 늘 각자의 자리에서 각자의 인생을 살면서도 우리끼리는 통하는 무언가가 있죠.

오늘은 바쁘다는 핑계로 연락이 뜸했던 친구에게 메시지라도 한 통 남겨보세요~



현관에 들어서면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사람과 재회한 듯, 나로 인해 세상을 다 가졌다는 듯 발밑에서 반겨주는 반려견은 언제나 사랑입니다~ ;) 까칠하고 깍쟁이처럼 굴어도 허당같은 모습에 웃음을 터뜨리게 하는 반려묘는 '집사로 간택해줘서 고마워'의 마음을 느끼게 해주구요. 

뭐 어떤 동물이건 간에 서로 마음을 쏟을 수 있는 반려동물은 지친 일상에서 사소한 감동과 웃음을 주는 고마운 존재들이죠~


일주일이 '월, 화, 수, 토, 토, 일, 일'이면 안될까요? 주말이 없는 일상은 상상할 수도 없죠. 알림없이, 이제 도저히 더는 못 잘 것 같을 때까지 늘어지게 자고 일어나 푹신한 이불 속에서 뒹굴며 점심으로 어떤 맛있는 걸 먹어볼까 고민하는 그 여유 :D

오늘은 겨우 월요일이지만요... 주말을 생각하며 이번주도 힘을 내 봐야죠!


'통장에 월급이 묻었을 때는 카드로 지우면 깨끗이 지워진다'는 생활의 팁은 왜 아무도 시키지 않았건만 매달 응용하게 되는 걸까요...? 잠깐 스쳐가지만, 상사의 잔소리도 야근도 버티게 하는 힘을 주는 게 바로 월급이죠. :D 

이번달 월급은 또 어떻게 야무지게 써볼지 고민하는 낙으로 사는 건 비밀 아닌 비밀이에요~ XD


음악이야말로 단시간에 기분을 Up되게 하기도 , Down시키기도 하는 것 중 하나일 텐데요. 그런 면에서 사람들에게 용기와 힘을 주는 음악을 하는 아티스트들은 신에게 선택받은 사람들이 아닐까 싶어요.

음악뿐 아니라 한 구절, 한 장면으로 마음을 움직이는 책과 영화도 다시금 힘을 얻게하는 동기를 주는 것 같아요.


일상의 긴장을 내려놓을 수 있는 '힐링의 시간'이 필요할 때나 새로운 터닝포인트가 필요할 때, 여행은 그런 '기회'를 만들어주는 선물이죠. 혼자 여행하는 시간을 만들어 보세요. 진짜 나와 마주하는 시간은 담대하게 앞으로 걸어나갈 힘을 줄 테니까요.


좋은 사람들과 함께 맛있는 음식을 찾아 나서는 즐거움은 일상의 활력소가 되기도 하죠. 그리고 바쁜 일상 속에서 잠시 짬을 내 갖는 잠깐의 티타임은 하루의 일과 속에서 나를 지탱하는 힘이 됩니다.


시간 날 때마다 즐기는 취미생활을 통해 새로운 활력을 얻기도 하구요. 긴 하루의 끝, 동료들과 가볍게 즐기는 맥주 한 잔은 축 쳐진 어깨도 일으켜 세우는 힘을 주는 것 같아요.



소소한 것들을 통해 얻는 자그마한 행복이 나를 지탱해주는 큰 힘이 된다는 점을 늘 잊지 말아야 할 것 같아요. 레스틸렌 가족 여러분의 행복 비밀이 궁금하네요. 바쁜 일상 속, '내게 힘을 주는 것'은 무엇인가요?